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이그니스 12월 농장 '박순숙', 기사에서 목소리가 들리는 열정 로그 유저

작성일 : 2023.01.16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그니스 서버 '박순숙'는 이그니그 유저 소모임인 '농장진흥위원회'가 주체한 '이달의 농장' 이벤트에서 12월 농장으로 선정된 유저다. 킹마로서 킹덤원들을 위해 자신의 농장을 미로와 OX 퀴즈를 위한 이벤트 장소로 만들어 많은 유저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인터뷰에서도 인터뷰 내내 킹덤원들을 향한 사랑과 열정을 보여주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에 게임조선에선 박순숙과 인터뷰를 나누고 이번 농장을 만들게된 계기와 과정, 그리고 제2의 나라를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봤다.

관련글

[농진회] 12월 - 이 달의 농장에 투표해주세요
[농진회] 12월 - 이달의 농장 촬영 후기 

Q.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순숙: 안녕하세요. 이그니스 서버에서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하고 있는 도마젠 킹덤!!!!! 으아!!으아!! 도마젠 파이팅!!!!!!!!! 킹덤장 박순숙이라고 합니다!!

Q.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박순숙: 제2의 나라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SNS 입니다!!! 평소에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지도 않았고, MMORPG 또한 즐겨하지 않는 사람이였습니다!! 직장 생활 하면서 심심함과 지루함을 느끼던 중에 우연히 광고를 통해 제2의 나라를 알게 되었고, 귀여운 캐릭터와 스토리에 이끌려서 제2의 나라를 계속해서 즐겁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도마젠 킹덤분들과 재밌는 게임 생활을 하다 보니 더욱 더 애정을 가지게 되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Q. 유저 이벤트인 ‘이달의 농장’ 12월 농장으로 선정됐습니다. 소감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박순숙: 일단 너무 놀랐습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이마젠 숲을 꾸미다 보니 이런 기회가 생기네욥! 이달의 농장으로 선정해주신 ‘농장진흥위원회’ 분들께서 감사히 저의 이마젠 숲을 좋게 봐주셔서 선정이 된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저를 추천해주신 ‘두부향', '우쥬린’님께 감사드립니다. 키키. 항상 이그니스 섭에서 각 유저의 이마젠 숲을 확인하시며 방랑 상인 물품을 공유해 주시고, 서버의 분위기를 챙겨주시는 농장진흥위원회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파이팅!!!!! 12월 농장으로 선정되니 더욱 더 이마젠 숲을 꾸미고 싶고 욕심이 생기네용 후훗… 23년 1월 농장은 쉽지 않으실 겁니다! 하하핳.

Q. 이번 농장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박순숙: 최근에 저희 도마젠 킹덤에서 운동회를 진행했는데 OX 퀴즈, 미로 게임을 저의 농장에서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미로 게임의 경우 뜻깊은 운동회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도마뱀 마크를 바탕으로 한 미로를 만들었습니다. 질문 주신 이번 농장 콘셉트라고 하면 킹덤원, 가족과의 화합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이만한 농장을 꾸미려면 등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조경에 얼마나 걸렸나요? 콘셉트 설정부터 재료 수급까지 제작 과정이 궁금합니다.

박순숙: 제2의 나라에서 농작물 수확이라는 컨텐츠가 생겼을 때부터 저는 모든 증표를 통해서 울타리를 구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디엔가 쓰이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그렇게 구매를 하다 보니, 500개가 넘는 울타리를 소유하게 되었고... 작년 저희 킹덤에서 진행하였던 추석 이벤트를 시작으로 울타리를 이용하여 미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추석 이벤트 당시 미로를 만들 때도 울타리가 부족하여서 그 이후로 꾸준히 울타리를 구매하였고... 현재 농장의 경우 약 600개 이상의 울타리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Q. 이달의 농장을 진행하면서 다른 유저들의 반응이나 만들면서 힘들었던 점 등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박순숙: 제가 만든 미로는 변태적이지만 아무도 빠져나가지 못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길을 못 찾고 헤매는 그 모습...??? 저는 그 모습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사실 앞의 말은 장난이고(그래도 70%정도는 진심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저희 도마젠 킹덤을 위해서 꾸몄습니다. 이마젠 숲을 다같이 사용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 OX 퀴즈 또는 미로 게임을 떠올렸고, 더욱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 미로를 신경 써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OX 퀴즈와 미로 게임을 끝내고 난 후 재밌게 즐겼다고 하시는 킹덤원들을 보면서 저는 ‘아!! 미로 만든게 진짜 뿌듯하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농장 외에 평소에도 조경을 자주 하시나요? 지금까지 만든 조경, 혹은 다른 유저의 조경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을까요?

박순숙: 저 같은 경우에는 이마젠 숲은 다 같이 즐길 수 있고, 다른 유저에게도 소개할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이마젠 숲을 다른 분들께 홍보해주시는 농장진흥위원회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킹덤 이벤트, 즉, 운동회 아니면 설, 추석 이벤트를 위해서 이마젠 숲을 자주 꾸미는 편이지만, 저희 도마젠 킹덤의 ‘두부향’, ‘우쥬린’, ‘태피타’, ‘파인와플’ 님들의 이마젠 숲을 보면서 힐링이라는 단어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게임 안에서도 푹 쉴수 있는... 말 그대로 이마젠 숲!!! 맘편히 쉴 수 있는 마을 같은 공간을 4분께서 만들어 주신거 같아서 다른 분들께서도 한번 방문하셔서 편안함, 안정감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Q. 혹시 다음 조경 계획이 있을까요? OX 퀴즈나 미로 외에 다른 작품도 기대됩니다.

박순숙: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주로 명절, 이벤트 기간에 많이 이마젠 숲을 꾸미게 되는데 곧 모두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이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궁금하시면 저의 이마젠 숲을 방문해주셔도 되고!!! 저희 도마젠 킹덤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하하하하핳!!!! 항상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박순숙: 제2의 나라를 처음부터 플레이 했던 유저이기도 하고, 애정이 있는 플레이어기 때문에 개발진들분들께는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이라는게 모두가 즐길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부탁드릴 것은 많습니다...

작년 11월 시아 서버 분들이 보내신 설문조사에 대해서 답변해주신거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유저들과의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희가 직접 나서지 않아도 먼저 유저들과의 소통을 원하는 게임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희 유저들의 경우 몇 백명, 몇 천명의 의견을 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먼저 게임사에서 게임에 대한 불만, 의견 등 유저들과 소통을 먼저 해주시고 반영을 해주시거나 혹은 게임사의 입장을 저희에게 설명하는 자리만 자주 생긴다 하더라도 앞으로의 제2의 나라의 운영에 대한 반응이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박순숙: 처음엔 가볍게 시작해서 지금은 ‘도마젠’ 킹덤분들과 재밌고 즐겁게 제2의 나라를 플레이 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지금 플레이하고 계시는 유저분들 모두 저와 같은 입장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 같이 모여서 게임을 하며 즐기고 있는 제2의 나라 유저분들을 위해서 게임사 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도마젠 킹덤을 위해 노력해주는 운영진 다락방소녀, 찌나링, 음파, 떠이, 킴쉐프, 파인와플, 정주영 그리고 모든 킹덤원분들께 항상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이그니스 서버 도마젠 킹덤은 항상 [Web발신]도마젠가입 BIG찬스@무료상담#즐$겜#보장 도마젠 으이! 으이! 으이!! 파이팅!! 열쩡!!! 열쩡!!! 열쩡!!! 이런 자리 만들어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자님께서도 제가 도마젠을 외치면 파이팅을 외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도마젠!!!!!


파이팅!!!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