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나이트 워커', 100레벨 장비 등장! 신규 파밍 던전 4종 정리

작성일 : 2023.02.17

 

넥슨이 서비스하는 '나이트 워커'에 새로운 육성 요소 '소울스톤'이 추가되고, 신규 파밍 던전 4종이 16일 개방됐다.

기존까지 신규 장비 파밍이 캐릭터 레벨이 오르며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구조였다면 이번에 추가된 던전은 캐릭터 레벨 100을 유지한 상태에서 장비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방식이다. 100레벨 장비의 경우 희귀등급임에도 캐릭터 점수와 기본 능력치가 월등히 높은 상태다.

또한, 워커등급이 18등급까지 확장되고 이를 파밍하기 위한 던전도 추가됐다. 최대 레벨 달성 이후 기억의 재구성만 돌던 것에서 벗어나 본격적으로 피로도를 소모해 돌게 되는 신규 던전 정보를 알아보다.

■ 카프리올

주요 보상 : 100레벨 장비
입장 조건 : 피로도 8 소모 / 캐릭터 당 특별 보상 3회(던전별) / 아카이브 당 특별 보상 6회(던전별)

100레벨 희귀 장비 제작 재료 '반중력의 구' 파밍을 위한 곳으로, 100레벨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기억의 재구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두 개의 던전이 나왔으며 특별 보상으로 반중력의 구 또는 100레벨 희귀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

100레벨 장비의 경우 상급(파란색) 장비가 95레벨 영웅 장비의 기초 스탯, 장비점수를 뛰어 넘을 정도로 강력한 기본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다만 추후 영웅, 전설 등급 나올 것으로 보이므로 너무 과투자는 하지 말고 일단 8세트를 완성해 착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악몽은 5단(시련퀘), 6단, 11단 이런 식으로 특정 목표를 세워서 잡거나 아니면 올리지 않는 것이 좋다. 어차피 장비 드롭율은 6단, 11단 이런식으로 5단위마다 올라가는데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체력이 많아서 어설프게 올렸다간 클리어 시간이 10분을 넘어갈 정도라 많이 피곤해진다.

■ 잭스페이드 유랑단

주요 보상 : 카드 성장/초월 재료
입장 조건 : 피로도 8 소모 / 캐릭터 당 특별 보상 2회 / 아카이브 당 특별 보상 4회

잭스페이드 유랑단은 블랙조커 더스트, 아르카나 조각, 찬란한 플러리쉬 등 카드 뽑기 재료는 물론이고 카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사이드쇼, 메인 공연, 피날레로 나뉘어 있으며 던전마다 입장 횟수를 공유한다.

플레이하는 동안 쉴새없이 물량 공세가 이어지는 곳이지만 사이드쇼에선 회전목마를 타고 버프를 구입, 메인 공연에선 던져지는 선물 상자를 개봉해 버프 획득 등, 이에 대응할 강력한 버프도 제공하니 다수전에 효율이 좋은 스킬트리로 대응하면 충분히 공략 가능하다.

■ 균열의 미궁

주요 보상 : 균열석
입장 조건 : 피로도 8 소모 / 입장횟수 제한 없음

매 입장마다 던전 테마와 출현 몬스터, 규칙이 조금씩 바뀌는 로그라이크형 던전이다. 입장 시 3장의 카드에 의해 조건이 결정되고 모두 동일한 색상일 경우 추가 효과를 받는다. (초록색 : 유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단 1개 / 보라색 : 키스톤 상자 1개 / 빨간색 : 신단 1개, 키스톤 상자 1개 즉시 생성)

'외곽', '중심부', '심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이 달성한 최고 캐릭터 점수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되어 입장한다. 이곳에선 캐릭터의 장비 수준이 PvP와 유사하게 보정되며 던전 안에서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평상시 물약에 의존했다면 솔로 플레이가 힘들 정도니 가급적 파티를 권장하며, 파랑매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던전 진행 중 강력한 적을 처치할 때마다 '키스톤'이 모이며 최종 보스 처치 시 '균열석'으로 전환된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중간 보스를 더 잡고 갈 수도 있고, 아니면 바로 보스로 직진할 수도 있다. 단, 죽을 때마다 누적된 키스톤이 줄어드므로 잘 조절할 필요가 있다.

균열석은 100레벨 장비 변환 / 소울 커넥터 슬롯 해금 및 소울 스톤 강화에 사용되고, 균열 상점에서 소울 스톤 강화 재료인 '초월자의 혼', 장비 숙련 고급 재료인 '무결의 네페쉬', 카드 초월 재료인 '블랙 조커 더스트'로 교환할 수 있다.

■ 레트로액티브

주요 보상 : 승급 장비 / 레빈 자이가르닉
입장 조건 : 피로도 7 소모 / 캐릭터 당 특별 보상 2회 / 아카이브 당 특별 보상 4회

워커등급 15단계 승급 장비부터는 제작 시 '레빈 자이가르닉'이 필요하다. 자이가르닉보다 상위 재료로 기존 재료도 교환할 순 있으나 교환비가 30:1이기 때문에 사실상 신규 파밍 던전에서 구하는게 입수 경로가 된다.

워커등급에 따라 다음 던전이 개방되는 방식이며 공통적으로 '레빈 자이가르닉' 재료를 드롭하고, 해당 등급에 맞는 승급 장비 완제도 낮은 확률로 드랍한다. 이미 장착한 승급 장비가 나왔을 경우 해체하여 기존과 비슷하게 레빈 자이가르닉을 얻을 수 있다.

■ 파밍 루트

간단하게 파밍 루트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1개만 육성 중일 때는 '카프리올 6회 (48) -> 유랑단 2회 (16) -> 레트로액티브 2회 -> 미궁 1~2회 (8~16)'를 추천한다. 

이중 잭스페이드 유랑단의 경우 드랍되는 모든 재화가 계정 귀속(아카이브 공유 가능)인 만큼 서브 캐릭터가 있으면 서브 캐릭터로 파밍하고 주력 캐릭터는 여유분의 피로도로 미궁을 도는 것이 이득이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