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300일 기념 업데이트, 대규모 이벤트 개최

작성일 : 2023.05.24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정식 서비스 300일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4성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이하 바네사)'를 추가하는 한편, 해당 신규 영웅의 인연 퀘스트를 선보였다. 또 기존 4성 영웅 '무신 여포'와 '용제 미르'의 리메이크가 이뤄졌으며 신규 기능으로 '보석 시스템' 및 '다중 승급', '장신구 각성 분해'가 추가됐다. 

아울러 '영웅 보스 8단계' 추가를 통해 이용자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으며 '마스터 레벨 보상 구간 확장' 및 '영웅 속성 마스터리 초기화', 편의성 기능 개선 등이 이뤄졌다.

■ 신규 4성 바람 속성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

세븐나이츠 시리즈에서 '아일린' 및 '레이첼'의 친구로 등장하는 바네사가 추가됐다. 바네사는 바람 속성 원거리 버퍼 영웅으로, 자신 주변의 아군에게 광역 회복과 더불어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스킬과 필드 스킬 면역 및 액션 이상,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가진 스킬, 그리고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공격 스킬을 보유했다.

아울러 적군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속성 시너지와 즉시 아군의 체력을 대량 회복시키고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특수기로 공수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특히 패시브 스킬의 경우, 회복 및 공격력 증가 액티브 스킬 사용 시 공격 액티브 스킬을 초기화하는 효과와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보유했기에 생존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동일한 바람 속성의 영웅 '여신의 사자 플라튼'과 뛰어난 호흡을 맞출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플라튼은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원거리 공격형이라는 점, 그리고 피해량도 높다는 점 덕분에 힐러이자 버퍼인 바네사와 최고의 조합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웅 리메이크를 통해 활용도가 대폭 상승한 '무신강림 린', '신검 에이스'와도 활용할 수 있겠다.

■ 4성 영웅 리메이크 '무신 여포' 및 '용제 미르'

이번 영웅 리메이크를 통해 '무신 여포'는 기본 공격의 전진 거리 상향 및 모션 축소, 연계 스킬 변경 등이 이뤄졌으며 액티브 스킬의 피해 계수가 상향됐다. 액티브 스킬 '진혈풍벽파'는 쿨타임이 12초로 감소함과 동시에 50%로 확률로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됐다.

'사자후'는 10초 동안 불속성 대미지 증가 중첩 및 받는 물속성 피해 감소 중첩으로 변경되고, 이동 속도 증가 5중첩 효과가 추가됐다. '화극난무'는 50% 확률로 기절, 자신에게 근거리 피해 감소 10중첩 등이 추가되었으며, 특수기 '낙법'은 기존 대미지 부여와 더불어 생명력 회복 효과가 추가됐다. 

'용제 미르'는 5:5 영웅전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모습으로 밸런스가 조정됐다. 기본 공격의 발사체 속도가 증가했으며 적을 추적하는 기능까지 추가됐다. 아울러 액티브 스킬 '낙화'의 쿨타임이 12초로 감소, 공중 효과를 추가했다. '질풍의 보옥' 및 '장막 회오리'도 쿨타임이 감소하는 한편, 특수기 '디스펠'은 적이 받는 빛속성 피해 증가 상태일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조건이 변경되고 스킬 계수가 상향 조정됐다. 

특수기 '광휘 추격'도 피해량이 185%에서 426%로 대폭 상향됐으며 패시브 스킬 '용제의 은총'은 쿨타임이 감소하고 효과가 대상의 현재 생명력 대비 추가 피해를 주는 형태로 변경됐다. 

■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대거 등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의 전투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보석'이 추가됐다. 보석은 아바타의 장비에 부가적인 능력을 부여하는 아이템으로, 영웅 보스 5단계 이상을 클리어할 시에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보석은 공격/ 방어/ 생명/ 치명/ 보호/ 파괴/ 의지 등 총 6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6성으로 등급이 분류돼 있다. 각 장비 부위 별로 장착할 수 있는 보석의 종류가 다르며 장비의 등급에 따라 장착할 수 있는 보석의 개수가 다르다. 장비에 장착된 보석은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추출하는 것이 가능하며 태성 4성의 보석부터는 추가 옵션이 부여된다.

보석 합성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합성은 4개의 재료 보석을 활용해 도전할 수 있으며 합성에 성공할 경우 상위 등급 보석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단 실패 시에는 동일한 등급의 보석을 얻게 된다.

장신구 각성 분해를 통해 각성 이전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미 각성이 된 장신구를 분해해 각성 수치와 비례하는 만큼의 장신구를 되돌려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울러 신규 장신구 조합도 추가돼 4성 반지 및 목걸이 각성 조각 100개로 4성 반지 및 목걸이 각성 재료를 만들 수 있다.

영웅 보스 콘텐츠의 8단계가 추가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상향된 보상을 입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특히 8단계에서는 정교한 보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전 7단계보다 난이도가 대폭 상승해 이용자들이 컨트롤 및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기존 콘텐츠 개선

기존에는 마스터 100레벨까지의 보상 구간이 존재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 200레벨까지 보상을 획득 가능해졌다. 110레벨부터는 5성 장비 조합 재료와 코스튬, 5성 영웅 무기 승급 재료, 4성 장신구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기에 캐릭터 성장의 즐거움을 한층 보강했다.

