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미니'라기엔 너무 풍성했다! 던파모바일 겨울 미니 쇼케이스 '메가폰'…여거너 내년 1분기 출시

작성일 : 2022.12.21

 

넥슨은 21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겨울 미니 쇼케이스 메가폰'을 진행하고 유저와 소통에 나섰다.

이번 겨울 미니 쇼케이스 메가폰는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옥성태 디렉터와 고민용 콘텐츠 기획총괄이 참여했으며, .22일 있을 올해 마지막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과 내녇도 1분기 마일스톤에 대해 공개했다.

◆ 12월 업데이트

우선 사전 등록 이벤트로 진행된 여 프리스트 신규 전직 이판심판관과 미스트리스, 무녀 3종이 추가된다.

이단심판관은 정수와 성화를 이용한 딜러 포지션 콘셉트로 큰 배틀액스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방어구로는 중갑을 착용한 다. 교단의 율법에 따라 이단을 불꽃으로 정화하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화려한 불꽃과 묵직한 배틀액스를 휘두르는 시원한 플레이가 특징이며, 빠르게 발동할 수 있는 중거리 스킬로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원작의 콘셉트를 재현하기 위해 각성 스킬명은 ‘화형’이다.

미스트리스는 낫을 주 무기로 원죄의 힘을 활용하며 자신을 변신시켜 싸우는 특징을 갖는다. ‘던파모바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변신 캐릭터로, 원작 초기 형태보다 변신을 더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해 오랫동안 변신 캐릭터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각성 스킬 ‘타락의 칠죄종’을 사용하면 화려한 연출과 함께 광범위한 폭발 공격 이후에도 변신은 유지되도록 개발했다. 속도가 빠른 낫을 사용해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이고, 빠른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한다.

무녀는 염주에 신룡의 기운을 섞어 적을 공격하며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시너지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이다.  장거리 스킬 범위를 갖고 있고, 근접형 적이 다가오면 적과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순간이동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조작 난이도가 쉽고 다양한 원거리 스킬들과 전방의 광역 범위 공격을 통해 적들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다. 각성 스킬명은 ‘신룡뇌우제 ’이다.

버서커와 웨펀마스터의 개편도 함께 이뤄진다.

버서커는 신스킬로 '블러드러쉬'와 '블러드임팩트' 2종이 추가되며, 구조개선을 통해 광전사의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도록 바뀐다. 혈기라는 자원을 추가로 사용하며 혈기를 충전, 폭주시켜 지속 전투를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1레벨부터 55레벨의 광기 스킬을 포함해 대부분의 스킬 개선을 진행하고 스킬 간의 연계를 보다 강화한다.

웨펀마스터는 '류심 절'과 '류심참', '연섬'이 추가된다. 개선된 류심 계열 스킬로 스킬 간 연계성이 더욱 가오하되며, 더욱 호쾌하고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싱글 로터스 레이드와 인벤토리 재료 통합, 피로도 배터리 등이 추가된다. 

싱글 로터스 레이드는 말 그대로 싱글 플레이가 가능한 레이드 콘텐츠로 '싱글 로터스'와 '싱글 강림 로터스'로 구분된다. 기존 레이드 맵보다 구성을 줄이고, 피로도를 완화시키는 방향으로 새롭게 구현된다. 싱글 로터스는 항마력 17,200, 싱글 강림 로터스는 17,800의 항마력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피로도 배터리는 모바일 플레이 패턴을 고려해, 피로도를 다 소모하지 못하더라도 최대 100까지 추가 저장이 가능해지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피로도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2023년 1분기 마일스톤

2023년 1분기에는 크게 편의성 개선, 아바타, 캐릭터 리뉴얼, 신규 캐릭터, 신규 파밍 던전으로 분류된다.

편의성에는 크게 길드 출석체크와 크리처 심부름이 개편된다. 길드 출석체크와 길드 기부 방식을 게임 좌측 상단 스케줄러 아이콘을 통해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캐릭터가 가입한 길드 출석과 길드 기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크리쳐 심부름은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절차를 간소화하여 보다 편리한 심부름 보내기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불필요한 클릭을 줄이는 형태로 전반적인 UI/UX를 개선하여 게임 진행에 편리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아바타의 경우 3월 길드 아지트에서 사용 가능한 SD 아바타를 선보이며, 원작 PC던파의 1차 레어 아바타가 출시된다.

캐릭터 개편은 1월 런처와 다크템플러, 데몬 슬레이어가 우선 진행된다. 

‘다크템플러’는 채널링 스킬들의 사용성 및 연계성을 강화하고 일부 상황에서 영혼 수급으로 인해 전투가 다소 매끄럽지 못한 부분을 개선할 예정이다.

‘런처’는 상위 던전의 몬스터 패턴이 점차적으로 다양해지고 있어서 일부 스킬의 긴 시전 시간 및 채널링 스킬들의 사용성이 저하되는 부문을 보완하면서 공격력 상향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몬슬레이어’는 범위대비 공격력을 재산정 및 상향 조정을 통해 공격 범위와 공격력의 균형을 맞출 예정이다.

