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1.5만명 지켜봤다! 리타(Lita), 감스트 커플 함께한 리그오브레전드 대결 이벤트 성황리 종료

작성일 : 2023.06.05

 

게임 코칭•게임듀오 서비스 플랫폼 ‘리타(Lita)’는 인기 인터넷 방송인 BJ감스트(GAMST)•뚜밥 커플이 함께한 리그오브레전드 대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BJ감스트•뚜밥 커플은 지난 5월 21일(일), 리타의 게임 메이트와 리그오브레전드 대결을 펼쳐 5판 중 3승을 달성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BJ감스트와 뚜밥은 3명의 시청자와 ‘TEAM 감스트’를 결성, 상대편인  ‘TEAM Lita 게임 메이트(게임 메이트 팀장 1인, 시청자 4인, 총5팀)’와 리그오브레전드 대결을 진행했다. 게임에 참여할 시청자는 사전 신청 또는 매 경기 전 랜덤 의뢰를 통해 선정했다. 

본 대결은 21일 0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 됐다. 이날 동시 시청자 수는 최고 1.5만 명 이상이었으며, 누적 시청자 수도 15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다소 늦은 시간에 이벤트가 진행됐음에도 213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BJ감스트 커플이 참여한 만큼, 높은 관심을 얻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번 대결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마련됐다. 먼저, 게임 대결에서 우승한 팀원 전원에게 치킨 기프티콘이 제공됐다. 또한, 응원하는 모든 시청자에게 상품 룰렛 추첨 기회를 제공, 수상 레저 시설 자유이용권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베네핏을 선물했다. 

리타 관계자는 “감스트, 뚜밥 커플과 리타 게임 메이트, 많은 시청자가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각 카테고리의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 프로 게이머 등을 영업해 티칭 및 듀오 플레이 서비스인 리타 셀럽존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리타(Lita)는 글로벌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PC•모바일을 기반으로 실시간 게임 메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USTLIKETHAT, 백크 등 많은 게임 크리에이터의 참여를 통해 국내 e스포츠 분야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리타의 유저는 검증된 게임 메이트와 언제 어디서든 음성 채팅 기능을 통해 1:1 게임이나 게임 듀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까다로운 모집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 리타의 게임 메이트는 플랫폼이 제공하는 1:1 플레이어 교육을 통해 게임 코칭이 가능한 전문 실력 및 팀워크, 서비스 마인드 등을 갖추게 되며 활동하는 만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