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12월 1주 차 랭킹, 전투력 변화 거의 없던 한 주

작성일 : 2022.12.01

 

제2의 나라 12월 1주 차 랭킹 1위는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이번 랭킹은 지난 랭킹을 복사해 붙여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의 모든 랭커의 전투력이 동일하게 노출되었다. 7위의 캐릭터명과 직업이 바뀌거나 새롭게 랭킹에 오른 유저들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랭커 전투력엔 변화가 없었다. 따라서 이번 랭킹을 참고할 땐 이런 부분을 주의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집계는 1일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0명까지 선별했습니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위는 변함 없이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

1위는 지난 랭킹과 동일한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사실 이번 랭킹은 DAWIS뿐만 아니라 10위 군왕까지 모든 랭커의 전투력이 동일하게 노출되었다. 7위 '스이랑'의 이름과 직업이 지난주와 다르긴 하지만, 지난 랭킹 7위였던 '먀옹새'가 이름과 직업을 바꾼 것이다. 이처럼 상위권 대부분의 랭커 전투력이 동일하게 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이번 랭킹 각 직업별 최고 순위 달성자는 지난 랭킹과 거의 같다. 위치는 이그니스 서버 DAWIS가 1위, 소드맨은 제라 서버 조봉걸이 2위, 로그는 칼리아 서버 '야금야금찌끼찌끼'가 4위, 디스트로이어는 엔비 서버 귀신이 6위, 엔지니어는 칼리아 서버 '스이랑'이 7위로 집계됐다. 

■ 로그·엔지니어 동반 상승! 귀요미들의 진격

지난주와 전투력이 동일한 유저가 많긴 하지만, 랭킹 자체에는 변화가 있긴 했다. 로그는 2주 연속 상승, 엔지니어는 반등을 이루어내며 우상향을 보여줬다. 다만, 엔지니어는 지난 랭킹에서 하락폭이 너무 컸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했다고 보긴 이른 상황이며, 여전히 상위권은 위치와 소드맨이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 15개 서버 평균 전투력 7,436,241, 바룸 서버 평균 4,651,826

15개 서버(바룸 서버 제외) 랭커 150인의 평균 전투력은 7,468,241로 집계됐다. 평균 전투력은 오히려 지난 랭킹보다 떨어졌다. 다만, 상기한 문제로 정확한 전투력 통계를 내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평균 전투력 1위 서버는 여전히 칼리아. 개인 랭킹과 마찬가지로 서버 랭킹도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단 한 서버, 제라 서버는 에델리안 서버를 추월해 순위를 한 단계 상승시켰다.

바룸 서버 평균 전투력은 152,264 상승한 4,651,826이다. 지난 랭킹에서 기존 서버 랭커들을 추월해 눈길을 끌었던 바룸 서버 전투력 1위 '뭉찌'는 한 단계 더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