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길드 주화가 8000 개씩! 길드 지령 세부 정보

작성일 : 2023.06.02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나이트 크로우에선 지난 31일부터 '브란트 왕실의 전령'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브란트 왕실의 전령' 이벤트는 5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특수 던전, 격전지에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전용 길드 지령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인 길드 지령 시스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길드 지령을 받기 위해선 반드시 2레벨 이상의 길드에 가입해야 한다. 길드 레벨 2부터 길드 지령, 붉은 늑대 일지가 해금되기 때문이다. 모험/탐험/전투일지 세 종류로 나뉘어 있는 붉은 늑대 일지를 복원할 수 있는 재료가 길드 지령 완료 보상으로 조금씩 지급되며 이를 길드원이 협력해 복원하는 것이 기본 골자다.

길드 지령은 앞선 일지 세 종류별로 분류된다. 모험일지 복원 재료 지령은 공국 내 몬스터, 즉 일반 지역 몬스터 처치, 탐험일지 복원 재료는 격전지 몬스터 처치, 전투일지 복원 재료는 일반 또는 특수 던전 몬스터 처치로 구분된다. 몬스터 처치 요구 수는 300/500/1000 중 임의의 횟수가 지정되며 보상 또한 비례해서 점차 증가한다. 

내가 사냥하면서 지령도 수행하고 싶은 지역의 지령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골드를 재설정이 가능하다. 하루에 5번까지 지령을 클리어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촉박한 게 아니라면 최대한 많은 몬스터 처치 지령을 받아 보상을 더 받아내야 한다.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길드 포인트, 길드 기여도, 일지 복원 재료를 주며, 복원 시 길드 주화를 지급받는다.

일지 복원도에 따라 모든 길드원에게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 PVE/PVP 피해 감소 등 주요 능력치가 적지 않게 제공된다. 다만, 복원 상태 %별로 5단계가 구분되는데 내 기여도 등급에 해당하는 단계까지만 능력치가 적용된다. 부지런히 지령을 수행해 기여도를 올려야 능력치를 풍성하게 받아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엔 [이벤트] 접두가 붙은 전용 미션이 함께 등장한다. 기존에 1000마리를 잡아야 하는 최고 수준의 지령과 동일한 길드 포인트와 길드 기여도 보상을 포함해 길드 주화를 직접 받아 갈 수 있다.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99마리 처치 지령을 수행하면 길드 주화를 한 번에 15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3일 정도는 길드 활동을 해야 얻을 수 있었던 주화의 양을 99마리만 잡으면 얻을 수 있어 매력적인 보상이나 그만큼 자주 등장하지 않는다. 

모은 길드 주화는 마을에 있는 길드 상인에게 월장석, 천칭, 상급 전직의 증표 등 캐릭터 육성이 반드시 필요한 여러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에 꼭 필요하지만 구매할 엄두가 안 나던 상급 전직의 증표 요구 주화를 4일 만에 모을 수 있는 이벤트니 골드에 여유가 된다면 재설정을 계속해 줘 최대한 99마리 처치 이벤트 미션을 수행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