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나이트 워커', 뭘 골라도 짜릿한 액션! 12개 캐릭터 및 전직 소개

작성일 : 2023.01.30

 

넥슨이 서비스하는 '나이트 워커'에는 6개의 캐릭터와 12개의 전직이 준비되어 있다.

전작 최강의 군단에서 인기 있었던 캐릭터 중 아라, B, 갈가마귀, 맥, 마리, 오드리 등 6개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성을 살려 각각 두 개의 세부 전직으로 나뉘어진다. 두 전직이 모두 공격수 역할인 화력 집중형 캐릭터가 있는가 하면 전직에 따라 서포터와 딜러 역할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

어떤 전직을 고르든 뛰어난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을 나이트 워커, 12개 전직에 대해 알아보자.

■ 바다 속 캐리비언의 공주 '아라'

깊은 심해에 자리한 바다 속 나라 캐리비언의 공주 '아라'는 어떤 상황에서도 명랑함을 잃지 않고 시종일관 밝은 텐션을 보여주는 나이트워커의 마스코트다. 나이트워커의 다양한 캐릭터 중에서도 전직에 따라 지원형 서포터에서 근접 공격 딜러로 플레이 스타일이 가장 극적으로 변하는 캐릭터다.

바다의 공주답게 물을 이용해 직접 때리거나 바다 속 친구들을 소환해 다양한 공격을 펼친다. 물총과 먹물 공격, 해일을 소환하거나 조개 모양의 폭탄을 던지고, 돌고래에 올라 타 육탄 공격을 하는 등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무기 타입은 여러 발의 버블을 목표 지점에 빠르게 던져내는 '버블 블로워', 말그대로 물총처럼 직접 적을 사격하는 '워터 건', 통통 앞으로 굴러가는 물폭탄을 소환하는 '엘리먼트', 물의 기운을 품은 거대한 망치를 소환해 직접 휘두르는 '웨이브 말렛' 4가지 무기 타입을 사용할 수 있다.

- 파도의 수호자 '파랑매' (소환형 원거리 서포터)

'파랑매'는 바다 속 친구들을 소환해 함께 전투하며 아군을 서포트하는 능력에 특화한 포지션으로 나이트워커에서 유일하게 아군을 치료할 수 있다. 전투를 보조하는 각종 버프 스킬, 아군을 보호하는 범위 무적 스킬을 보유해 전체적인 스킬 범용성이 좋고, 후반 협력 플레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파랑매의 대표 스킬인 '워터 슬라이드'는 거대한 튜브를 타고 한 순간에 맵 상의 여러 적을 쓸어버리는 유쾌한 이펙트를 자랑하며, 순간적으로 주변 일대에 보호막을 펼쳐 아군을 지키는 '워터돔'을 사용할 수 있다.

- 심해의 용사 '네레이스' (콤보 특화 중/근거리 전사)

전직 이전의 아라와는 스타일이 180도 다른 '네레이스'는 물로 만든 대검과 망치, 창, 낫 등 다양한 무기를 소환해 자유자재로 스위칭하며 끊임 없는 연계 액션을 펼치는 공격수다. 직접 몸을 쓰는 스타일인 만큼 보다 성숙한 모습의 아라를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스킬은 심해의 성검을 소환해 적을 베어버리고 공중으로 띄우는 '플루드 콤비네이션'과 두 마리의 수룡을 소환해 적을 쓸어버리는 광역기 '쌍룡포'가 있다.

■ 고통 속의 검사 'B'

'B', 블레이드(Blade)는 브린디쉬 지역 최강의 검사에게 부여되는 칭호이며, 전승되는 가면의 보유자를 뜻한다. 이름에서 보이듯이 주요 공격 콘셉트는 검, 그리고 각종 무기를 이용한 근접 공격이다. 냉병기 전문, 특히, 쌍검의 달인으로, 빠르게 몰아치는 공격이 특징이다.

