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페 종합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그 어느때보다 풍성했던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밝은 미래 '기대'

작성일 : 2022.11.10

 

[자료제공 = 넥슨] 개발진 비하인드 토크부터 컬래버 카페와 풍성한 1주년 선물까지, 지난 며칠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시간의 연속이었다.

넥슨은 지난 10월 28일,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키보토스 1주년 축하파티’를 진행했다. 약 2만 명의 시청자가 함께한 가운데, 김용하 EPD와 차민서, 박병림 PD가 출연해 지난 1년을 돌아보고 향후 업데이트 및 계획을 소개하는 한편, 이용자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지며 밝은 미래를 예고했다. 이와 함께 미국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월 1일에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초대형 옥외광고를 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    누구보다 ‘블루 아카이브’에 진심인 개발진…비하인드 스토리 ‘눈길’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2021년 11월 출시 이후 한국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로는 바로 게임에 대한 애정을 가진 개발진이 꼽힌다.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는 임종규 게임 디자인 리드 디렉터, 성지원 아트실 부실장 등 개발진 5인이 출연해 캐릭터 설정 과정, 아트 작업 등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20분이 넘는 긴 영상에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이용자들은 “개발진이 게임에 대해 진심인 모습이 잘 느껴졌다”, “개발진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하는 모습이 보여서 너무 재밌었다. 업데이트 때마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줬으면 좋겠다”와 같은 댓글을 남기며 호응했다.

    오프라인에서도 만나요…다양한 외부 행사 예고

특별 방송 후반부에는 컬래버레이션 카페 운영과 ‘Anime X Game Festival’ 참가 등 이용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오프라인 행사 소식을 연이어 알리며 ‘블루 아카이브’로 가득한 연말을 예고했다. 12월 21일까지 ‘애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 합정과 부산 서면에 컬래버 카페를 운영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식음료를 현실에서도 선보이는 한편, 아크릴 스탠드, 머그컵, 키홀더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을 배경으로 제작된 수많은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 3일, 12월 4일 양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AGF 2022 참가 소식도 밝히고,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콘’ 배포 계획도 안내하며 그 어느때보다 열렬한 환호가 이어졌다.

    개발진 특별 인터뷰 영상 공개…풍성한 1주년 선물까지

서비스 1주년 당일인 지난 9일에는 김용하 EPD 등 개발진 4인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개발진은 지난 1년 간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기억에 남았던 이야기를 전하는 한편, ‘키보토스’에서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이 외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지털 굿즈를 추가로 배포하고, ‘비트바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대표 이미지를 활용한 테마 키보드를 선보였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작가들의 1주년 축하 일러스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하 EPD는 “지난 1년간 선생님들께서 ‘블루 아카이브’에 유례가 없을 정도의 사랑을 보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개발과 운영, 사업에서도 애정을 가지고 계속 블루 아카이브를 만들어 나갈 것이니,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11월 16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0회 모집 티켓’과 학생에게 선물할 수 있는 ‘반짝이는 꽃다발’ 아이템을 지급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