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시프트업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 첫 이벤트 'NO CALLER ID', 효율적 공략 방법은?

작성일 : 2022.11.14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첫 업데이트를 통해 'NO CALLER ID' 이벤트를 선보였다.

'NO CALLER ID' 이벤트는 방주에 도시괴담처럼 떠도는 발신자 불명의 음성 메시지 사건을 파헤쳐가는 서브 스토리가 펼쳐지며,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감상하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크레디트와 배틀 데이터, 코어 더스트와 함께 니케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각종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노말과 하드 모드에 각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스테이지 입장 시에는 '사운드 소스'라는 입장권을 필요로 한다. 입장권은 매일 5개가 충전되므로 기본적으로 매일 5회 입장이 가능하며, 푸시 보상을 통해 추가적으로 입장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하드 모드의 10개 스테이지는 17일 오전 5시에 개방될 예정이다.

특히 노말 스테이지의 1-2, 1-4, 1-7, 1-9는 반복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 스테이지 확정 보상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지 승리 목표 기준 전투력 확정 보상
노말 1-2 섬멸전 2,600 크레디트 1시간 x1
노말 1-4 섬멸전 4,700 배틀 데이터 셋 1시간 x1
노말 1-7 섬멸전 9,900 크레디트 1시간 x2
노말 1-9 섬멸전 12,900 코어 더스트 x2

이와 같이 이용자는 각 스테이지의 1회 클리어 및 반복 클리어를 통해 캐릭터 육성 재료를 보상으로 수급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일정 확률에 따라 '장난감 송신탑'이라는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재화를 모아서 이벤트 상점에서 니케 육성 재료와 함께 콘솔, 하이 퀄리티 몰드, 고급 모집 티켓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즉 기본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외에도 장난감 송신탑을 모아서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재화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 것이 본 이벤트의 핵심 공략 요소다.

장난감 송신탑은 업적 보상으로 각 노말 및 하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300개 씩 총 6,000개를, 그리고 10개의 노말 스테이지 클리어 시 1000개, 10개의 하드 스테이지 클리어 시 2000개가 업적 보상으로 제공된다. 즉 이벤트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할 경우에 총 9,000개의 장난감 송신탑을 획득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추가로 장난감 송신탑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한다. 바로 이벤트 스테이지 공략에 보너스 적용 니케를 투입하는 것인데, 이를 통해서 일정 확률로 장난감 송신탑 50개 씩을 보너스 보상으로 입수할 수 있다. 보너스 확률을 적용받을 수 있는 니케 캐릭터로는 신규 캐릭터 '헬름'을 비롯해, '프리바티', '아리아', '루드밀라', '메어리', '라피' 등이 있다.

만약 이용자가 '헬름' 및 '프리바티', 그리고 '아리아', '루드밀라' 캐릭터를 보유해, 이를 이벤트 스테이지 공략 스쿼드에 포함시켜 플레이한다면 보너스 확률이 100%이므로, 매 플레이 시마다 확정적으로 장난감 송신탑 5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스테이지 공략에 보너스 적용 니케를 단 1종도 배치하지 않는다면 장난감 송신탑 획득 확률은 0%가 돼, 단 1개의 장난감 송신탑도 얻을 수 없다.


본 이미지와 같이 헬름, 프리바티, 메어리, 라피를 투입한 스쿼드로 공략 시, 95% 확률로 장난감 송신탑 50개를 획득한다

업적 보상으로 확정 획득 가능한 9,000개의 장난감 송신탑에, 특정 니케 캐릭터의 보너스 적용까지 받는다면 더욱 많은 장난감 송신탑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 획득 개수 제한이 있는 아이템을 모두 교환하기 위해서는 총 10,760개의 장난감 송신탑이 필요하며, 이벤트 스테이지 보너스 보상으로 1,760개의 장난감 송신탑을 획득해야하므로, 필히 보너스 적용 니케를 활용해야 한다. 좀 더 계산해보자면, 보너스 획득 확률 100% 기준, 36회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이 총 14일이므로, 100% 확률을 맞춘 이용자라면 충분히 모든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셈이다.

이벤트 스테이지 입장권인 사운드 소스는 이벤트 상점에서 쥬얼을 소모해 추가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쥬얼로 구매 가능한 사운드 소스는 총 55개이며, 이를 모두 구입할 시에 필요한 쥬얼은 900 쥬얼이다. 단, 노말 스테이지만 플레이 가능한 현 시점에서는 쥬얼로 사운드 소스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하드 스테이지 등장 후에 샀어야 했으나, 망한 케이스

이벤트 상점의 구매 제한 횟수는 초기화되지 않으며, 하드 모드의 반복 전투 가능 스테이지에서 노말 모드보다 더욱 많은 양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하드 모드 등장한 후에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하드 모드는 17일 오전 5시 개방된다. 

이번 'NO CALLER ID' 이벤트의 공략 포인트는 두 가지다. 장난감 송신탑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니케를 활용해야한다는 것, 그리고 하드 모드가 등장한 후에 쥬얼로 스테이지 입장권을 구입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