최강의 검사란 칭호를 뜻하는 바와 같이 스타일리시한 쌍검 액션을 기본으로 적진에서 적을 마구 베어넘기는 판타지 광전사 플레이는 물론 고고하게 서서 적을 차례로 베어넘기는 동양 검객의 느낌까지 맛볼 수 있는 캐릭터로, 빠른 스피드를 앞세운 근접 딜러다.

무기 타입은 스탠다드하게 적을 베고 연속으로 찔러 타격을 주는 '쌍검', 적에게 파고들어 빠르게 몰아치는 공격이 특징인 '트윈 대거' 보다 넓은 범위를 한꺼번에 베어 넘길 수 있는 '듀얼 스피어', 묵직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둔기' 등 4가지 무기 타입을 사용할 수 있다.

- 가면의 광전사, '적면귀' (광전사 콘셉트의 근거리 검사)

적면귀는 버서커, 광전사 콘셉트의 클래스로, 상처를 입을수록 흘러나오는 '공왕류'의 피의 힘을 끌어낸다는 설정에 맞게 HP가 낮아질수록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근접전에 특화된 B 답게 적진에 파고드어 사방을 베어넘기거나 폭발을 일으키는 등 적진 한가운데서의 몸을 사리지 않는 저돌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적에게 돌진하며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피구렁이' 스킬과 거대한 피의 검을 생성해 해당 방향 일직선 상의 적을 모두 베어버리는 '혈검 : 참천' 등 자신의 피를 흩뿌리는 스킬이 대표적이다.

- 검의 폭풍, '팬텀 블레이드' (빠른 속도의 환검술사)

적면귀와 비교하자면 상대적으로 긴 리치를 가진 중거리 검사 클래스다. 빠른 속도로 적을 베어버리는 쾌검, 그리고 시전자를 보호하거나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요격하는 환검, 즉, 어검술을 사용하는 조금 더 검사적인 측면이 특화된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다.

공중으로 솟아올라 바닥을 내려찍어 폭발적인 딜을 쏟아부을 수 있는 '일점살', 소환한 환검을 모두 해방해 주변의 적을 모조리 베어넘기는 어검술 '환검 : 해방' 등 화려한 검술의 극치를 만나볼 수 있다.

■ 이어지는 S, 그림자 능력자 '갈가마귀'

갈가마귀는 브린디쉬의 그림자 능력자로, S(Shadow)의 계승자다. 본인조차 온전히 제어하기 힘든 그림자에 잠식되지 않게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캐릭터로 몸에서 튀어 나오는 그림자를 활용해 여러 마법을 한꺼번에 쏟아 붙는 중거리 마법사 클래스다.

그림자를 소환해 직접 타격하거나 스스로 그림자에 동화되어 변신하는 등 적을 무력화하거나 맵 전체를 활용하는 액티브한 플레이를 하게 된다. 스킬이 화려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지만 스킬 하나하나의 효율을 생각해야 하므로 전략적인 플레이, 어느 정도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숙련자용 캐릭터다. 익숙해지기는 그만큼 어려울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보다 택티컬한 플레이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

무기 타입은 원거리에서 까마귀를 날려 공격하는 '책', 근접하여 그림자의 힘을 담아 매우 빠르게 적을 베어내는 '부러진 검', 중거리에서 전방위 적을 모두 타격하는 '채찍', 원거리의 적에게 가서 폭발 피해를 주는 그림자 구체를 소환하는 '링'까지 4가지 무기 타입을 사용할 수 있다.

- 그림자의 지배자 '그림자의 왕' (스택을 쌓아 터뜨리는 폭발적인 누커)

그림자의 왕은 '심연의 눈'을 통해 '어둠의 침식'이라 불리는 스택을 쌓아 순간적으로 터뜨려 폭발적인 딜량을 보여주는 나이트워커의 대표 누커다. 마법사형 클래스지만 단순히 거리를 벌린 채 원거리 공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진 사이에 진입해서 큰 피해를 주고, 변신을 통해 압박을 가하는 등 보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게 된다.