이어 2월에는 워리어 직업 2종이 함께 개편된다. 직업별로 영수가 같이 전투할 수 있도록 해서 스킬의 비주얼적인 화려함을 보강하고, 차지 스킬이나 후딜레이 구간에서 취약한 부분을 서포트 해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캐릭터 개편과 별개로 신규 전직으로 여거너가 추가된다. 우선적으로 직사형화기와 곡사형 화기를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런처와 건블레이드를 통한 액션을 더욱 강조해 근거리뿐 아니라 순간적인 돌입이나 이탈에 특화된 액션을 배치해 다채로운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여거너는 시각적인 만족도 뿐만 아니라 조작의 재미가 높은 캐릭터로 제작 예정이다.

신규 파밍 던전 '핀드 레거시'와 '스쿼드 러쉬', '싱글 오즈마 레이드'도 추가된다.

핀드 레거시는 2주 단위로 정해진 에픽 방어구 세트 중에서 1개를 랜덤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해당 던전에서 획득한 제작 재료로 에픽 항아리를 제작해 획득할 수 있다. 계정당 2회 플레이가 가능하고, 2주가 지나면 다른 에픽 방어구 세트 던전으로 교체된다.

스쿼드 러쉬는 계정 내 다른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팀으로 구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이다. 각 캐릭터별로 몬스터의 고유 효과를 상쇄하거나 캐릭터에게 긍정적인 버프 효과를 줄 수 있고, 파밍이 부족하더라도 상성을 통해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또한 모험단 컬렉션에도 다캐릭터 육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싱글 오즈마 레이드는 ‘싱글 로터스’와 같이 1인 공격대로 레이드 공략이 가능하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옥성태's GIFT 상자'와 '겨울 눈사람 아바타' 쿠폰번호, 60제 에픽 선택 상자 쿠폰번호를 공개할 예정이다. 옥성태's GIFT 상자에서는 6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와 서부 지옥구슬, 카페점원 아바타 풀셋, 신기한 모든 속성 강화 보주, 캐릭터 슬롯 확장권을 제공하며, 겨울 눈사람 아바타 쿠폰에서는 아바타 뿐만 아니라 눈꽃 크리처와 오라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는 라이브로 Q&A를 진행했다. 

Q. 마력결정이 따로 쓰임새가 없다.

A. 코어한 유저는 마력결정이 쌓여가는 상태이다. 새로운 소비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시너지 직업의 조정 계획은 없나?

A. 넨마스터나 여프리스트처럼 필요한 시너지 스킬과 달리 방깍은 효율이 떨어진 상태이다. 이러한 부분은 개선 준비 중에 있다. 트릭스터 스킬처럼 파티에 영향을 많이 주는 스킬도 인지하고 있어서 개발자 노트로 공개할 예정이다.

Q. 환극 아이템의 에픽 업그레이드가 너무 어렵다.

A. 환극 업그레이드의 기간을 줄이기는 어렵다. 수급처가 문제라고 판단한다. 대신 내일 패치 때 환극 유니크에 엠블렘이 하나 추가될 것이다 이를 통해 미업글 환극으로도 항마를 어느정도 채울 수 있을 것이다. 루프트 하펜 추격전에서는 추후 해당 재료가 드랍될 예정이다.

Q. 라이언코크스의 경매장 판매가 힘들다.

A. 라이언코크스 매물이 너무 쌓이다보면 판매가 안되는 상황이 있다. 다만, 라이언코크스의 가격은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정이 조금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매장을 건드리는 것은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이다.

Q. 모바일 상태이상 쉽게 풀리게 해달라

A. 놓친 부분인 것 같다. 모바일에 맞춰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평타 버튼이 아니더라도 스킬 버튼도 조합할 수 있도록 변경하겠다. 이것은 작업이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아니라서 빠르게 준비하겠다.

Q. 할기의 본링이 너무 강력한 것 같다.

A. 유니크지만 특수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다. 다른 아이템과의 조합을 보면 아직까지도 특별하게 효율을 잡아가고 있는 아이템이다. 다만, 지금 할기를 비싸게 구매한 유저도 있고 사용하는 유저도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변경하기보다는 할기라는 아이템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아이템을 계속 출시하면서 보완해 나가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Q. 모험단 원정의 개편은 없나?

A. 50레벨에 멈춰있는 상태다. 내부에서 서부지역을 확장을 준비 중에 있다. 내년 상반기에 진행할 것이다.

Q. 던파 모바일 굿즈는 준비되고 있나?

A. 준비하고 있다.

Q. 모바일로 플레이 시 블루투스 장비에 문제가 간혹 발생한다.

A. 현재 수정 작업 중에 있다.

Q. 낙스하임 중복 에픽 드랍을 수정할 계획은 없나?

A. 현재는 지옥파티에서만 업데이트를 진행한 상태이다. 아직까지는 계획에 없다. 내부에서 논의를 해보겠다.

Q. 결투장 밸런스는 어떻게 생각하나?

A. 최대한 던전의 형태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다만, 업데이트가 늦은 캐릭터 등 격차가 있을 수 있다. 의견을 많이 수집해서 준비하고 있다. 결투장 밸런스에서 특정 직업을 밴하는 시스템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