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인간형 회피탱커 '린지'…아드리안 카운터 역할도 충분

작성일 : 2023.01.18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에버소울에는 다양한 정령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정령은 6개의 유형(디펜더, 레인저, 캐스터, 워리어, 스트라이커, 서포터)로 분류되는데, 실제 게임 플레이 시에는 대부분 탱커와 딜러, 서포터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탱커와 딜러, 서포터에 대한 배분은 게임을 풀어나가는 데 있어 기본이 된다 할 수 있다. 다만, 정령에 따라서는 일부 두 가지의 역할을 복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간형 정령인 '린지'다.


회피탱커 겸 암살자 포지션을 가진 린지 = 게임조선 촬영

린지는 게임 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령으로 인간형 워리어이다. 기본적으로 '민첩 암살자'로 분류되는 정령이기 때문에 딜러라고 할 수 정령이다. 다만, 린지는 에버소울을 접한지 얼마 안 된 상황에서 사용해 보면 뭔가 딜은커녕 적진으로 들어갔다가 순식간에 사망하는 안타까운 모습만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이는 린지가 어느 정도 '예열'이 필요한 정령이지만, 초반에는 예열하기까지 버틸 수가 없어 발생하는 문제이다.


에버톡으로 성능만큼이나 과격한 메시지를 보내기도 한다(?) = 게임조선 촬영

◆ 회피가 핵심, 무아지경 버프를 쌓아라!

린지의 핵심은 '회피'에 있다. 적의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무아지경이라는 특수 버프를 얻어 딜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회피가 필수적인 캐릭터이다. 린지는 회피 스탯을 서브 스킬인 '곡예 사격'으로 충당한다. 곡예 사격은 공중으로 뛰어올라 가장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주고 18초 동안 회피가 30 증가하는 스킬로, 121레벨 달성 시 3레벨로 올라 회피가 50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이때문에 제대로 된 성능을 맛보는 것은 121레벨 달성 이후라는 평가가 많다.


린지의 스킬 = 게임조선 촬영

추가로 무아지경 패시브 효과에는 '린지에게 공격당한 적은 4초간 린지를 공격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어 적의 스킬을 봉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후방의 원거리 딜러의 공격을 자신에게 집중시키고 회피해 아군을 보호하거나, 전열 아드리안의 타깃을 자신에게 고정해 후방 딜러가 끌려가지 않도록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상대 후방으로 이동한 뒤, 아야메의 메인 스킬을 유도, 회피해 아군 본진을 지키는 린지 = 게임조선 촬영

말 그대로 회피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 린지는 순간 화력 자체도 높은 편이다. 무아지경 자체가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린지의 유물 '검극에서 피어나는 꽃'을 착용하면 공격력 증가 옵션이 부여돼 화력이 대폭 상승한다. 그뿐만 아니라 메인 스킬인 '복수의 검'은 무아지경 10중첩 이상일 경우 추가 피해가 있으며, 서브 스킬 찰나의 빈틈 3레벨에는 방어력 감소 효과까지 더해져 어마어마한 순간 폭딜을 감상할 수 있다.


무아지경 18중첩을 쌓은 린지, 아드리안의 광휘의 고리를 사전 차단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다만, 린지에게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회피라는 것 자체가 '운'의 영역이기 때문에 다소 들쭉날쭉한 경향이 있다. 때문에 여러번 리트라이를 해야 하는 경우 잦은 편이다. 또한 무아지경을 어느 정도 쌓아야 강해지는 정령인 만큼 쌓기 전에 사망하거나, 혹은 적을 빠르게 녹여야 하는 상황에서는 선뜻 채용하기 어려운 정령이기도 하다. 

얼티밋의 경우 강력한 한방기이긴 하지만, 단일 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우선 순위가 밀리는 편이다.

◆ 린지를 이용한 조합

린지는 어느 파티에서도 무난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어떠한 파티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인간형을 주축으로 하고 있다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요정형의 탈리아나 불사형의 레베카와의 상성도 괜찮은 편이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간+요정 조합 = 게임조선 촬영

탈리아는 적의 적중을 낮춰 린지가 보다 무아지경을 쉽게 쌓을 수 있도록 해주고, 레베카는 가장 멀리 있는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켜 주는 스킬이 있어 적진에 치고 들어가는 린지의 화력을 극대화해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재클린과 함께 파티를 구성해 적진을 붕괴시키는 조합도 생각해볼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