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놓친거 있나 확인해보세요, 35레벨 이후 체크 포인트 정리

작성일 : 2023.05.22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서 30레벨까지는 일종의 튜토리얼이라 할 수 있다. 이후에도 레벨에 따라 아티팩트, 신념 전승, 마력 주입, 던전, 제작 등 각종 주요 시스템이 열리다가 35레벨까지 달성하면 사실상 시간과의 싸움이 시작된다.

다만 몇몇 요소의 경우 레벨을 달성해 사용할 수 있게 되어도 진짜로 튜토리얼 끝난 거처럼 따로 안내해 주지 않아 누릴 수 있는 능력치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35레벨을 넘어서 놓치기 쉬운 몇 가지 요소를 정리해 보았다.

■ 아티팩트

아티팩트는 30레벨을 달성하면 개방되는 장비 종류로, 30레벨 달성 시점에서 메인 퀘스트 보상으로 '신성한 유물'을 제공해 줘 여기까진 놓치지 않고 대부분의 이용자가 따라가게 된다.

문제는 35레벨 이후부터다. 35레벨, 40레벨, 45레벨까지 5레벨 간격으로 호신부, 보옥, 룬이 개방되는데 해당 레벨을 달성해도 딱히 아티팩트를 지급하지도 않고, 장착할 수 있다는 알림도 뜨지 않는다. 물론 아티팩트가 다른 장비 대비 획득 난이도가 매우 높긴 해도, 호신부의 경우 보급형 장비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 써주지 않는다면 놓치기 쉬운 장비다.

호신부는 마을의 아티팩트 상인이 골드로 판매하고 있다. 생명력을 올려주는 '생명의 호신부'와 정신력을 올려주는 '마력의 호신부' 두 종류로 나누어져 있다. 아티팩트 강화 주문서도 구매할 수 있으니 35레벨을 달성했으면 마을의 상인을 찾아가 1강 호신부를 만들어 꼭 장착해 주자

■ 골동품 수집

각종 아이템을 소모해 영구적으로 능력치를 올리는 수집에선 '골동품' 분류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제작에 32레벨부터 2레벨 간격으로 골동품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등록하는 방식이다.

서버당 1회 제작 제한 횟수가 지정되어 있으며, 더 높은 레벨의 골동품으로 갈수록 요구 모리온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그래도 약 40레벨 정도 수준까지는 충분히 무과금도 수급할 수 있는 수량의 모리온이다.

정 모리온 요구 수가 부담된다면, 32레벨에 바로 개방되는 '선장의 보물 지도'라도 꼭 만들어 수집해 주자. 골동품 중 유일하게 모리온을 요구하지 않으며, 올려주는 능력치도 '명중 1'로 매우 소중한 수집 효과를 제공해 준다.

■ 마력 주입

마력 주입은 35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는 계정 단위 능력치 시스템이다. 5레벨 단위로 카테고리가 하나씩 개방되며, 한 번 주입할 때마다 임의의 3개 능력치가 배정된다. 3개 모두 카테고리 내에서 달성한 최대 수치가 나왔을 경우 보너스 능력치까지 얻게 된다.

'마력 룬 결정'의 경우 다른 재료처럼 몬스터 드롭으로 자연스럽게 얻는 재료가 아니며, 오로지 일반 제작에서만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무작정 사냥만 하고 있다면 의외로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장비 해체 시 나오는 금속 파편과 약간의 골드로 '마력 룬 결정'을 직접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소하게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35레벨 달성 시 적당량의 마력 룬 결정을 제작하여 보너스 능력치까지 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