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페 종합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주년 업데이트 '광란의 폭격 : 포술사' 소개

작성일 : 2022.11.23

 

[자료제공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게임 ‘블레이드 & 소울’을 모바일로 구현한 대작 MMORPG다.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과 PC MMORPG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스킬)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 등의 구현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원작과 차별화되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콘텐츠로는 MMORPG의 커뮤니티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과 세력간 갈등과 경쟁, 협동 등이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4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 2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와 신규 성물 장비 ‘령’이 공개되고, 4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더 빠르게! 더 강렬하게! 광란의 폭격, 신규 직업 '포술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가 등장한다.

원작의 인기 보스 ‘포화란’을 모티브로 제작된 ‘포술사’는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만 등장하는 직업이다. 화포를 무기로 사용하고 유탄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형 직업으로 ‘린족’과 ‘진족’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포술사’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필살자세의 전설 등급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하는 것이다. ‘동공지진’은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무공으로 타격한 곳의 반대 방향으로 적을 다운시켜 사방으로 흩어지게 만드는 진형 파괴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세력전이나 마수토벌전 등 다대다의 전투 중 적이 모여있는 곳에 ‘동공지진’을 사용하면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두번째로는 이동 속도와 절대 치명 확률 증가 효과를 발생시키는 ‘광란’이 있다. 이용자는 이동 속도 증가를 통해 빠르게 적을 공격하고 도망가는 스타일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절대 치명 확률 증가는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장비의 성장이 다소 부족해도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티형 무공 ‘철옹성’이 있다. ‘철옹성’은 사용시 자신 혹은 파티원에게 무적 및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다수가 전투를 벌이는 상황에서 파티원들의 생존력을 증대 시키고 승리의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보스와의 전투시 ‘철옹성’을 활용한다면 보다 수월히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새로운 전략적 포인트, 신규 성물 장비 ‘령’ 추가

기존의 성물 장비인 ‘혼’, ‘성’과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령’은 희귀/빛나는 희귀/영웅/빛나는 영웅/전설 등급과 공격/방어/사냥/대인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다. ‘령’은 기존 성물 장비와 마찬가지로 ‘성물 강화석’과 ‘성물 복구석’을 사용하여 강화나 손상복구를 시도할 수 있다.

‘령’의 특수 옵션은 기존 성물 장비와는 다르게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발동하는 형태와 상시 적용되는 형태 두가지가 존재한다. 발동 형태의 특수 옵션의 경우 사용시 ‘령’만의 고유한 특수 효과가 연출된다. ‘령’은 ‘핏빛 상어항’ 이후의 던전 등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던전 공략을 더욱 즐겁게! ‘던전 보상 개편과 던전 마일리지 시즌2’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속 던전은 다양한 몬스터들과 기믹 요소를 바탕으로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반적인 던전 보상이 상향된다. 전설 등급의 장비와 빛나는 전설 장비 도안, 영웅 장비 등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어 상위 등급인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의 획득과 성장이 한층 더 수월해 졌다. 상위 장비 획득 확률 증가 외에도 던전을 완료하면 제공되는 ‘확정 보상’에서 좀 더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되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던전 마일리지 시즌2’도 시작된다. ‘던전 마일리지’는 던전을 플레이할때 마다 주화를 획득하고 주화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콘텐츠로 ‘던전 마일리지 시즌2’에서는 이전보다 다양하고 매력있는 구성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4주년을 더욱 특별하게! ‘설각구릉 캠페인 이벤트’

4주년을 맞아 신규 캠페인 이벤트 지역 ‘설각구릉’과 ‘설각 마을’이 오픈된다.

‘설각 구릉’은 12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홍문 1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주화를 획득해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과 같은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설각 구릉’ 외에도 내년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이벤트 ‘설각 구릉 홍문진기’를 실시한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는 전용 성장 재료를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할수록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 했을 때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 전용 성장 재료는 ‘설각 구릉’에서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이벤트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름답게 눈으로 뒤덮인 ‘설각 마을’에서 겨울 분위기를 즐기고 ‘설각 구릉’ 공략을 통해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와 같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보자.

새로운 시작! 신규 서버 ‘결초보은’에서 함께하자!

4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결초보은’이 오픈된다. ‘결초보은’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빠르게 경험하길 희망하는 이용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서버다. ‘결초보은’ 서버에서는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벤트 영웅 장비인 ‘홍문 장비 풀세트’와 같은 다양한 성장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는 4주년을 맞아 무료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을 지급하는 한편 ‘전설 선택상자’ 4종 등 다양한 전설급 보상들을 얻어갈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24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4주년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