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출석 1만 다이아 준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공개

작성일 : 2023.06.04

 

넷마블은 4일 공식 채널을 통해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를 진행했다.

제2의 나라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방송은 1부 NT:ZERO 대회와 2부 2주년 업데이트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2부에선 각종 편의성 개선과 신규 필드 보스, 후냐 컴퍼니 기능 확장, 2주년 이벤트 등이 공개되었다.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됐다. 각 쿠폰은 6월 9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하는 방송에서 소개된 쿠폰 번호다.

2YNINOTHANKS: 장비 각인석 선택 상자 2,000개, 승급석 선택 상자(수정구 포함) 20개, 4성 연마제 선택 상자(수정구 포함) 20개
2HAPPYUPDATE: 이마젠 소환 쿠폰 20개, 장비 소환 쿠폰 20개, 봉인된 마인의 무기 1개, 기공의 경화제 50개
2NINOLOVE: 코스튬 소환 쿠폰 20개, 수정구 소환 쿠폰 20개, 봉인된 마인의 방어구 1개, 기공의 경화제 50개
2NOURGIFT: 젤리 선택 보틀 20개, 선택 결속 조각의 힘 20개, 장난감 조합 키트 20개, 희귀 6성 장식함 1개
2LUCKYDAY: 성물 소환 상자: 전설 속의 선율 20개, 성물 소환 상자: 수호룡의 힘 20개, 성물 소환 상자: 끝없는 밤과 별 20개, 성물 소환 상자: 골드 파운드의 전설 20개, 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 선택권 2개

첫 업데이트 소식은 편의성 개편이었다. 편의성 개편에선 마물 도감 던전 시스템과 각종 자동 시스템, 킹덤 출석 개선, 만찬 표시 개편, 이마젠 UX 개선 등이 소개됐다. 마물 도감 던전 시스템은 그동안 얻기 힘들었던 몬스터 영혼석과 특산품을 파밍할 수 있는 던전으로 자동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성장이 완료된 성물은 획득 시점에 자동 분해되며, 장비와 이마젠, 보석은 이제 모두 일관 성장시킬 수 있다. 킹덤 출석은 이제 출석 진입 시 자동으로 출석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구분하기 힘들어 원하는 요리 효과를 얻기 힘들었던 만찬은 이제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개편된다.

신규 필드 보스로 '고대 병기 4호'가 추가된다. 고대 병기 4호는 어둠 속성 몬스터로 기하학 패턴의 고대 마법을 사용하는 근거리 보스다. 점프와 돌진 스킬을 사용해 매우 민첩하며, 강력한 꼬리를 휘둘러 큐브 패턴을 사용한다.

후냐 컴퍼니의 기능도 확장된다. 후냐 컴퍼니에 모자 공장과 갑옷 공장이 생기며, 공장마다 잠재 능력과 세트 효과가 구분되어 적용된다. 각 공장에는 전용 후냐만 배치 가능하며, 후냐 배치와 승진, 교육 등 설정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로 14일 출석 시 1만 다이아를 획득하는 출석 이벤트가 6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8일부터 30일까지 2주년 기념 후냐 지팡이 강화 이벤트가 진행되며, 보상으로 희귀 4성 이마젠 캡슐 선택 상자와 희귀 4성 장신구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한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년 스페셜 소환 이벤트가 진행되며, 소환 마일리지를 적립해 2주년 특별 쿠우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숨겨진 2주년 선물을 찾아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쿠우 호핑볼' 탈 것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접하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를 위한 성장 이벤트도 '하이퍼 부스팅 패스' 진행된다. 부스팅 패스를 통해 레벨 150, 전투력 400만까지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미션을 수행해 성장된 장비와 탈 것, 이마젠을 얻을 수 있다. 하이퍼 부스팅 패스는 적용된 시점부터 무제한 운영되며, 모든 임무를 완료하고 보상을 모두 획득하면 종료된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출시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2만큼 축하해!' 이벤트로 다양한 굿즈를 유저들에게 선물하는 한편 '2주년 카운트다운!' 미션 및 출석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