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매주 모여 거대 보스 처치! '길드 던전'

작성일 : 2023.06.07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나이트크로우에선 길드에 가입해 획득 경험치 증가, 능력치 상승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길드원끼리 또는 연합원끼리 공유하는 채팅, 길드에 소속된 모든 사람이 모여 함께 복원하는 일지 등 여러 활동을 통해 길드에 소속된 느낌을 받고 실리까지 챙겨갈 수 있다. 이 중 가장 길드원의 단결력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로는 '길드 던전'이 있다.

길드 던전은 매주 월요일에 초기화되는 주간 던전의 일종으로, 상시 개방되지 않고 길드장이 임의의 시간을 선택해 30분간 개방할 수 있다. 일주일에 단 30분만 이용할 수 있으니 가급적 최대한 많은 길드원이 모인 다음에 던전에 입장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길드 던전이 개방되어 있다면 미니맵 오른쪽에 아이콘이 노출되어 즉시 입장할 수 있다.

길드 던전에 입장하면 오그론, 고엘, 코드쉬까지 총 세 보스를 연달아 처치해야 한다. 보스를 바로 상대할 수 있는건 아니며 각 보스별로 주어진 선행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몬스터 처치의 경우 던전 안에 들어온 모든 길드원이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파티를 맺지 않아도 카운팅이 되나, 제한 시간 안에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선 파티를 맺어 파티원 공유 버프 혜택을 함께 누리는 것이 좋다.

보스를 처치할때마다 한대라도 공격한 사람에겐 개인 보상이, 길드에는 분배 가능한 골드와 포인트 보상이 주어진다. 개인 보상의 경우 비전서 상자, 길드 주화 상자, 광기의 정수 상자가 주어진다. 이 중 광기의 정수는 일정량을 모아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권을 만들 수 있는 재료로 오직 길드 던전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골드의 경우 길드 보관함에 보관되며 길드장이 길드 던전 보스 공략에 참여했던 길드원에게 분배해줄 수 있다. 이때, 길드 지령, 출석이나 길드 던전 참석 등 각종 기여도에 비례하여 차등 분배를 할지, 그날 길드 던전에 참여했던 모든 길드원에게 균등 분배를 할지 선택할 수 있다.

길드 포인트는 모든 길드원이 공유하는 각종 길드 특성 혜택을 올리는데 사용한다. 첫 보스인 오그론만 처치하는데 성공해도 개인이 일주일간 최대치로 모으는 길드 포인트를 상회할 정도의 포인트가 오르기 때문에, 이쪽이야말로 길드 던전을 여럿이서 모여서 협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보다 풍성한 길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선 길드 던전 참여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