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Modus vivendi, 클래스 선택부터 전직, 각성까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직업 정보 공개

작성일 : 2023.03.20

 

위메이드는 17일,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클래스 정보를 공개했다.

자사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나이트 크로우의 7대 주요 특징 중 하나인 'Modus vivendi (모두스 비벤디, Way of life)'라는 제목으로 공개됐다.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 4개의 초기 클래스와 8종 전직에 대한 정보를 소개했다.

초기 클래스 선택 후 육성을 통해 이용자가 선택한 직업을 성장 단계에 따라 더욱 특화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으며 클래스 별로 또 한 번 더 총 3차의 승급 단계가 있다. 성장에 따라 더욱 특화된, 강력한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선택과 승급으로 성장 토대를 구축했다면, 승급 단계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기술들은 ‘무기 숙련’ 시스템을 통해 완성된다. 무기 숙련 시스템에서는 각 직업 계열의 무기를 사용해 획득하게 되는 ‘기술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보유한 기술을 더욱 특화 시키거나 기존보다 더 강력하거나 유동적인 기술로 완성해갈 수 있다.

■ 워리어

‘워리어’는 강력한 생명력과 힘을 토대로 ‘양손검’과 ‘창’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거대한 무기를 활용해 적을 압박하거나 봉쇄하는 무게감 있는 전투 스타일을 구사한다.

양손검 직업은 큰 검을 적에게 휘두르며 돌진한다. 타 클래스와 비교할 수 없는 생명력과 힘으로 끈질기게 압박하며, 거대한 칼로 상대를 공격한다.

창 직업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거나 속박해 적의 발을 묶는다. 무력화된 상태의 적의 급소를 가격해 치명타를 입힌다.

■ 소드맨

‘소드맨’은 공격과 방어 능력이 균형 잡힌 클래스로, ‘한손검’과 ‘쌍검’ 두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손검 직업은 왼손에는 커다란 방패를, 오른손에는 날카로운 칼을 쥐고 전투에 임한다.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며 공격 피해를 줄이고 아군을 위한 보호막을 세운다.

쌍검 직업은 양 손에 쥔 두 개의 검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적에게 이로운 효과를 무효화시킨다. 적을 공격할 때 체력을 회복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위치

'위치’는 화려한 원소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지팡이’와 ‘마법봉’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광역 공격 마법을 통해 다수 적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광역 치유 마법으로 아군을 회복시켜 전쟁을 치르는데 꼭 필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지팡이 직업은 불과 얼음 원소를 다루는 마법을 활용한다. 강력한 마법으로 적에게 화염 공격을 하거나, 얼음으로 무력화시켜 전장에서 다수의 적에게 영향력을 발휘한다.

마법봉 직업은 아군을 치유하는 힐러 역할을 한다. 마법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 위기로부터 생존을 도와주는 등 전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을 수 있다.

■ 헌터

‘헌터’는 ‘활’이나 ‘단검’ 직업을 선택해 성장할 수 있다.

활 직업은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자랑한다. 적을 공격해 실명 상태로 만들거나 다가오기 전에 제압한다.

단검 직업은 적의 시야를 교란하는 은신자 역할을 한다. 침묵, 속박 등의 능력으로 대상을 무력화시킨 후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 같은 존재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