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에듀, 유니티와 교육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작성일 : 2023.06.07

 

[자료제공 = NHN] 엔에이치엔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와 유니티가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서로 협력한다. 

양사는 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NHN 사옥에서 송민석 유니티 코리아 본부장과 조광현 NHN에듀 원더버스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NHN에듀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과 유니티의 에디터 등 각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주요 IT 인프라를 활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고, ▲메타버스 활용 교사의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제반 업무를 함께 하는 등 다방면에서 상호간 적극 교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궁극적으로는 NHN에듀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유니티의 기술과 연계하여 개발된 3D 저작도구를 제공, 학생 및 교사의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학생과 교사들이 직접 창작 및 제작한 결과물을 메타버스와 현실의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NHN에듀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의 확장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메타버스는 이용자간의 상호작용 및 콘텐츠의 생성과 확장이 중요한 플랫폼인만큼, 유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하여 현실 세계와 유사한 가상의 교육 현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