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과금도 배틀패스 구입 가능! 끊임없는 육성의 재미 갖춘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작성일 : 2023.01.12

 

그라비티가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이하 라그나로크X)'가 라그나로크만의 감성을 발산하면서 시리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라그나로크X는 시리즈 전작의 세계관 및 고유한 감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스토리를 녹여냈으며, 방대한 콘텐츠 구성을 통해 이용자에게 끊임없는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른 이용자와 함께 공략하는 던전 콘텐츠와 이용자 간 PvP 및 길드 PvP 등 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 요소를 탄탄하게 구성해놨다.

아울러 라그나로크X는 무과금 이용자도 막힘없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혜자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다. 라그나로크X의 가장 큰 특징 하나로 자유로운 거래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유료 재화인 다이아 뿐만 아니라, 출석 보상 및 충전으로 획득 가능한 수정, 게임 내 기본 재화라 할 수 있는 제니 등 다양한 재화로 거래소에서 각종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상점 의뢰, 의뢰소, 주점 미니 게임, OX 퀴즈, 일일 던전, 길드 주문 등으로 구성돼 있는 카니발이라는 일일 과제 시스템을 중심으로 플레이하게 되는데, 카니발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활약도 게이지를 쌓게 되며, 활약도에 따라서 거래소에서 활용되는 주요 재화 중 하나인 수정을 입수할 수 있다. 

카니발의 활약도 보상과 별개로, 각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도 기본적인 보상이 지급된다. NPC가 제공하는 의뢰를 수행하는 의뢰소에서는 필드 몬스터 처치 시 제니 및 경험치, 아이템 드랍 확률을 5배로 증가시켜주는 '오딘의 축복'을 얻을 수 있으며 하루 3회 플레이 가능한 일일 던전에서는 장비를 획득 가능하기에 꼭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일일 던전은 클리어 보상을 파티원과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으며 자신의 클래스에 맞지 않은 장비를 얻을 경우에 파티원과 교환할 수 있다. 

상점 의뢰는 상인 NPC가 원하는 물품을 모아서 가져다주는 형태이며, 이를 완수하면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기에 눈여겨봐야할 콘텐츠다. 주점 미니 게임에서는 생활 콘텐츠 플레이에 필요한 활력 포션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술집 코인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 업적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모헙 수첩에서는 일정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퀴즈를 풀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퀴즈를 풀면 다량의 수정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X는 단순히 전투만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생활 콘텐츠를 꾸준히 플레이함으로써 부가적인 육성의 발판이 마련되도록 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활력은 생활 콘텐츠를 필요하기 위해 필수적인데, 주점 미니 게임 뿐만 아니라 오딘의 축복을 소모해 필드 몬스터를 처치 시에도 획득 가능하다. 여담으로 오딘의 축복은 의뢰소 임무 보상 외에도 프론테라에 캐릭터를 위치시켜 놓으면 30초마다 10개씩 충전된다.

이와 같이 활력을 얻은 후에 낚시와 채굴, 원예, 가공, 요리, 제작 등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으며, 부가적인 아이템의 경우 거래소에 판매해 수정을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

즉 라그나로크X는 거래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재화인 수정을 다양한 루트를 통해 입수 가능하며, 해당 수정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장비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리 배틀패스 등의 유료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라그나로크X는 일일 과제 수행 및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 오딘의 축복을 기반으로한 필드 사냥, 부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생활 콘텐츠 등의 순환 구조를 통해 무과금 이용자도 시간과 노력만 투자한다면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