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탄탄한 맷집에 각종 상태이상까지! 신규 영웅 '브란즈'

작성일 : 2023.02.15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15일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를 선보였다.

시즌2 스페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이하 브란즈)'는 다크나이츠의 일원 중 한 명으로, 쌍둥이 동생 브란셀과 항상 동행한다. 특히 천사와 악마의 혼혈로써 동생 브란셀은 천사의 날개를, 그리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새롭게 추가된 브란즈는 악마의 날개를 가졌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어둠 속성 근거리 탱커로 등장하는 브란즈는 탄탄한 맷집을 바탕으로 상대방에게 침묵과 생명력 회복 불가 등의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인 영웅이다. 기본 장착 효과로는 빛속성 피해감소 5%와 기절 저항 25%(3각성 시)를 보유했다.

근거리 공격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리치는 긴 편에 속하며, 타격 범위도 준수하다. 하지만 공격 속도는 느리기에 필드 사냥 및 룬모험 등의 PvE 콘텐츠에서는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는 모습이다.

브란즈의 1번 액티브 스킬 '괴력'은 자신에게 받는 모든 피해 20% 감소 및 속성 결정 부여 확률 50%, 그리고 모든 액션이상 면역 등의 효과를 가진 버프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탱커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 속성 시너지 공격을 빠르게, 그리고 수차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초 동안 모든 액션이상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적의 상태이상 콤보 공격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다음으로 2번 액티브 스킬 '흑의 영역'은 침묵을 부여하는 발사체를 날리는 기술로, 2각성 시에는 발사체가 적을 따라갈 뿐만 아니라 필드 스킬도 추가되기에 상대방에게는 매우 성가시게 느껴진다. 아울러 3번 액티브 스킬 '난동 부리기'를 적중시킬 경우 적에게 10초 동안 생명력 회복 불가 상태를 부여하기에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것이 가능하며 대미지 계수 자체도 매우 높은 편이다.

특수기로는 적에게 어둠 혹은 빛 속성 결정이 부여됐을 때 발동시킬 수 있는 '속성 시너지'와 적이 암흑 상태일 때 발동시키는 '암흑 추격', 그리고 적이 기절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한 '기절 공격'이 있다. 속성 시너지 특수기는 적에게 대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체력을 30% 회복시키기에 매우 효율성이 높다. 암흑 추격은 적을 에어본시킬 수 있기에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기절 공격은 적을 넘어뜨리고 침묵을 부여한다.

패시브 기술도 눈여겨볼만하다. 앞서 언급한 1번 액티브 스킬 괴력 사용 시, 패시브 스킬인 '불완전한 가호'와 연계돼 최대 체력의 100% 보호막 및 받는 치명타 피해량 100% 감소, 스킬 쿨타임 20% 감소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4각성 시에는 보호막의 성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00% 감소 및 스킬 쿨타임이 45%까지 감소한다.

특히 4각성 기준 불완전한 가호 덕분에 쿨타임이 45% 감소함에 따라 괴력은 약 10초마다, 흑의 영역은 약 12초마다, 난동 부리기는 약 19초마다 발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게다가 무려 치명타 피해량 감소가 300%임에 따라 치명타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영웅이다.

또 하나의 패시브 스킬 '빛과 어둠'은 브란셀을 함께 덱에 편성했을 때 적용받을 수 있는 추가 효과로, 아직까지 브란셀이 추가되지 않음에 따라 발동시킬 수 없다.

추가적으로 기절 공격 발동을 위해서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 '무신강림 린'과 같은 기절을 부여하는 영웅과 함께 편성하는 것이 좋으며, 속성 시너지 발동에 용이한 '종말의 인도자 연희', 혹은 '악마의 화신 세인', '철벽 수호자 루디' 등과 조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성상으로,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 등에게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영웅 결투의 인기 영웅 중 하나인 팔라누스는 상대에게 치명타 대미지를 입혀야 표식: 목표지정 상태이상을 부여 가능한데, 브란즈는 높은 치명타 피해량 감소 효과를 보유했기에 이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또 치명타를 통해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악마의 화신 세인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보이며, 최강의 서포터로 군림하고 있는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에게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브란즈의 핵심은 확정 침묵 부여를 통해 상대방을 무력화시키고 압도적인 생존력을 바탕으로 적을 압살하는 타입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생명력 회복 불가 효과도 보유해 상대방의 힐러를 봉쇄 가능하기에 영웅 결투와 같은 PvP 콘텐츠에서 힐러 픽률이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