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OP.GG,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온라인 게임 체험 공간 조성

작성일 : 2023.06.08

 

[자료제공 = OP.GG] OP.GG는 오늘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협력해 게임 기업의 신규 마케팅 플랫폼 발굴을 위해 ‘SBA X OP.GG’ 게임 콘텐츠 마케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OP.GG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서울 소재 게임 기업이 자사의 게임을 유저들이 체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 게임 산업 내 선순환 구조 확립 및 동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감행한다. 

‘SBA X OP.GG’는 성장하고 있는 국내 게임 기업들이 자사의 게임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OP.GG 데스크탑 앱을 통해 체험판을 제공하게 되며 단순 플레이 기능뿐만 아니라 게임 다운로드 페이지 연결을 통한 게임 콘텐츠 구매 및 플레이 연계 등 실질적인 게임 홍보 지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OP.GG는 해외에도 상당수의 유저들이 있어 참여하는 게임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게임 기업들은 오는 6월 19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sba.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채택된 5개 회사들은 중고등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하는 7월부터 8월까지 약 6주간 OP.GG 데스크탑 앱에서 자사의 게임 체험 버전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OP.GG가 지난 2월 OP.GG 데스크탑 앱을 통해 제공한 인디게임 ‘Alpo: Way Home’의 체험판은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은 물론 게임의 국내와 해외 홍보에 큰 도움이 된 바 있다. 

이강은 OP.GG 사업전략셀장은, “국내 게임 기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OP.GG는 한국 게임 업계의 성장을 앞으로도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며 이번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SBA × OP.GG 게임콘텐츠 마케팅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내 기업지원 및 서울사업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GG는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5개 대륙에서 23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OP.GG는 웹사이트, 모바일(iOS/안드로이드) 앱, 데스크톱 앱(Mac/Windows)을 통해 사용자들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P.GG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OP.GG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