누적된 스택을 소모해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과 방어 관통력이 대폭 상승하는 '그림자의 왕', 두 날개로 비행하다 적에게 돌진 피해를 입히는 '왕의 비상'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어둠의 지휘자, 그림자 인형사 (섬세한 컨트롤이 핵심인 전략적인 인형술사)

그림자 인형사는 '그림자 인형'을 소환해 함께 싸우는 캐릭터로, 스킬 일부는 인형에게 명령을 내리고, 일부는 자기 자신이 직접 움직이는 등 동시에 2개의 개체를 조작하는 재미를 갖고 있다. 인형과 함께 하는 만큼 보다 더 전략적인 컨트롤을 필요로 하며, 이를 '공격'과 '생존' 양면을 신경 쓰며 적재적소에 활용해야 한다.

인형과 위치를 바꿔 나타나며 일대에 큰 피해를 주는 '모방 : 위상 교환', 인형과 함께 같은 방향으로 죽음의 광선을 발사해 피해를 주는 '모방 : 어둠의 숨결' 등 그림자 인형을 활용한 특수한 공격이 특징이다.

■ 백상아리의 고독한 해결사 '맥'

맥은 현대물에서는 빠질 수 없는 권총 액션, 폭발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는 화려한 원거리 공격수다. 사격 액션의 진수를 느낄 수 있으며 다수의 적을 동시에 빠르게 처치할 있다. 원거리 견제는 물론 적의 허점을 파고드는 근접 격투, 일점 사격, 폭발 사격으로 마치 액션 영화의 주인공 같은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느낄 수 있다.

단순한 원거리 사격을 떠나 적재적소에 폭발물을 사용해 이를 터뜨리고, 여기에 순간적으로 초근접 파이팅까지 가능해 스킬 면면이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화려한 연출이 많은 캐릭터다. 전직 선택에 따라 같은 원거리 공격수이면서도 뛰어난 기동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빠르게 착실히 제거해나가거나,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내 일거에 몰살하는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무기는 짧은 시간에 빠른 연사력을 자랑하는 '리볼버', 인접한 적에게 큰 폭발 피해를 주는 '루파라', 중거리의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머스킷', 비교적 많은 탄창으로 오랜 사격을 가할 수 있는 '자동권총'까지 4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냉혹한 킬러 '바이퍼' (클로즈 컴뱃, 권총 사격술 전문가)

바이퍼는 암살자의 성향이 잘 두드러지는 전직 클래스로, 맥 특유의 중거리 사격술에 총 끝에 베요넷(단검)을 달아 화려한 암살 격투를 더한다. 뛰어난 기동력과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액션을 앞세워 영화 속 주인공처럼 화려면서도 스피디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주요 스킬로는, 360도 사방을 난사하는 '락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와 공격 도중 순간 잔영을 만들어 주변의 다른 적을 사격한 뒤 빠르게 원 상태로 돌아와 공격을 이어가는 '미스터 하이라이트'가 있다.

- 폭파 전문가, '트러블 슈터' (원거리 폭발물 활용 전문가)

트러블 슈터는 단순 사격 뿐만 아니라 각종 폭발물을 활용한 맥의 특징이 강화된 전직 클래스다. 적재적소에 폭발물을 투척, 설치하고 사격으로 이를 폭발시키는 트리키한 플레이를 맛볼 수 있다. 상대의 이동을 제한하는 스킬을 보유하여 안정적인 사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적합하다.

주요 스킬로는, 차량에 올라타 돌진하며 적들을 향해 난사하는 '익스트림 드리프트'와 땅속에서 적을 추적해 폭발하는 '두더지 마인'이 있다.

