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지역 '나글파르' 및 100레벨 영웅 장비 등장! 선수 파밍 루트는?

작성일 : 2023.02.27

 

넥슨이 서비스하는 '나이트 워커'에 지난 24일 신규 지역 '나글파르'가 개방되고 각종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나글파르는 나이트 워커에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지역으로 히스토릭 서비스의 베이스 캠프만 있던 마을이 전초기지로 확장된다. 지하에 쳐들어온 균열을 타고 넘어 역으로 군단을 습격하고, 결계를 쳐 모로스를 상대하기 위한 발판을 삼는다는 설정이다.

로드맵 5주 차에 공개된 콘텐츠는 100레벨 영웅 장비와 이를 파밍할 수 있는 '나글파르 - 선수'가 추가됐다. 무기의 경우 기존까지 있었던 종류의 배가 되는 새로운 고유 옵션을 가진 장비가 대량으로 등장했으며 방어구도 부위별로 최소 4종류씩은 되어 다양한 조합을 꾸려갈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매일 임의의 연속된 던전을 돌고 기록을 다른 워커와 경쟁하는 콘텐츠 '데일리챌린지'도 추가됐다. 그간 극히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었던 소울스톤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어 본격적인 소울 커넥터 파밍이 시작됐다.

■ 데일리챌린지

주요 보상 : 소울스톤 및 강화/각성 재료
입장 조건 : 피로도 10 소모 / 캐릭터 당 특별 보상 1회 / 아카이브 당 특별 보상 2회 / 1인 입장만 가능

여러 던전을 연속으로 돌파하고 기록을 경쟁하는 콘텐츠다. 1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시작 전 설정한 악몽 단계와 돌파 시간으로 그날 클리어 기록이 있는 모든 인원 중 자신과 같은 직업끼리 백분위를 매겨 등급을 산정한다.

백분위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정복자 등급이 주어지며 다음날 오전 8시에 소울스톤 강화 재료 '초월자의 혼' 일정량을 받아 갈 수 있다. 기록의 경우 악몽 단계가 높을수록 더 상위 기록으로 인정되며 같은 악몽 단계라면 시간 순서로 순위를 매긴다.

랭킹 외에도 몬스터 드롭 및 특별 보상으로 100레벨 이후 파밍 던전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드롭되던 소울스톤이 이곳에서만큼은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어 랭킹에 욕심이 없더라도 천천히 클리어해주면 좋은 던전이다.

■ 나글파르 전초기지

- '나글파르 - 선수'

주요 보상 : 100레벨 영웅 등급 장비
입장 조건 : 피로도 8 소모 / 캐릭터 당 특별 보상 3회(던전별) / 아카이브 당 특별 보상 6회(던전별)

나이트 워커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개방된 신규 지역 '나글파르'에서 가장 먼저 개방된 일일 콘텐츠 '나글파르 - 선수'는 100레벨 영웅 등급 장비 '레바테인 조각'을 파밍 하기 위한 던전이다. 카프리올과 비슷하게 두 던전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3회씩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개방된 첫날의 경우 스토리 던전을 돌파해야 두 번째 던전을 갈 수 있는데, 피로도를 다 써서 열어봤자 도전을 못하니 피로도 회복 수단이 있는 게 아니면 첫날은 '고지 점령전' 던전이 개방되면 입장 횟수 3회를 다 소모한 다음, 둘째 날에 이어서 파밍 하는 것을 추천한다.

100레벨 영웅 등급 장비는 전초 기지에 있는 제르멩에게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기존까지 원하는 장비를 직접 선택에 제작하던 방식과 달리 무기, 방어구, 장신구 종류만 지정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상자를 개봉해 임의의 장비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제작할 때 4주 차에 개방된 '균열의 미궁'에서 얻을 수 있는 '균열석'을 대량으로 같이 사용하니 균열석 파밍도 신경 써줘야 한다.

나글파르 추가와 함께 100레벨 희귀 등급 장비 '연옥의 저항' 세트가 큰 폭으로 상향됐다. 특히 9레벨 세트 효과로 '습득레벨 90이하 스킬 레벨 +1'이 생겨 드디어 협객/악령 세트를 과감하게 벗을 수 있게 됐다. 다만, 반대로 100레벨 영웅 장비로 아이템 옵션 고려 없이 교체하면 화력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파밍 루트

나글파르 추가 이후 파밍 루트를 정리해보면 기존 카프리올을 돌던 피로도를 그대로 '나글파르 - 선수'로 교체한 다음 다른 던전을 선택해서 입장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물론, 워커 등급을 최대치로 올리기 전까진 '레트로액티브'도 필수니 '나글파르 - 선수 6회 (48) -> 레트로액티브 2회 (14)'까진 공통으로 돌아주게 된다.

이후에는 소울 스톤 파밍, 카드 초월 중 어떤걸 주력으로 밀어줄지 선택해서 남은 피로도를 사용하면 된다. 만약 자신이 '신들의 가호 : 전투'를 적용받고 있다면 피로도 8 소모 던전 (유랑단, 균열의 미궁)을 2회 돌아준 다음 남은 피로도 2로 데일리챌린지를 입장해 주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피로도를 사용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