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부트 아닌 리부트? 시리즈 원점으로 되돌리는 '모탈 컴뱃 1' 공개

작성일 : 2023.05.19

 

네더렐름 스튜디오의 간판 대전 액션 게임 모탈 컴뱃 시리즈의 새로운 넘버링 신작 '모탈 컴뱃 1'이 19일 정식 공개됐다.

모탈 컴뱃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지난 2월 진행된 실적발표에서 2023년 출시 예정작으로 언급한 바 있다. 지난 주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에는 시곗바늘이 11시에서 12시로 가지 않고 1시로 뛰어넘어가는 짤막한 영상을 올렸었는데, 많은 모탈 컴뱃 유저들은 이것이 모탈 컴뱃 11의 후속작이 12가 아닌 리부트 돼 1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았었다.

예측대로 금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모탈 컴뱃 11의 정식 후속작, 모탈 컴뱃 1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현재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인공 '리우 캉'과 인기 캐릭터 '스콜피온', '서브제로', 메인 빌런급 캐릭터로는 '생쑹'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키타나와 밀라나, 쿵 라오 등도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추가로 공개된 영상의 캐릭터는 11 시절보다 훨씬 젊은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게임 자체를 리부트 하지만, 11의 스토리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구성해 완전한 리부트는 아닌 셈이다. 또한, 해당 영상에서는 스콜피온과 서브제로, 키타나와 밀리나가 함께 있는 장면 등을 보여줘 기존 모탈 컴뱃 내의 아치에너미를 뒤집는 새로운 세계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탈 컴뱃 1은 오는 9월 19일 PC와 PS5, Xbox 시리즈X,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이다. 금일부터 시작하는 사전 예약 보상으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생쑹'과 함께 베타 접근 권한을 제공한다.

다만, 모탈 컴뱃은 매 시리즈 국내 등급 거부를 받아왔기에 모탈 컴뱃 1 역시 정식 발매는 불가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