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코어 더스트 수급 기회! 'Hightech Toy' 이벤트 업데이트

작성일 : 2022.11.24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스토리 이벤트 'HIGHTECH TOY(이하 하이테크 토이'가 업데이트됐다.

신규 SSR 등급 니케 '라플라스'의 등장과 함께 추가된 하이테크 토이 스토리 이벤트는, 카운터스 스쿼드가 아닌 미실리스 인더스트리의 메티스 스쿼드를 중심으로 색다른 이야기를 즐겨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및 미니 게임 '히어로 다이스'를 통해 다양한 니케 육성 재료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히어로 다이스에서 특정 미션을 달성할 경우에 라플라스 픽업 모집 티켓을 얻을 수 있음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이용자들이 꼭 즐겨야하는 필수 콘텐츠다.

하이테크 토이 스토리는 지상에서 양산형 니케가 계속해서 실종되면서 이를 조사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슈엔이 CEO로 있는 미실리스 인더스트리는 가장 실종자가 많은 상태였으며, 이에 기업 이미지가 실추될 것으로 판단한 슈엔은 자신의 최강 스쿼드인 메티스를 파견한다. 또 메티스의 지휘관으로 이용자를 선택하지만 슈엔이 공을 모두 차지하기 위해 카운터스를 포함한 다른 스쿼드의 파견을 거절한 상태다.

덕분에 본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메티스 스쿼드의 일원인 라플라스와 맥스웰, 그리고 드레이크의 캐미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매력을 가진 허당 히어로들을 만나보는 것이 가능하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이전 스토리 이벤트인 'No Caller ID'와 동일하게 노말과 하드 모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하드 모드의 경우에는 12월 1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스테이지 입장 시에는 '히어로 건전지'가 필요하며, 히어로 건전지는 매일 5개 씩 충전된다. 즉 기본적으로 하루 5회 무료로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노말 모드에서는 총 12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돼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최초 보상으로 크레디트와 각종 콘솔, 히어로 다이스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1-2/ 1-4/ 1-6/ 1-9/ 1-11 스테이지는 반복 도전이 가능한 스테이지로 준비돼 있다.

각 반복 스테이지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은 다음과 같다. (최초 보상 제외)

스테이지 기준 전투력 보상1 보상2
Nomal 1-2 2600 히어로 다이스 x10 크레디트 (1시간) x1
Nomal 1-4 4700 히어로 다이스 x20 배틀 데이터 셋 (1시간) x1
Nomal 1-6 6000 히어로 다이스 x30 크레디트 (1시간) x2
Nomal 1-9 9900 히어로 다이스 x40 배틀 데이터 셋 (1시간) x2
Nomal 1-11 12900 히어로 다이스 x50 코어 더스트 (1시간) x2
Hard 1-2 ? 히어로 다이스 x60 크레디트 (1시간) x3
Hard 1-4 ? 히어로 다이스 x70 배틀 데이터 셋 (1시간) x3
Hard 1-6 ? 히어로 다이스 x80 코어 더스트 (1시간) x3
Hard 1-9 ? 히어로 다이스 x90 크레디트 (1시간) x4
Hard 1-11 ? 히어로 다이스 x100 코어 더스트 (1시간) x4

이벤트 스테이지에 진입하기 전, 보너스 보상 니케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특정 니케를 투입할 시에 보너스 보상 확률이 증가하게 되며, 보너스 보상으로 히어로 다이스 50개를 추가 획득 가능하다. 보너스 보상 니케는 라플라스 60%, 맥스웰 40%, 드레이크 40%, 볼륨 30%, 엠마 30%, 디젤 30%, 라피 20%, 아니스 20%, 네온 20%다.

사전 예약자 수 달성 보상으로 지급하는 디젤과 쉽게 입수 가능한 SR 등급 니케인 라피, 아니스, 네온만 편성해 스테이지에 투입하더라도 보너스 보상 확률 90%를 맞출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도록 하자.

하드 모드 스테이지가 열리기 전까지 중점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반복 스테이지는 1-11이다. 1-11 스테이지는 히어로 다이스의 보상량이 가장 많고, 니케 레벨 120부터 급격하게 모자라게 되는 코어 더스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상점에서는 쥬얼을 소모해 이벤트 스테이지 입장권인 히어로 건전지를 구입할 수 있는데, 해당 상점의 물품은 갱신되지 않으므로 하드 모드 스테이지가 개방된 후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이벤트 미션에서는 각 스테이지를 최초 클리어할 때마다 업적 보상으로 히어로 다이스를 추가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제공되는 '히어로 다이스'는 어디에 사용하면 될까? 바로 미니 게임 '히어로 로드'에서 활용된다. 히어로 로드는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히어로 다이스를 소모해 보드판 위의 라플라스를 움직일 수 있다. 히어로 다이스를 사용하면 주사위가 굴러가게 되며 주사위에 나온 숫자만큼 라플라스가 이동하게 되는 방식이다.

보드판의 각 칸은 '트레이닝', '휴식', '콘솔 아이템 보상', '작전', '칸 강제 이동', '컨디션 저하' 등이 존재하며, 트레이닝 및 휴식, 작전 칸은 히어로 파워 포인트를 얻어 게이지를 채워준다. 특히 트레이닝 칸은 이벤트 연쇄 발생 시 히어로 파워 획득량이 증가하며, 작전 칸은 일정 확률로 더 많은 양의 히어로 파워를 획득한다. 단, 컨디션 저하 칸에 도달할 시에는 히어로 파워 10이 감소하며, 한 바퀴 완주 시마다 50의 히어로 파워를 얻을 수 있다.

히어로 파워 게이지가 100% 이상 채워지면 일제 섬멸이 발동되며 섬멸 보상으로 일반 니케 모집 티켓을 얻을 수 있다. 또 일제 섬멸 10회 달성 시에는 고급 모집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많은 히어로 다이스를 투입해 히어로 파워 게이지를 모으고, 일제 섬멸을 발동하는 것이 본 이벤트의 목표라 할 수 있다.

특히 일제 섬멸 8회, 9회, 10회를 달성할 경우에 고급 모집 티켓을 각 2장, 2장, 3장을 획득 가능하므로, 본 이벤트를 통해서 총 7장의 고급 모집 티켓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이테크 토이 및 히어로 로드 이벤트는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하이테크 토이 스토리 이벤트의 하드 모드 스테이지는 12월 1일 개방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