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페 종합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1월 3주차 랭킹, 바람 린과 해리 각광

작성일 : 2022.11.15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11월 3주차, 생도 결투에서는 '키드밀리' 유저가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영웅 결투에서는 '정점제일검 (키아누리브스)' 유저가 4주째 1위를 기록했다. '전나쎄다' 유저는 8주째 전투력 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11월 2주차의 생도 결투에서는 태오 검과 연희 보주, 세인 도끼, 제이브 랜스, 크리스 대검 등 랭커들이 다양한 영웅 무기를 활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영웅 결투에서는 완성형 덱 3종이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 본 집계는 15일 오전 11시에 이뤄졌으며, 각 부문별 순위는 일정 시간마다 갱신됨에 따라 실제 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키드밀리 유저 4주째 1위 유지, 그랑검과 창천검 조합이 인기

11월 2주차에 이어서 키드밀리 유저가 여전히 생도 결투 최정상을 지켜냈다. 2위인 패닉 유저와 계속해서 2,000점 차이의 점수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2위 패닉 유저도 꾸준히 점수를 올리면서 3위와의 격차를 벌려 2위 자리를 공공히 하고 있다. 

생도 결투에서 영웅무기는 태오 검, 제이브 랜스, 연희 보주, 세인 도끼, 크리스 대검 등 매우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지난주 새롭게 추가된 영웅무기인 린 건틀렛은 아직까지 최상위권에서는 사용하는 유저가 등장하지 않았다. 이는 린 건틀렛을 활용한 메타 연구가 끝나지 않음에 따른 것으로 보이며, 실전에 활용할만큼 성장이 이뤄지지 않은 까닭으로 보인다.

일반 무기 조합에서는 그랑검과 창천검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랑검은 3개의 액티브 스킬에 모두 공중 효과가 있기에 상대방에게 상태 이상을 부여하기에 뛰어나며, 창천검의 경우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는 막기 기술과 함께 차징 후에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기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 정점제일검, 여전히 영웅 결투 최강자로 군림중, 바람 린의 등장과 해리의 재조명

정점제일검이 다시 한 번 영웅 결투 1위를 차지하면서 5주째 최정상에 위치하고 있다. 2위에는 벌써일년 유저가 오르면서 정점제일검 유저를 맹추격하고 있으며, 패닉 유저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를 유지했다.

11월 3주차 영웅 결투에서 눈여겨볼만한 점으로는 신규 스페셜 영웅 바람 린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바람 린은 4각성 시 근거리 영웅에게 50%로 기절을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기에 PvP에서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특히 원거리 영웅을 상대로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던 도끼 세인의 대항마로 떠올랐다.

바람 린의 등장은 해리를 재평가하는 계기가 됐다. 해리는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견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상태 이상에 면역을 가질 수 있기에 바람 린의 에어본 및 기절을 상쇄하는 용도로 활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바람 린은 PvP 메타에 큰 변화를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빛 연희와 도끼 세인, 그리고 바람 린이라는 물고 물리는 상성이 이뤄지도록 했다.

■ 전나쎄다 유저 9주 연속 전투력 랭킹 1위, TOP 100 평균 전투력 200,000 돌파

여전히 전나쎄다 유저가 전투력 276,287로 1위, 그리고 킹리치 유저가 270,978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츄르아빠 유저가 새로이 3위로 올라왔다. 일부 최상위 유저는 지난주와 동일한 수치의 전투력을 기록하고 있으며 정체가 이뤄지고 있다.

전투력 랭킹 TOP 100의 평균 전투력은 201,118을 기록하면서 20만을 돌파한 상태이며, 지난주와 비교해 약 3,300의 평균 전투력이 상승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