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마이크로소프트, Xbox 브랜드 인포그래픽 공개

작성일 : 2023.02.09

 

[자료제공 = 에델만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담은 ‘Xbox 브랜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는 Xbox 생태계를 소개하고자 제작된 이번 인포그래픽은 Xbox의 핵심 미션인 ‘모두를 위한 게이밍(Gaming for Everyone)’부터 주요 서비스와 플랫폼, 게임 콘텐츠까지 Xbox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이를 통해, Xbox Game Studios의 대표 프랜차이즈는 물론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ID@Xbox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며, 콘솔, PC,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Game Pass에 대한 주요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Xbox 브랜드 인포그래픽에 담긴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게임 산업

- 2천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게임 산업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 중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다.  
- 오늘날 전 세계 약 30억 명이 게임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자 수는 2030년까지 45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Xbox의 비전 

- 모두를 위한 게이밍(Gaming for Everyone): 게임은 성별, 성 정체성, 인종, 민족, 능력, 교육 및 사회 경제적 배경을 넘어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힘이 있는 만큼, Xbox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더욱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Xbox Game Pass

- Xbox Game Pass는 수백 가지의 고품질 게임을 콘솔, PC, 클라우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구독 서비스로, 게임이 수시로 라이브러리에 추가되어 언제나 새로운 게임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 
- Game Pass 얼티밋, PC Game Pass, Game Pass 콘솔 총 3개의 구독 플랜으로 구성된 Xbox Game Pass는 전 세계적으로 25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46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플랫폼 (1) 콘솔

- Xbox Series X는 Xbox 역대 가장 빠르고 강력한 콘솔로, 이전 세대 모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몰입도를 제공하며, Xbox Series S는 Xbox 역대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올디지털 콘솔로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세대 성능을 제공한다. 
- Xbox Series X|S에서 에너지 절약 모드를 사용해 콘솔의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에너지 절약 모드를 사용하는 동안 시스템 및 게임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울러, Xbox Series X|S는 모두 97% 재활용성(recyclability)을 달성했다. 

플랫폼 – (2) PC

- 게임 제작자와 플레이어의 주요 접점 역할을 하고 있는 윈도우 PC는 개방성과 창의성의 교차점에서 풍부한 역사를 쌓아왔으며, 여러 세계적인 대작 게임 프랜차이즈를 육성해왔다. 

플랫폼 – (3) 클라우드

- 휴대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수백 가지의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주는 Xbox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은 Game Pass 얼티밋의 일환으로 28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전 세계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Game Pass 얼티밋을 통해 Xbox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으로 게임을 스트리밍했다. 

게임 콘텐츠

- 2013년 Xbox One 콘솔 출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는 5개에서 23개로 증가했으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best-selling) 게임 ‘마인크래프트’부터 ‘헤일로’, ‘포르자’,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등 다양한 유명 게임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 ID@Xbox 프로그램은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규모의 게임 개발사가 Xbox 콘솔, 윈도우, 클라우드에 게임을 퍼블리싱하여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대한의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3,000개 이상의 게임이 출시되었으며 94개국에서 4,600개 이상의 개발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ID@Xbox 파트너들이 Xbox에서 창출한 수익은 3년 동안 거의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