영웅 속성 마스터리 초기화 기능도 눈여겨볼만 하다. 1,000루비를 비용으로 지불할 경우 모든 영웅 속성 마스터리를 초기화할 수 있게 됐으며 사용한 5:5 섬멸의 증표를 모두 반환받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장기 미접속 캐릭터 및 삭제된 캐릭터에 대한 캐릭터명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길드 소환진의 보스 소환 비용이 하향됐다.

■ 편의 기능 대폭 개선

많은 이용자들이 건의해온 다중 승급 기능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면서 각 등급별 최대 레벨이 도달한 영웅 및 장비를 최대 5개까지 손쉽게 승급시킬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다중 레벨업 기능 개선도 이뤄졌는데, 가방에 진입 시 장비 다중 레벨업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단일 레벨업과 다중 레벨업의 구분을 명확하게 해 가시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장비 레벨업의 자동 등록 설정에 각성 재료 항목을 추가했으며, 선택 상자 및 랜덤 상자의 아이템 최대 아이템 사용 개수를 300개로 확장했다.

■ 30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 개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정식 서비스 300일을 맞이해 총 9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신규 영웅 소환 및 성장 이벤트와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 조합 이벤트, 300일 기념 출석체크,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특별 출석체크, 300일 맞이 미션 및 특별 상점 오픈, 300일 기념 소환 이벤트, 보석 성장의 길 이벤트, 무신 여포 픽업 소환 이벤트 등이 있다.

-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 소환 및 성장 이벤트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가 추가된 만큼, 해당 영웅을 획득하고 성장시키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바네사 픽업 소환을 10/20/50/100/150/200회 진행할 때마다 카드 소환권 및 바람의 영웅석 등을 지급하며, 특히 150회 소환 시에는 바네사 영웅을 확정 지급한다. 

또 바네사 40/60레벨 달성, 바네사 승급, 속성 강화, 각성 등을 통해서도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 조합 이벤트

바네사는 앞서 언급한 소환 및 성장 이벤트 외 특별 조합으로도 확정 입수할 수 있다. 태생 4성 영웅 카드 3쟁 조합으로 바네사를 얻을 수 있으며 픽업 100회 소환을 통해 확정 획득, 바네사 소환 및 성장 이벤트의 150회 소환을 통해 확정 획득할 경우에 총 3장의 바네사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즉 바네사 픽업 소환 150회에 4성 조합 이벤트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2각성 바네사를 입수할 수 있다. 

- 300일 기념 출석체크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300일 기념 출석체크에서는 300일 기념 상자와 주화, 그리고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300일 기념 주화와 소환권은 아래에서 소개할 300일 기념 특별 상점 및 소환에서 사용 가능하다. 출석체크는 총 14일차로 구성돼 있다.

-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특별 출석체크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더욱 푸짐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앞서 소개한 300일 기념 출석체크와 상품 구성은 동일하나, 훨씬 많은 양의 기념 주화와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음에 따라 캐릭터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300일 맞이 매일 미션 이벤트

300일 기념 주화는 매일 미션 이벤트를 통해서도 입수 가능하다. 영웅 보스 싱글/ 멀티 클리어, 거대 보스 싱글/ 멀티 클리어, 몬스터 100/200/300회 처치, 전장 참여 3/6/9회 진행을 통해 각 100개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얻을 수 있는 주화는 총 1,000개다.

- 300일 특별 상점 오픈

기념 주화는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별 상점에서는 300일 기념 소환권 , 장신구 소환권, 영웅의 정수, 보석 상자, 옵션 및 옵션 수치 변경권, 옵션 고정석, 장비 및 영웅 카드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그에 따라 앞서 소개한 출석체크 및 매일 미션을 적극 활용해 자신에 필요한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는 기회다. 

- 300일 기념 소환 이벤트

300일 기념 소환권을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소환에서는 100회 소환 시 4성 영웅 확정 등장, 200회 소환 시 '검은 구원자 브란즈', '순백의 기사 브란셀',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 '무신강림 린', '종말의 인도자 연희', '단악의 구도자 태오', '백화마근 세인' 등 현재 획득할 수 없는 스페셜 영웅을 확정으로 등장한다. 

해당 스페셜 소환에서는 일반 카드 소환권 및 루비, 스페셜 소환권은 사용할 수 없다.

- 300일 기념 소환권 푸시 이벤트

300일 기념 소환권은 특별 출석체크 외에도 푸시 이벤트를 통해서도 지급된다. 5월 24일과 27~29일, 6월 3~5일, 그리고 10~12일에 각 300일 기념 소환권 10장을 지급하며 모두 받을 경우에는 총 100장을 획득 가능하다.

- 보석 성장의 길 이벤트

보석 시스템이 새로이 추가됨에 따라, 보석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보석 획득 및 보석 특정 레벨 달성, 보석 합성 등의 미션을 완수할 경우 빛바랜/ 투박한/ 정교한 보석 상자를 제공하면서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다.

- 무신 여포 픽업 소환 이벤트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무신 여포'의 픽업 소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무신 여포 소환은 일반 소환권, 혹은 루비를 통해 가능하며, 100회 소환 시 마다 무신 여포를 확정 지급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