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나이트 워커', 강력한 필살기 등장! 신규 85, 90레벨 스킬 정보 살펴보기

작성일 : 2023.02.13

 

넥슨이 서비스하는 '나이트 워커'의 캐릭터 최대 레벨이 지난 9일 80에서 100으로 확장됐다.

최대 레벨 상승에 따라 각 캐릭터 별 신규 스킬 2종도 추가됐다. 85레벨, 90레벨에 습득 가능한 스킬 1개씩 총 24개의 신규 스킬이 추가됐으며 이 중 90레벨 스킬의 경우 쿨타임이 분 단위가 넘어가는 대신 광범위에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결전 병기로 등장해 캐릭터의 액션을 한껏 감상할 수 있다.

각 캐릭터별 85레벨, 90레벨 신규 스킬에 대한 정보를 짦막한 설명과 함께 영상으로 만나보자.

■ B

- 적면귀

85레벨 스킬 '삼도천'은 정면으로 짧게 돌진하며 베는 간결한 스킬이다. 한번 사용하고 나면 최대 3회까지 연속으로 재사용 할 수 있으며, 스킬레벨이 올라가면 3회 모두 맞출 시 폭발해 추가 피해를 준다.

90레벨 스킬은 '운요난도'로, 피의 영역을 생성해 적의 속도를 느리게하고 안을 휩쓸며 적을 난도질한다. 지속 시간 안에 베기를 모두 사용하면 영역 안에 모든 적에게 큰 피해를 주며 스킬이 끝난다.

- 팬텀 블레이드

85레벨 스킬 '해 뚫기'는 전방으로 해를 뚫을 기세를 지닌 강력한 검기를 발사하는 스킬이다. 바닥으로부터 빛줄기가 솟구치며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낙인이 새겨진 적에게 더 강한 피해를 준다. 아머 파괴도 가능해 콤보의 시동기로도 사용하기 좋은 스킬이다.

90레벨 스킬 '검신합일'은 스스로 검이 되어 넓은 범위를 빠르게 이동하면서 영역 안의 적을 난도질한다. 적면귀의 운요난도와 비슷하면서 색만 바뀐듯한 스킬로 운요난도와 비교하면 무적상태가 되기 때문에 좀더 안전하게 쓸 수 있다.

■ 마리

- 아발란체

85레벨 스킬 '뱅가드'는 버프 스킬로 일정 시간 동안 빠르고 힘차게 뛰어나가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이동 할 때 주변의 적을 자신에게 끌어당기는 회오리가 만들어져 타점을 보완해 준다. 지속 시간 동안 모든 타격 피해도 증가해 롸력 증강 버프로도 활용할 수 있다.

90레벨 스킬 '템페스트 쇼크'는 거대한 회오리를 일으켜 주변 넓은 범위 적을 끌어당겨 타격한 뒤, 한 번 더 적을 끌어당겨 강력한 엘보 드랍으로 마무리하는 스킬이다. 두번째 타격때는 회오리가 중앙에서 여섯 갈래로 흩어지며 추가 피해를 준다.

- 아이언 피스트

85레벨 스킬 '팬텀 파이터' 역시 버프 스킬로 자신의 등 뒤를 따라 다니는 그림자를 만들어 낸다. 그림자는 지속 시간 동안 마리의 공격을 똑같이 따라하며 추가 피해를 준다. 스킬 레벨을 올리면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캐스팅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90레벨 스킬 '어둠 속의 댄서'의 경우 사용 시 잠시 주변이 어두워지고 마리가 눈에 보이지도 않을 속도로 적을 추적하여 공격한다. 스킬레벨이 높아지면 감지 범위 안에 적을 암흑 상태로 만들고, 적을 감지하고 추적하는 동안 무적 상태며 아머 파괴도 가지고 있어 언제든지 부담없이 쓸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다.

■ 맥

- 바이퍼, 트러블 슈터 공용

맥은 특이하게 두 전직이 같은 85레벨 스킬을 받았다. 바이퍼가 소환하는 줄리아는 헬기를 타고 등장하며, 트러블슈터가 소환하는 줄리아는 차를 타고 등장하는 차이점 정도가 있다.

호출 후 일정 시간동안 맥을 따라다니며, 맥이 '듀얼 액션' 태그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맥이 사용하는 스킬에 합을 맞추며 같이 적을 공격하다 퇴장한다.

- 바이퍼 

바이퍼의 90레벨 스킬 '제로의 영역'은 맥이 영역 안의 적의 움직임을 잠시 멈춘 다음, 빠르게 이동하며 총을 난사하는 스킬이다. 이후 맥이 공중에서 제로의 영역을 부수면서 착지해 마무리한다.

