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21일 출시, '바이오하자드 RE:4' 24일 발매

작성일 : 2023.03.17

 

일정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앤솔로지 오브 피어 정식출시 (PC)
 WWE 2K23 정식출시 (PS, XB, PC)
 플레임 키퍼 얼리액세스 (PC, NS)
 아키에이지 워       정식출시 (Mobile)
 마이티 둠       정식출시 (Mobile)
 트치아       정식출시 (PS, PC)
 디시브 INC.         정식출시 (PS5, XBX/S, PC)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정식출시 (PS, PC, NS)
 백룸스 익스플로레이션           정식출시 (PC)
 바이오하자드 RE:4             정식출시 (PS, XB, PC)
 미스터 사이토             정식출시 (PC)
 OOTP24             정식출시 (PC)
 스토리텔러             정식출시 (PC, NS)
 EA 스포츠 PGA 투어             정식출시 (PS5, XBX/S, PC)
 낫 포 브로드캐스트 VR             정식출시 (PC-VR)

2023년 3월 18일부터 24일 사이에는 총 15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가장 먼저 18일 호러 게임 '앤솔로지 오브 피어'와 함께 프로레슬링 WWE를 게임으로 구현한 'WWE 2K23'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액션 로그라이크 '플레임 키퍼'도 눈여겨볼만한 주요 신작 중 하나다.

21일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명작 FPS '둠'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마이티 둠'과 가상의 섬들에서 모험을 즐기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트치아'도 같은 날 발매가 예정돼 있다.

슈팅 액션 게임 '디시브 INC.'가 22일 출시되는 것에 이어서 '라이자의 아틀리에3' 시리즈의 세 번째 넘버링 작품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를 23일 만나볼 수 있다.

24일 '바이오하자드4'의 리메이크작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스토리 기반 RPG '미스터 사이토', 미국 야구 메이저리그 시뮬레이션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24 (OOTP24)'도 발매가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퍼즐 게임 '스토리텔러'와 골프 게임 'EA 스포츠 PGA 투어', VR 게임 '낫 포 브로드캐스트 VR' 등의 발매가 이뤄진다.

■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오는 21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아키에이지 워는 송재경 사단의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원작의 재미에 더해진 대규모 전쟁 콘텐츠와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호쾌한 액션이 특징이다. 아울러 원작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해상전도 구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레이어는 지역별로 다양한 기후와 특색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심리스월드로 구현된 필드를 자유로이 모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원작에서 등장했던 5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되며,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5개의 클래스를 만나보는 것이 가능하다.

■ 마이티 둠

게임계 희대의 명작이라 여겨지는 '둠(Doom)'이 캐주얼한 모습으로 재해석돼 21일 출시된다.

'마이티 둠'은 둠의 세계관을 활용한 탑다운 슈팅 게임으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돼 원작과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수많은 스테이지를 헤쳐나가면서 레벨업할 수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면서 컨트롤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이 가능하다.

색다른 매력을 가진 마이티 둠은 21일 모바일 플랫폼 (AOS/ iOS)로 출시될 예정이다.

■ 바이오하자드 RE:4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중에서 가장 파격적인 작품으로 손꼽히는 '바이오하자드4'가 리메이크돼 24일 찾아온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그래픽 일신을 통해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에도 변화를 줘 원작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본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 레온을 플레이하게 되며, 유괴된 미 대통령의 딸을 찾기 위해 유럽의 한 시골 마을에 도달하게 된다.

레온은 광기에 가득찬 주민들, 즉 가나도와 마주하게 된다. 이들은 원작보다 훨씬 더 기괴해졌으며 위협적으로 공격해온다. 특히 매우 어려워진 난이도는 플레이어의 도전 욕구를 충분히 자극할 것으로 보여진다. 

바이오자드 RE:4는 오는 24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