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쳐 3, 차세대 기종 위한 무료 업데이트 발표 화제

작성일 : 2022.11.15

 

CD프로젝트RED(이하 CDPR)을 대표하는 명작 ARPG, 더 위쳐 시리즈의 3작이자 완결편인 '더 위쳐 3:와일드 헌트'(이하 위쳐 3)가 무려 사후 지원 종료 후 6년 만에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CDPR은 오늘(1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12월 14일 발매 예정인 차세대 콘솔 이식판 '위쳐 3'의 개선 내용이 다른 기종의 위쳐 3에도 모두 적용될 것임을 발표했다. 이는 차세대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출시 전부터 공언된 내용으로 일찍이 언질이 되고 있었으나 업데이트가 무기한 연기된 끝에 드디어 빛을 보게 된 것이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이전에 발표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전보다 빠른 로딩, 비주얼 업데이트, 레이 트레이싱, 더욱 다양한 모드 지원이 포함되며 모든 업데이트 사항이 차세대 콘솔용 타이틀 구매자 뿐만 아니라 기존 구매자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


넷플릭스 드라마판 '위쳐'와 연계되는 무료 DLC가 포함될 것이라는 이전 트윗 내용

뿐만 아니라 다음 주 중으로 트위치TV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업데이트의 시연회가 있을 예정인데 이 과정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버전의 '위쳐' 혹은 '궨트'와 관련된 추가 DLC나 이스터 에그가 있을 것이며 해당 문제로 인해 지금까지 업데이트가 지연된 것이라는 루머가 레딧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한편, CDPR은 적극적으로 위쳐 시리즈의 확장 및 재전개를 꾀하고 있다. '폴라리스'로 불리는 3부작 시퀄 시리즈는 물론 위쳐 세계관의 요소를 활용한 캠페인 게임 '시리우스'의 개발이 진행 중이며, 기존 게롤트 3부작 중 1편인 '더 위쳐'의 리메이크 소식이 지난 10월 26일 발표된 상황이다.

[신호현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