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8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이용자 피드백 적극 반영

작성일 : 2023.01.13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개발자 노트 12화를 공개했다.

지난 2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새롭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총괄을 담당하게된 넷마블 넥서스의 김정민 대표는 개발자 노트 12화를 통해서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 그리고 이벤트에 대해 소개했다. 18일 업데이트의 주요 골자는 '스페셜 시즌2'의 시작 및 신규 영웅 출시, 신규 콘텐츠 '성장의 나무' 및 신규 시스템 '5:5 영웅전 마스터리', '오토마톤 모드' 등이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스페셜 시즌2에서는 일반 4성 영웅에 비해 스페셜 영웅의 획득 확률을 높인다. 120회의 4성 영웅 확정 소환에서 스페셜 영웅의 획득 확률을 50%로 상향해 이전보다 스페셜 영웅을 획득 난이도를 낮췄다. 아울러 스페셜 보스 4단계를 추가해 보상에 있어서도 상향이 이뤄질 예정이다.

스페셜 시즌 패스는 초보자도 패스 달성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던전 난이도 구분없이 패스 포인트를 동일하게 지급하며, 스페셜 상점에서 스페셜 보스 주화로 획득 가능했던 스페셜 영웅은 스페셜 패스 무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한다. 또 스페셜 상점의 상품 구성도 이용자들에게 실제 도움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스페셜 시즌2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게될 영웅은 바로 다크나이츠의 '팔라누스'다. 팔라누스는 대검을 사용하는 불속성 근거리 딜러이며 영웅 추가와 함께 팔라누스의 인연 퀘스트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팔라누스를 제외한 6명의 다크나이츠 영웅도 추후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존 영웅 픽업 소환도 선보인다. 전용 소환을 통해 1월 25일부터 1주 간 바람속성 '심연의 군주 크리스'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추후 픽업 소환을 통해 다양한 영웅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로는 '성장의 나무'가 추가된다. 성장의 나무는 영웅 육성 시 얻을 수 있는 나무 성장 재료로 나무를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며, 나무가 자라면서 아바타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성장의 나무는 일정 레벨마다 열매가 주기적으로 열리게 되며, 열매에서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 가능한 구조다. 또 일정 확률로 황금 열매가 열리게 되며, 황금 열매에서는 수준 높은 보상이 주어진다.

자동 PvP 진행 콘텐츠인 '5:5 영웅전'에는 마스터리 시스템이 추가된다. 18일부터 5:5 영웅전의 정규시즌이 시작됨과 동시에 기존의 골드 보상이 전용 보상인 증표로 교체된다. 증표는 마스터리에서 각 속성별로 영웅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는데 활용된다.

장비 옵션 변경 기능으로 파밍의 부담도 대폭 감소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옵션 수치 변경이 아닌 장비 옵션 변경으로, 동일한 종류의 장비를 반복적으로 획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게임 플레이에 대한 기본적인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시스템 도입도 눈여겨볼만 하다. 룬 모험 던전의 경우 배율 시스템을 통해서 2배 혹은 3배의 배수 클리어 싱, 해당 배율에 따른 기존 보상을 n배 해서 한꺼번에 입수 가능하다. 아울러 기본 플레이와 달리 룬 모험의 등급과 각 배수의 확률에 따라서 보너스 보상으로 3~5성 만능 조합 장비가 주어진다. 룬 던전의 배율 플레이는 난이도가 기존보다 상승하는데, 3배율의 경우 도전 욕구를 자극할만한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피로도 완화의 일환으로 준비된 룬 모험 및 필드의 오프라인 모드, '오토마톤 모드'도 18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오토마톤을 파견해 룬 모험 및 필드 사냥을 진행할 수 있는 형태이며, 온라인 플레이보다는 보상 수준이 다소 적으나, 이에 준하는 보상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무한던전 4장의 추가도 계획돼 있다.

개선 사항으로는 장비 및 카드 재료의 스택화, 마스터 레벨 시즌 보상 및 종합 영향력 보상 개편, 일일 출석 보상 개편, 아이템 개봉 시 수량 편의성 조정, 장신구 각성 효과 변경 등이 있다.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몬스터를 처치해 조각을 획득한 뒤, 해당 조각을 조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와 '설 연휴 접속 보상 및 출석체크 보상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계묘년을 기념한 '흑토끼 코스튬'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