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19년 만의 리메이크, '메탈 기어 솔리드 Δ: 스네이크 이터' 외

작성일 : 2023.05.30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코나미 '메탈 기어 솔리드 Δ: 스네이크 이터' 공개

신작에 목말랐던 메탈 기어 팬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진행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에서 메탈 기어 솔리드 3의 리메이크 작품인 '메탈 기어 솔리드 Δ: 스네이크 이터'가 발표된 것이다. 이와 함께 메탈 기어 솔리드 1·2·3을 하나로 묶은 '메탈 기어 솔리드 마스터 컬렉션 Vol.1'을 가을에 출시, 메탈 기어 솔리드를 보드 게임으로 옮긴 '메탈 기어 솔리드: 더 보드 게임'을 2024년 5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 반다이남코 '블루 프로토콜', 6월 14일 출시

반다이남코는 온라인 ARPG '블루 프로토콜'을 6월 14일 일본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루 프로토콜은 반다이남코의 신규 IP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스카이 블루'의 핵심 작품으로 지난 2014년부터 개발해왔다. 국내에선 스마일게이트가 2020년 퍼블리싱 계약 소식을 알렸지만, 국내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다.

■ Wii U 수리 서비스 종료 임박

닌텐도는 23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012년 출시된 게이밍 콘솔 Wii U의 수리 서비스 종료 예정 사항을 공유했다. Wii U 본체, 그리고 Wii U GamePad를 비롯한 주변 기기를 수리하기 위한 수리용 부품의 보유 기간이 경과되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수리용 부품 재고를 다 사용하면 부품을 다 사용한 기기부터 순차적으로 수리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것이다. 수리 서비스가 종료된 기기는 해당 상품 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고 전했다.

■ 엔픽셀 '그랑사가: 언리미티드'

엔픽셀은 26일 PC 블록체인 MMORPG '그랑사가: 언리미티드'의 2차 커뮤니티 테스트 모집을 알렸다. 그랑사가: 언리미티드는 그랑사가 IP를 활용한 PC 블록체인 게임으로 2023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픽셀은 6월 15일까지 2차 테스트의 테스터를 모집하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Web3 게임의 핵심인 'Proof of Play'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강조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