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WFS '헤븐 번즈 레드' 2023년 초 출시, 일본 버전 모든 콘텐츠 동일하게 이용 가능

작성일 : 2022.12.09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이하 WFS)는 '헤븐 번즈 레드' 한국어 버전 정식 출시에 앞서 9일 제작 발표회를 진행하는 한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헤븐 번즈 레드는 Key에서 'AIR'와 'CLANNAD' 등 유명 게임의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은 마에다 준이 참여해 화제가 된 작품으로, 일본 현지에선 출시 3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는 2023년 초 출시 예정이다. 한국 게이머는 게임 설치 후 원하는 언어로 설정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일본어 버전의 모든 콘텐츠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WFS는 한국 출시 후 격주마다 1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제1회 라이브 방송 '한국 헤븐 번즈 레드 정보국'이 12월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제작 발표회에는 WFS 대표이사 야나기하라 요타와 WFS 본부장 겸 헤븐 번즈 레드 프로듀서 카키누마 요헤이, WFS 집행 임원 겸 헤븐 번즈 레드 개발 총괄 시모다 쇼타가 참여했다.

야나기하라 대표는 "헤븐 번즈 레드는 일본에서 많은 유저에게 호평받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게임 올해 베스트 게임과 유저 투표 부문 대상을 받았다"라며 한국 출시에 대한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카키누마 요헤이 프로듀서의 게임 소개가 진행됐다. 헤븐 번즈 레드의 키워드는 '새로운 도전'으로 마에다 준의 시나리오와 음악, 유겐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어떤 RPG를 만들어야 하는지 지난 5년 동안 시행착오를 거쳐왔다. 그 결과 구글 플레이 2022년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카키누마는 핵심 크리에이터로 마에다 준과, 유겐, 야나기나기 3명을 소개했다. 그중에서 마에다 준은 원안과 메인 시나리오, 음악 프로듀서다. 키 소속 마에다는 에어와 클라나드, 리틀 버스터즈!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한 바 있다. 마에다는 한국 출시를 기념해 "최근 전성기만큼 시나리오를 쓰지 못했고, 능력도 바닥이었다. 이번 작품은 그런 불안 속에서 2월 출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 놀랐다. 이는 협력사인 WFS가 이끌어준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글로벌 유저분들께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캐릭터 디자인과 원안, 메인 비주얼을 담당한 유겐은 한국 출시를 기념해 "세계 속으로 다양한 문화를 전파하는 한국에서 게임을 발표해 기쁘다. 본 작품에 많은 사랑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야나기나기는 헤븐 번즈 레드의 주제곡과 삽입곡을 불렀으며, TV 애니메이션 '라레라리티'와 '유키토키'의 오프닝과 엔딩 테마를 부른 바 있다.

헤븐 번즈 레드는 위기에 처한 지구를 지키기 위해 마지막 희망이 되어야 했던 소녀들의 이야기다. 모든 캐릭터에게 개성과 스토리가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중에서도 이야기를 이끄는 메인 캐릭터 카야모리 루카가 대장을 맡고 있는 31A부대다.

게임은 싱글 플레이 전용으로 스토리는 하루 단위로 진행된다. 과거 키 작품을 스타일을 따라 제작한 것으로, 게이머는 훈련을 하거나 점심 식사를 하는 등 31A 부대를 중심으로 생활하게 된다. 기지 밖으로 나가 작전을 수행하고,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적을 토벌하고, 지도를 탐험하게 된다. 이 밖에도 캐릭터들과 교류하거나 이벤트 스토리로 캐릭터의 과거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저희가 전하고 싶은 핵심인 '눈부시게 애절한'을 전하기 위해 모든 인력이 노력했다.

이어서 개발 총괄인 시모다 쇼타가 운영 방침에 대해 전했다.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iOS, 스팀, 윈도우즈로 다운 가능하다. 현재 일본 버전에 한국어를 추가하는 방식이며, 정식 출시 후엔 완전히 동시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이미 일본에 출시된 콘텐츠를 모두 수록할 예정이다.

공지 및 정보 역시 일본과 동시에 진행되며, 출시 후 2주 1회 생방송, 출시 전 1달에 1회 일정으로 생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라이브 방송은 12월 26일 20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카키누마가 프로모션에 대해 설명했다. 사전 예약은 12월 9일부터 진행된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iOS와 스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예약 가능하다. 사전 예약 보상으로 SS 섬광의 서킷 버스트 카야모리 루키, 쿼츠 3천 개, 10연속 뽑기 티켓 1장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출시 전에는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