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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픽셀 '그랑사가' 챕터 11 토벌전 보통, 여전히 어렵다! 파밍은 챕터 5 어려움에서

작성일 : 2022.11.04

 

엔픽셀은 3일 MMORPG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챕터 11 토벌전 보통 난이도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챕터 11 토벌전 보통 난이도는 기존 메인 스토리 보스 몬스터를 한층 강화시킨 버전이다. 패턴은 그대로지만, 능력치는 상승해 권장 전투력도 5만 가량 상승했다. 획득 가능한 보상은 2T SR~SSR등급 방어구, R~SR등급 장신구, 격멸전 인장으로 모든 보스가 동일하다.

파밍 던전인 토벌전이지만, 파밍이 권장되지 않는 곳이다. 동일 권장 전투력 보스가 등장하는 챕터 5 토벌전 어려움 난이도 보스와 비교했을 때 3T 방어구와 마도구 등 중요 장비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챕터 11은 현재 최후반 챕터인 만큼 모든 몬스터가 강력한 패턴으로 무장해 난이도 면에서도 챕터 5 토벌전 어려움 난이도에서 자동 반복 사냥을 하는 것을 권한다.

패턴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권장 파티는 스토리 진행 당시 추천 조합과 동일하다. 치명 회피 역시 그대로 가지고 있기 떄문에 크리티컬은 최소 130%를 맞춰야 한다. 이하는 각 보스의 정보와 추천 조합이다.


적혀있진 않지만 챕터 11 토벌전 보통 난이도에서도 분노 반지와 소생 반지가 나온다

■ 류마


범위 표시 후 순간이동 전체 공격


게이지 완충 시 맵 전체 슬로우, 중독 직선 공격 4번


광범위 침묵 공격 후 처음 패턴으로

■ 시즈카


게이지 절반 전까지 구슬 소환, 구슬 주변 접근 시 범위 침묵 공격


게이지 절반일 때 유저 방향으로 범위 공격, 구슬에 맞추면 구슬 제거


게이지 완충 시 남은 구슬 폭파 후 맵 전체 구슬 소환, 이후 구슬 삭제 범위 공격 4번


캐릭터 자리에 구슬 모으기 4번, 피격 시 넉백


남은 구슬 폭파 후 게이지 초기화, 처음 패턴으로

■ 야타


전방 범위 찍기 2번

직선 공격


다시 전방 범위 찍기 2번 후 뛰어올라 맵 전체 공격, 처음 범위는 캐릭터를 따라다님


범위 고정 후 다시 범위 표시되면서 착지 공격, 안전지대로 피난 가능


착지점에서 전방 공격, 이후 처음 패턴으로

■ 다이키바


점프 공격 후 중독 전방 휘두르기 패턴 2번


안개 생성 후 캐릭터 위치에 다운 공격 4번, 이후 처음 패턴으로

■ 츠루기

- 체력 75%까지 브레이크 잠김, 체력 25% 이하 시 전투 승리


직선 공격과 분신 추가타 공격 2번, 본체 공격 피격 시 중독과 검흔 발생


전방 난무 후 분신 추가타, 본체 공격 피격 시 중독과 검흔 발생


검흔 3회로 검의 낙인 발생 시 전방 검기 공격


검기 공격 피격으로 악몽의 표식 생성 시 맵 전체 공격


검의 낙인이나 악몽의 표식 없으면 츠루기 주변 침묵 유발 검 날리기, 이후 처음 패턴으로

■ 추천 파티

몬스터 이름 속성 핵심 상태 이상 추천 조합
류마 어둠 슬로우, 침묵

레온(루드라)
 - 상성 딜러, 침묵 저항

오르타
 - 상성 딜러

세리아드
 - 힐러

시즈카 어둠 넉백, 침묵

레온(루드라)
 - 상성 딜러, 침묵 저항

오르타
 - 상성 딜러

세리아드(히포크스, 치요)
 - 힐러, 넉백 저항

야타 어둠 즉사

레온, 오르타
 - 상성 딜러

세리아드
 - 힐러

다이키바 바람 젖음, 중독, 다운

라스(바알자드, 루트비히)
 - 상성 딜러, 중독 저항

큐이(세헤라자드, 마야)
 - 상성 딜러, 다운 저항

세리아드
 - 힐러

츠루기 어둠 중독, 침묵

레온(루드라)
 - 상성 딜러, 침묵 저항

라스
 - 중독 저항

세리아드
 - 힐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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