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Xbox, 지속가능성 실천 위한 ‘절전 모드’ 업데이트…게임 콘솔 최초 ‘탄소 인식’ 콘솔 된다

작성일 : 2023.01.13

 

[자료제공 = 에델만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에너지 절약 기능인 ‘절전 모드(Energy saving)’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한국시간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Xbox 인사이더(Insider) 이용자의 Xbox Series X|S 기본 전원 옵션이 절전 모드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절전 모드는 콘솔이 꺼져 있는 동안의 전력 소비를 줄여주는 한편, 콘솔 성능이나 게임 플레이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시스템, 게임 및 앱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절전 모드는 Xbox 전원 옵션 중 가장 큰 지속가능성을 갖춘 모드로서 기존 대기 모드(Sleep) 대비 전력 소모를 최대 20배 가량 줄여주며, 전원 옵션을 절전 모드로 바꾼 콘솔 두 대는 일 년간, 10년 동안 자란 나무 한 그루가 흡수하는 양만큼의 탄소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절전 모드를 전원 옵션으로 사용하는 Xbox 인사이더 이용자는 Xbox Series X|S에 자동 업데이트가 허용되도록 설정하면 ‘탄소 인식(Carbon Awareness)’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콘솔의 재생 에너지 가용률이 가장 높은 시간에 맞춰 최적화된 시간에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Xbox는 ‘탄소 인식’ 게임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게임 콘솔로서, 향후 Xbox 인사이더 이용자뿐 아니라 모든 Xbox 이용자에게 탄소 인식 업데이트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는 ‘활성 시간(Active hours)’ 설정도 Xbox 인사이더 이용자에게 새롭게 제공된다. 대기 모드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콘솔이 활성화되는 시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콘솔을 신속히 부팅하고, 설정한 활성 시간 동안 원격으로 콘솔을 켤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2030년까지 ‘탄소 네거티브(Carbon Negative)’,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Xbox는 꾸준히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