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페 종합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오픈월드로 돌아온 '소닉 프론티어' 8일, 명작의 귀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9일 출시

작성일 : 2022.11.04

 

일정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11일
 아스트로 콜로니     정식출시 (PC)
 소울스톤 서바이버     얼리액세스 (PC)
 테라코타     정식출시 (PC)
 소닉 프론티어       정식출시 (PS, XB, PC, NS)
 풋볼 매니저 2023       정식출시 (PS5, XB, PC, NS, Mobile)
 서바이벌 아카데미       얼리액세스 (PC)
 갓리스       얼리액세스 (PC)
 디 언리빙       얼리액세스 (PC)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정식출시 (PS)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얼리액세스 (PC)
 고츠 테일2         정식출시 (PC)
 리틀 투 더 레프트         정식출시 (PC)
 나디르: 그림다크 덱빌더         정식출시 (PC)
 페뷸러: 원스 어폰 어 스페이스타임           얼리액세스 (PC)
 로보플랜트           얼리액세스 (PC)
 캐슬 풀 오브 캣츠           정식출시 (PC)
 시티 버스 매니저           얼리액세스 (PC)
 커먼'후드           정식출시 (PC)
 택틱스 오우거: 리본             정식출시 (PS, PC, NS)
 디스 웨이 매드니스 라이즈             정식출시 (PC)
 어몽 어스 VR             정식출시 (PC-VR)
 루니스틱스             정식출시 (PC, NS)

2022년 11월 5일부터 11일 사이에는 총 22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8일 출시되는 신작 중 눈여겨볼만한 작품으로는 오픈월드로 만나보는 소닉 게임인 '소닉 프론티어'와 '풋볼 매니저 2023'이 대표적이다. 풋볼 매니저 2023은 PC와 콘솔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 버전으로도 발매된다. PS 버전의 경우에는 플레이스테이션5로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9일에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신작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바이킹족의 부락을 건설하고 영향력을 넓혀가는 게임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와 염소가 주인공인 플랫포머 '고츠 테일2'도 만나볼 수 있다.

11일에는 명작 SRPG '택틱스 오우거'를 현 게임 트렌드에 맞게 일신한 '택틱스 오우거: 리본'이 등장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서 파티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어몽 어스'가 VR 버전으로 출시된다. 

■ 소닉 프론티어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대표 주자 '소닉'이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으로 발매된다.

소닉 프론티어는 모두의 기억에서 잊혀진 섬인 스타폴 제도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며,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소닉과 에이미, 테일즈와 함께 모험을 즐기게 된다. 본 작품에서는 소닉 시리즈 특유의 질주 본능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체적으로 구성된 필드에서 다양한 기믹을 파훼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적 뿐만 아니라 거대한 보스 몬스터와 조우하면서 짜릿한 전투를 경험해보는 것이 가능하며 콤보 공격을 통해 컨트롤의 즐거움도 함께 제공한다. 소닉 프론티어는 숙련자를 위한 고난이도 미션도 만나볼 수 있으며 스타폴 제도의 수수께끼를 하나하나 파헤쳐 가면서 새로운 스토리도 체험할 수 있다.

소닉 프론티어는 9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명작으로 평가받는 '갓 오브 워' 시리즈가 9일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라는 신작으로 돌아온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북유럽 사가의 속편이자 마지막 작품으로, 크레토스가 한층 성장한 아트레우스와 함께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작품은 한층 더 퀄리티가 높아진 그래픽을 갖추고 있으며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다양해진 적과 스킬, 확장된 탐험 요소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깊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전작의 문제점을 보완 및 개선하고 갓 오브 워 시리즈만이 가진 특징을 더욱 부각시켰다. 여기에 흥미진진하게 구성된 스토리는 본 작품 및 시리즈의 방점을 찍을 예졍이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9일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독점 발매된다.

■ 택틱스 오우거: 리본

높은 완성도와 신선한 게임 시스템 등으로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SRPG '택틱스 오우거'가 '택틱스 오우거: 리본'으로 부활한다.

택틱스 오우거: 리본은 택틱스 오우거를 현 게임 트렌드에 맞게 재설계 및 개발한 작품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고해상도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다듬어진 픽셀 아트를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감성을 담아낸 사운드도 담아냈다. 특히 택틱스 오우거: 운명의 수레바퀴에서 채택한 클래스별 레벨 관리 시스템을 유닛별 레벨 관리 시스템으로 변경했다. 

게임 시스템도 일신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배틀 AI를 향상시켜 뛰어난 전략성을 경험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리메이크작의 '운명의 수레바퀴 W.O.R.L.D 시스템을 구현해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 가능하도록 했다.

택틱스 오우거: 리본은 11일 플레이스테이션과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