■ 정의의 쌀집 아가씨 '마리'

마리는 어릴 때부터 쌀집에서 일하며 쌓은 근력과 길거리에서 잦은 싸움으로 실력을 쌓아 거친 공격을 선보이는 격투가다. 각종 타격술과 레슬링 기술을 사용해 적진 한 가운데서 날뛰는 호쾌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사정거리는 가장 짧은 편이지만 적의 스킬을 끊거나 무적 판정의 스킬이 많아 1:1에 특화된 면모를 보인다. 마리의 기술은 대체로 누구 한명을 붙잡아 흔들면서 주위에 광역 피해까지 주므로 맵 정리에도 특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무기를 휘둘러 변화무쌍한 공격을 가하는 '톤파', 한방 한방 묵직한 펀치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건틀릿', 짧은 시간에 빠르게 찌르고 베는 연속 공격을 욱여넣을 수 있는 '클로', 킥 일변도의 공격을 가하는 '앵클 기어'까지 4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거리의 싸움꾼 '아이언 피스트' (실전 격투술의 인파이터)

아이언 피스트는 마리의 격투술에 집중한 전통적인 격투가 클래스다. 빠른 기동력을 바탕으로 펀치와 킥의 연계가 주를 이루며 적을 공중에 띄워 끝없는 콤보를 가할 수 있으며 한방 한방 강력한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숙련자용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익숙해지면 그만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대표 스킬은, 차징 시간이 길면 길수록 강력한 피해를 주는 '핵펀치'와 적의 복부를 강타해 큰 피해를 주는 '바디블로'가 있다.

- 레슬링 챔피언, '아발란체' (상대를 무력화 하는 초근접 그래플링)

아발란체는 레슬링 기술을 특화한 클래스다. 다양한 그래플링 기술을 사용해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고,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적에게 근접에 끊임없는 연계 공격으로 꾸준한 대미지를 주면서 각종 상태이상을 놀릴 수 있다.

주요 스킬로는, 다수의 적을 잡고 회전 이동하면서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자이언트 스윙'과 범위 내 적들이 받는 피해량을 높이고 이동 속도를 낮추는 영역 전개 스킬 '사각의 링'이 있다.

■ 용병계의 전설, 머신건 '오드리'

'오드리'는 군 출신의 인물로 돈이 되는 일은 뭐든 다 하는 전쟁 용병계의 전설이다. 원거리에서 적을 섬멸하는 공격수로 나이트워커에서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가지고 있다. 이를 활용해 먼거리에서부터 강력한 화력을 쏟아부어 적을 압도하거나 수류탄, 드론 등으로 공격을 보조하고, 접근 자체를 불허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거리 확보를 전제로 한 원거리 플레이를 하게 되므로 함께 싸워줄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더욱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적의 접근 자체를 불허하는 압도적인 화력이 가장 큰 특징이고, 스킬들 또한 동작은 묵직해도 강력한 공격력이 돋보이거나 전장을 지배하는 각종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준수한 연사력과 매그넘을 섞어 쓰는 '소총', 빠른 연사력을 앞세워 총알 세례를 퍼붓는 '기관단총', 강력한 폭발 탄환을 한발 한발 발사하는 '유탄 발사기', 레이저 공격을 가하는 '사이드 암' 까지 4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중화기 전문가 '헤비암즈' (압도적 화력을 앞세운 최상급 전쟁 용병)

헤비암즈는 실존하는 각종 중화기를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로 긴 사정거리를 가진 오드리의 장점을 계승한 형태의 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 바주카포와 미사일, 레이저, 전투기 지원을 통한 범위 폭격까지 감행하며 적이 접근하기 전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헤비암즈의 주요 스킬로는 직선 범위의 적에게 레이저를 발사하는 'FW-4 레이저 블래스터'와 폭격기를 불러 네이팜탄을 투하해 화염지대를 만드는 '네이팜'이 있다.

- 하이테크 용병 '센티넬' (최첨단 미래 기술을 활용하는 비밀 용병)

센티넬은 미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화력을 보충하는 형태의 클래스다. 드론과 로봇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맵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상대와의 거리를 계산해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계산적인 플레이가 특징으로 소환물의 효율적인 사용에 따라 오드리가 가진 능력을 손실없이 쏟아부을 수 있다.

주요 스킬로는, 에너지 포탄을 발사하는 자동 포탑을 최대 3대까지 호출하는 'D2 디스트로이어'와 차원문을 열어 거대 로봇 D6 콜로서스의 주먹으로 폭발 타격을 일으키는 '콜로서스 캐넌'이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