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슈퍼 히어로 핵앤슬래시 '슈퍼퓨즈' 1월 31일, '스폰지밥' 신작 2월 1일 출시

작성일 : 2023.01.27

 

일정 28일 29일 30일 31일 2월 1일 2일 3일
 백파이어월_     정식출시 (PS, XB, PC)
 슈퍼퓨즈       얼리액세스 (PC)
 스펠메이슨즈       정식출시 (PC)
 세컨드 프론트       정식출시 (PC)
 8-비트 어드벤처2       정식출시 (PC)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         정식출시 (PS, XB, PC, NS)
 인쿨리나티         얼리액세스 (XB, PC)
 시즌: 어 레터 투 더 퓨처         정식출시 (PS, PC)
 언디스퓨티드         얼리액세스 (PC)
 리듬 스프라우트           정식출시 (PS, XB, PC, NS)
 딜리버 어스 마스             정식출시 (PS, XB, PC)

2023년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출시되는 신작 중 눈여겨볼만한 타이틀은 총 11종이다.

1월 30일 퍼즐 어드벤처 게임 '백파이어월_'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이어서 31일에는 핵앤슬래시 게임 '슈퍼퓨즈'와 턴제 전략 게임 '스펠메이슨즈'와 '세컨드 프론트', 턴제 RPG '8-비트 어드벤처2'가 PC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2월 1일에는 네모바지 스펀지밥 IP를 활용한 신작 '네모바지 스펀지밥: 코스믹 쉐이크'와 독특한 잉크 그래픽의 '인쿨리나티', 미스터리 내러티브 게임 '시즌: 어 레터 투 더 퓨처', 복싱을 액션 RPG로 그린 '언디스퓨티드'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2월 2일에는 리듬 액션 어드벤처 '리듬 스프라우트'가, 그리고 3일에는 스토리기반 액션 어드벤처 '딜리버 어스 마스'가 발매된다.

■ 슈퍼퓨즈

핵앤슬래시 액션 RPG '슈퍼퓨즈'가 오는 31일부터 얼리액세스에 돌입한다.

미국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으로 그려진 슈퍼퓨즈는 자유로운 전투 스타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슈퍼 히어로가 되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종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핵앤슬래시 기반의 전투를 즐기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플레이어의 입맛에 맞는 스킬을 선택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싱글플레이 뿐만 아니라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멀티플레이 모드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함께 공략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

네모바지 스폰지밥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가 2월 1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는 스폰지밥과 뚱이가 소원을 들어주는 인어의 눈물을 손에 넣으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 작품으로,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플레이어는 스폰지밥이 돼 훅 펀치와 태권도 킥 등 플랫포밍 스킬을 활용해 적들을 쓰러뜨릴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에는 3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코스튬 의상이 준비돼 있으며, 서부 시대와 해파리 동산, 할로윈 메롱시티 등을 모험해볼 수 있다.

■ 인쿨리나티

마치 잉크펜으로 그린 듯한 비주얼의 턴제 전략 게임 '인쿨리나티'가 2월 1일부터 얼리액세스 서비스에 돌입한다.

인쿨리나티는 중세풍 판타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턴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동물의 그림을 그리는 화가가 되며, 동물 병사를 소환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동물 병사는 매우 코믹하게 묘사되는데, 식인 달팽이와 칼을 든 토끼, 창을 사용하는 개, 엉덩이로 트럼펫을 부는 당나귀 등이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직접 손으로 적들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며, 장애물을 소환해 적들의 진군을 막는 등 다양한 변수 요소가 포함돼 있다. 싱글플레이 모드 외에도 다른 플레이어와 겨루는 대전 모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