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라 서버 '센슝이', SIMPLE 킹덤 향한 애정 담은 포스터 제작기

작성일 : 2023.05.22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제라 서버 'SIMPLE' 킹덤 '센슝이'는 제라 서버와 SIMPLE 킹덤을 향한 무한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는 유저다. 포토샵 대신 파워포인트로 한 땀 한 땀 사진을 편집해 서버와 킹덤을 홍보하는 패러디 작품들을 만들며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애정을 증명하고 있다.

게임조선에선 델파이너스 서버부터 제라 서버까지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고 있는 제라 서버 센슝이와 함께 어떻게 게임을 즐기고 있고, 어떤 추억을 만들고 있는지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관련 글

제라서버 'SIMPLE' 킹덤의 '월간심플' 포스터를 공개합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센슝이: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초창기 델파이너스 서버부터 제라서버까지! 슬기로운 제2생활을 즐기고 있는 ‘센슝이’입니다.

Q. 제2의 나라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센슝이: ‘넷마블게임즈’ 주주로서 신작게임인 ‘제2의 나라’가 나온다는 컨콜을 듣고 기다리고 있다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영화를 패러디 해서 굉장히 예쁜 킹덤 포스터를 만드셨습니다. 처음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센슝이: 처음에는 제라 서버 서버 이전 홍보를 위해서 여러 제라 서버 홍보물에서 시작하였습니다!

평화로운 서버 이전을 고민하시나요? 그럼 제라 서버로 오세요
서버이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 제라서버
[서버홍보] 제라 레볼루션 1부
[제라 서버홍보] 제라 레볼루션 2부 完

외 등등이 있지만… 대표작 몇 개만 올립니다ㅎ

디자인으로 1도 관련 없는 사람인지라… B급 감성 패러디를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셔서 킹덤 사람들에게도 소소한 재미를 드리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올려주신 ppt를 보면 다른 포스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포스터를 만드셨는지 궁금합니다.

센슝이: 포토샵을 전혀 쓸 줄 몰라 ppt로 열심히 누끼를 따고 합성했습니다. 그래서 작품은 많진 않지만 최근에 혹은 제가 재미있게 본 영화들을 위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라 서버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주제로 이것저것 만드는 게 요즘 삶의 낙입니다! 

Q. 그동안 만든 포스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은 무엇인가요?

센슝이: 제 가장 최애 영화인 라라랜드를 주제로 한 [심플랜드]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꿈의 나라’라는 뜻을 가진 라라랜드와 ‘제2의 나라’가 서로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고 심플 킹덤 사람들이 다 같이 오래오래 제라에서 가장 꿈같은 킹덤으로 누군가에게 기억되길 바라며 제작하여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이제 킹덤 자랑도 좀 해보실까요? 포스터 제작에 많은 분이 도움 주신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이 도움 주셨나요? 킹덤 분들과 함께 포스터를 만든 과정이나 이야기가 있다면 듣고 싶습니다.

센슝이: 심플 킹덤에는 정말 각자의 특색을 가진 코스튬에 진심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누구 하나 빼놓지 않고 제가 영화를 정하고 킹덤원 리스트를 뒤지다보면 앗! 하고 주제와 맞는 사람들이 뿅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킹덤 외에도 제라서버 분들과 [마리오미식회]분들에게서 많은 영감을 얻습니다! 한 사람을 위해 서버의 사람들이 다 같이 노점을 열어주기도 하고 최근에도 마리오 개봉기념 마리오 콘셉트 촬영회도 가졌습니다! (마리오 사랑해)

Q. 심플 킹덤에는 또 어떤 분들이 계실까요? 심플 킹덤이 어떤 킹덤인지 궁금합니다.

센슝이: 심플은 정말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자 누구 하나 모난 사람 없는 착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항상 놀림당하지만 누구보다 심플에 진심인 어쩔티니! 알빠티니! 킹덤 마스터 ‘알바티니’ 부터 귀한 곳에 누추한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제라에서 최상위권은 아니지만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유물전, 침공전, 레이드 등등 콘텐츠도 100% 즐기는 킹덤으로 곧 있을 서버 이전 때 많은 분들이 새로 또 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시면 헌정 포스터도 만들어 드릴께요…소곤소곤)

Q. 킹덤 하면 또 추억 얘기를 빼놓을 수 없죠. 그동안 함께 킹덤 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센슝이: 최근에 업데이트된 레이드 3단에 계속 실패하다가 많은 성공한 게 최근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추억으로 남습니다! 거대 구슬 공략을 몰라서 계속 실패하고 있었는데 화목한 제라 서버의 다른 킹덤분들이 도움 주셔서 심플도 깰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과속 킹덤과 ROGER 킹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Q.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센슝이: 먼저 2주년 동안 운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와 별개로 자꾸 왜 자꾸 캐비어로 알탕을 끓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2 만큼 개성이 강한 게임도 시장에 없음에도 활용을 못하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새로운 유저를 위한 시스템도 좋지만 기존의 2년 동안 함께 해온 유저들을 위해 귀를 더 많이 귀를 기울여 주시고 제발 더 이상의 이탈을 막아주세요…부탁드립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센슝이: 마지막으로 2년간 정말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준 많은 분들께 하나하나 감사드리고 싶어요!

우리 대.황.심.플 킹덤 사랑합니다! 함께 웃으면서 오래오래 제2생활 함께해요❤❤

최근에 힘들 때 힘이 되어 준 마리오 팟 고마웡❤

(달솜, 망초, 뤠나, 알바, 로미, 뽀또, 아진, 로즈, 까뤼, 므므, 도결, 지밍, 체리, 초리, 텈텈, 팡, 비뱐,캉싱)

제2의 가장 화목한 서버! 제라 서버 식구들 항상 감사합니다!

Ps. 희망! 행복! 영등포구로 놀러 오세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