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유니티, 국내 크리에이터 위한 ‘유니티 게임잼 2022’ 개최

작성일 : 2022.11.24

 

[자료제공 = 피알원]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이하 유니티)가 국내 크리에이터 지원 행사인 ‘유니티 게임잼 2022(UNITY GAME JAM 2022)’를 오는 11월 25일(금) 개최한다. 

유니티 게임잼 2022는 게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아티스트들이 한 팀이 되어 정해진 시간 내 창의적인 유니티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는 행사로, 건강한 게임문화 육성과 인디 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최초로 기획,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게임 디자이너 6명, 프로그래머 12명, 아티스트 12명 등 총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2박 3일간 진행된다. 첫 시즌임에도 불구, 모집 공고 이후 5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유니티 게임잼 2022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준비됐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거래·유통되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이용권 지급뿐만 아니라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및 테크 엔지니어팀 기술 컨설팅, 개발자들 간의 생생한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참여자들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숙식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의 뛰어난 개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티 게임잼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이 담긴 독창적인 게임들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티 코리아 게임잼 2022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가평 운악채 한옥마을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니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며 국내 개발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만 유니티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니티 웨이브 2022(Unity Wave 2022)’,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2(Made With Unity Korea Award 2022)’, 글로벌 대표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2022(Unite 2022)’ 등을 통해 국내 우수 콘텐츠를 개발하고 개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왔으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