- 트러블슈터

90레벨 스킬 '블랙 호크 다운' 사용 시 트러블슈터가 전투 헬기에 탑승해 공중으로 날아올라 일정 시간 동안 지상의 적을 섬멸하는 시간을 가진다. 지속 시간이 끝나면 헬기가 추락하며 피해를 입히고, 스킬 레벨이 오르면 사격 폭발이 가능한 폭팔물도 설치된다.

■ 아라

- 파랑매

85레벨 스킬 '심해 유형'은 자신뿐만 아니라 파티원까지 적용되는 버프 스킬로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지역을 심해로 만들어 자신과 아군의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지속 시간 중 아라는 유령걸음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용할 때 가지고 있던 버블을 소모해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다.

90레벨 스킬 '모비딕 코스터'는 수면 밑에서 거대한 향유고래를 소환해 탑승하고 전방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사용할 때 버블을 최대 개수로 채워주고, 스킬 레벨을 올리면 하이퍼 아머 상태의 적도 3초간 멈춤 상태로 만들어, 아군을 지원해주기 좋은 스킬이다.

- 네레이스

85레벨 스킬 '수룡 돌파'는 아라가 뇌기를 머금은 수룡의 형태로 변하여 전방으로 돌진하는 스킬이다. 충돌한 적을 끌고 가며 돌파 후 바닥에 내려칠 때 벼락이 떨어져 추가 피해를 준다. 수속성 위주의 다른 네레이스 스킬과 달리 명속성을 가지고 있다.

90레벨 스킬 '만경창파'는 심해의 창을 들고 공중으로 날아 오른 뒤 강하게 바닥에 내려찍으며 뚫어버리는 스킬이다. 소환된 창은 일정 시간 동안 꽃여 있는 채로 남아 커다란 물줄기를 솟구치며, 이후 폭발해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전기 방울까지 같이 만들어져 명속성 추가 피해를 준다.

■ 갈가마귀

- 그림자의 왕

85레벨 스킬 '어둠의 저편'은 멀리서 어둠의 손아귀를 만들고 자신에게 끌어온 뒤 강하게 움켜쥐는 단발성 스킬이다. 경로상의 적을 모두 끌어당기며 움켜쥘 때 4초동안 기절시키고, 사용하면 심연의 눈을 3개 만들어 내기 때문에 선타로 내지르기 좋은 스킬이다.

90레벨 스킬 '심연의 군주'는 갈가마귀가 심연의 눈을 모두 소모해서 심연의 군주를 소환해 주변에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스킬로 모두 소모하는 만큼 매우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사용했던 심연의 눈을 다시 돌려주는 기능까지 있다.

- 그림자 인형사

85레벨 스킬 '모방 : 차원참'은 그림자 인형과 함께 전방에 차원참을 날리는 스킬이다. 차원참은 일정 시간 동안 계속해서 회전하며 주변 적을 공격하며, 스킬 레벨이 오르면 부메랑 효과가 생겨 지속 시간 종료 후 되돌아와 추가 피해를 준다.

90레벨 스킬 '모방 : 늑대 위령제'는 그림자 인형과 함께 위령제의 영역을 생성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지속 시간이 끝나면 외곽에서 늑대의 원혼들이 달려들며 큰 피해를 주며 마무리 된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지속 시간 중 영역 안에서 떠도는 영혼까지 등장해 추가 피해를 준다.

■ 오드리

- 헤비암즈

85레벨 스킬 'FW-6 P.A.M'는 사각 모양의 플라즈마 지대를 만드는 특수탄을 발사하는 스킬이다. 지속시간 동안 영역 위에 있는 적이 피해를 입고 둔화와 감전, 기절 등 각종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되어 원거리에서 후속 공격을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게 한다.

90레벨 스킬 '작전명 : 죽음의 천사' 사용시 오드리가 바이크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공중 지원 폭격을 요청한 뒤 바이크를 타고 전장을 누비며 적을 쓸어버린다. 바이크에서 내리면 지원 폭격기가 직접 등장해 전장을 초토화시켜주며 마무리 된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바이크를 타고 있는 동안 마나를 회복하며 스킬 재사용 시간도 감소하는 효자 스킬이다.

- 센티넬

85레벨 스킬 '제트팩'은 일종의 버프 스킬로 오드리가 제트팩을 장착하고 공중에 떠올라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동하는 동안 계속해서 마나를 사용하며 드론을 포함한 소환물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중량무기만 아니라면 다른 공격 스킬을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모드라 할 수 있다.

90레벨 스킬 '벡터 캐논'은 첨단 무기를 활용하는 센티넬 특징을 살린 스킬로 인공위성을 호출해 지상에 강력한 위상 빔을 발사한다. 하늘에서부터 계속해서 주변의 적을 추적하며 지속 피해를 주며, 이 스킬 역시 호출하고나면 오드리의 동작이 자유로워 다른 스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