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장애인 e스포츠의 발전 방향은?’ 콘진원,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개최

작성일 : 2022.11.15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의 확장 방안을 논의하는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를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세미나룸 316호에서 개최한다.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실이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재활원, 넥슨코리아의 후원으로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 e스포츠 발전 가능성과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 2022’ 및 ‘게임문화포럼’과 연계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확장된 게임 정책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특별 e스포츠 경기부터 전문 강연, 패널 토론까지 프로그램 풍성

이번 토론회는 ▲특별 e스포츠 경기 ▲전문 강연 ▲패널 토론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뇌 병변을 겪고 있지만, 단란하게 삼 형제를 키우는 모습으로 화제가 된 강제길 씨 가족의 e스포츠 경기가 진행된다. 국립재활원에서 연구 중인 장애인용 게임 플레이 보조기기를 활용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플레이하며 장애인-비장애인 간 게임 플레이 격차 해소와 게임을 통한 가족 간 소통을 주제로 하는 이번 토론회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전문 강연에서는 한신대학교 e스포츠 융합전공대학원 최은경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장애인 e스포츠 현황과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장애인 e스포츠의 현황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순서로 패널 토론에서는 송성록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장애인 e스포츠의 현황과 관련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전선주 미래전략실장(대한장애인체육회) ▲최우석 사무총장(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김철학 사무총장(한국e스포츠협회) ▲이평호 연구원(국립재활원)이 참석해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영역을 확장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청중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소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는 장애인 게임접근성과 장애인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콘진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해 행사장 방문이 어렵더라도 토론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