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페이코, 이용자 소비패턴 기반 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출시

작성일 : 2023.02.24

 

[자료제공 = NHN]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이용자 맞춤형 카드를 찾아주는 ‘페이코 카드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2030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앱 내 금융 탭을 전면 개편해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청년 금융 정책과 일정을 알려주는 ‘금융캘린더’ 기능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페이코 카드추천은 이용자 지출 내역을 정교하게 분석해주는 '페이코 이용리포트'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카드 혜택을 추천해준다. 특히, 마이데이터 연동 시 페이코 결제 건을 포함해 카드 및 간편결제 지출내역 전체를 확인할 수 있어 별다른 조건 입력 없이도 자동으로 카드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페이코는 이용자의 카드 지출 내역을 분석한 이용리포트를 바탕으로 결제 가맹점 및 업종별로 가장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추천해준다. 무신사 이용이 잦은 고객에겐 무신사 할인율이 높은 카드를 추천해주고, 스타벅스 등 카페 이용 횟수가 많은 고객에겐 커피전문점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추천한다. 이와 함께 카드사, 카드 종류, 혜택 유형, 연회비 가격 등 세부 조건을 조정해 1천여개가 넘는 카드 상품을 직접 탐색할 수도 있다.

한편, 페이코 이용리포트는 정교하고 편리한 지출 분석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간, 월간으로 지출 금액을 비교와 함께 월간 누적 지출 상위 가맹점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쇼핑, 음식, 카페, 교통, 의료, 반려동물 등 10여개의 카테고리로 주요 지출 업종이 자동 분류돼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OTT 구독서비스, 핸드폰 요금, 관리비 등 정기 결제 이용 내역도 볼 수 있어 지출 관리가 편리하다. 지출 내역 분석에서 제외하고 싶은 내역은 자유롭게 삭제도 가능하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위해 카드 상품별 혜택 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탄탄하게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2030 이용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