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K-게임 미래 이끌 인디게임을 이용자가 직접 확인’ 콘진원,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 개최

작성일 : 2022.11.21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우수한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Game Level-up Showcase 2022, 이하 GLS 2022)’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와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GLS 2022는 콘진원의 ▲초기 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한 게임 스타트업 14개사와 ▲인디게임 기획개발 공모를 통해 지원한 인디게임 20개팀의 게임을 선보이고, 이용자 체험과 발표를 통해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얻는 행사다. 34개의 게임은 모두 올해 혹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규 게임이다.  
 
◆ <산나비>, <주포츠 더 풋볼> 스타트업 및 인디게임 34개 신규 게임 공개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부문에 ▲원더포션 <산나비> ▲아티팩트 <듀드 서바이벌>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니트로엑스 <스피릿 세이버> ▲알케미스트게임즈 <데빌헌터 사가> 등의 총 14개 게임이 참여한다. 인디게임 부문에는 ▲와드게임즈 <주포츠 더 풋볼> ▲팀 아이볼 <SKID> ▲익스릭스 <SHAMBLES> ▲팀 디텍티브 <텔테일 – 카지노 살인 사건> 등 20개 게임이 참여한다.

게임 이용자는 참가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다. ▲이용자평가단은 총 99명을 모집하며, 행사 일자별로 게임 체험과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자유체험단을 총 450명 규모로 사전 모집하여,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콘진원은 전문가평가단과 게임업계 퍼블리셔, 마케터, 투자자 등 관계자들을 초청해 각 과제의 ▲발표평가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이용자체험단 평가와 전문가의 발표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우수게임 시상식을 개최한다. 스타트업은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며, 인디게임은 5위까지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게임에는 총 5천 2백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 게임 이용자와 전문가, 개발사가 신규 게임으로 직접 소통하며 성장하는 기회 마련

콘진원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초기 게임개발사와 인디게임사의 총 34개의 게임을 선정, 개발을 지원했다. 또한 성공적인 게임 사업화를 돕기 위해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초기 게임개발사와 인디게임의 성장은 게임산업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저변을 넓히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용자들과 전문가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자유체험단 모집은 12월 1일까지, 이용자 평가단 모집은 11월 27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자유체험단 참가신청은 GLS 2022 홈페이지, 이용자 평가단 신청은 별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