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크리에이터 '뚜껑TV', 호박사탕나무 공략 10분 만에 영상으로 알려드려요!

작성일 : 2022.10.24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뚜껑TV(이하 뚜껑)'은 주로 제2의 나라 콘텐츠를 만들어 유저에게 공유하고 있다.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공략을 제작 중이며, 특히 최근에는 신규 콘텐츠인 결속의 나무와 이마젠 그랑프리, 에피소드 호박사탕나무 공략을 업로드하며 많은 유저의 눈길을 끌었다.

이에 게임조선은 뚜껑과 인터뷰를 나누고 게임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최근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뚜껑: 안녕하세요. 주로 제2의 나라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뚜껑TV'입니다.


제2의 나라 공략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뚜껑TV' = 뚜껑TV 채널 갈무리

Q. 제2의 나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으며, 방송까지 이어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뚜껑: 오픈 전 진행됐던 쇼케이스를 보고 게임 플레이 모습과 게임 내 요소들에 흥미를 느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최근 이마젠 관련 업데이트가 있었다. 크게 결속의 나무와 그랑프리로 나눌 수 있는데 각 콘텐츠에 대한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뚜껑: 게임 내 성장 요소의 부족으로 기존 유저들의 성장이 더뎌지는 시기에 새로운 성장 요소인 결속의 나무, 그리고 다수의 이마젠을 사용하여 진행하는 그랑프리 콘텐츠의 추가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즐거움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이마젠 그랑프리는 이마젠 결투장과 달리 세 개의 덱으로 연전을 하게 된다. 추천하는 전략이 있을까? 팀 구성에 있어 이마젠 역할별 비율이나 속성, 유용한 이마젠을 추천 부탁한다.

뚜껑: 이마젠 그랑프리는 세 개의 덱을 사용하지만 결국 두 번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하므로 두 개의 덱에 이마젠을 집중하여 배치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덱은 주로 다들 주로 사용하는 방어형 두 마리, 지원형 한 마리, 공격형 두 마리, 또는 방어형 두 마리, 공격형 세 마리, 또는 방어형 한 마리, 지원형 한 마리, 공격형 세 마리를 배치하여 진행 중입니다.

이마젠 그랑프리에 주로 사용하는 이마젠의 전용 장난감을 위주로 업그레이드해주면 좋으며, 집중하지 않는 한 개의 덱에는 증표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필요한 속성 별 배지 수를 맞춰서 덱을 편성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게 될 일반 이마젠 중에서 유용한 이마젠을 고르자면, 지원형에서는 루치, 포옹, 방어형에서는 투왕, 햇님씨, 두루루 등이 유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결국 3전 2승이 핵심인 만큼 덱 2개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관건 = 뚜껑TV 채널 갈무리

Q. 성능과 별개로 좋아하는 이마젠이 있을까?

뚜껑: 천사씨를 제일 좋아합니다. 생김새가 독특하고, 주로 많이 사용하며, 그래서 제 유튜브 채널 로고에도 천사씨를 넣었습니다. ^^

Q. 지난 업데이트에선 핼러윈 에피소드가 추가됐다. 사실 에피소드 하면 숙제가 많아 피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 해보니 어떤가? 기존 에피소드와 차이가 있을까?

뚜껑: 버그 발생으로 수정 중에 있는 숨바꼭질 콘텐츠는 아직 진행해 보지 않았고, 이미 진행한 그림자 피냐타와 호박사탕 나무 키우기는 시간을 많이 소비하지 않으므로 그다지 숙제가 많아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Q. 이번 에피소드에는 호박사탕나무 육성과 그림자 피냐타, 숨바꼭질 세 가지 콘텐츠가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유저가 호박사탕나무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키우는 것이 좋을까? 이벤트 아이템과 스킬 추천을 부탁한다.

뚜껑: 호박사탕나무는 증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든 케어 14개와 쿠킹 스토브에서 제작할 수 있는 토마토 프리타타를 사용하여 빠르게 세 그루를 심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2시간에 한 번씩 열매가 달리고, 누적해서 나무가 6회 정도 업그레이드되니 너무 자주 방문하지 않아도 사탕을 손해 없이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열매를 수확할 때에는 토마토 프리타타를 사용하여 수확물량 증가 버프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에피소드 스킬에서는 한 그루 더! 스킬을 우선하여 레벨 업 해주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 뚜껑TV에 올린 공략 영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빠르게 나무 3그루를 만들면 에피소드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 뚜껑TV 채널 갈무리

Q.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보상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보상이 있다면?

뚜껑: 에피소드 NPC인 마녀 두 명의 개별 호감도 및 누적 호감도 보상이 액막이 인형 관련 보상이므로 놓치지 않으면 좋겠고, 그림자 피냐타의 보상이 상급 수정구 강화석을 포함한 강화석 선택 상자이므로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Q. 에피소드를 공략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을까?

뚜껑: 매일 오후 7시부터 5분간 진행하는 그림자 피냐타를 플레이할 시 호박을 던지는데 어떤 속성이 주로 필요한 지가 불명확하며, 호박을 쌓아놓는 항아리의 속성도 제대로 구분이 잘 안돼서 불편했습니다. 가시성 개선이 필요합니다.

Q.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뚜껑: 물론 지금도 많이 개선되었으나, 게임의 편의성 개선에 좀 더 신경 써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뚜껑: 오픈 초부터 즐겨온 게임으로 애정도 많고, 게임도 꽤나 재밌는 편인데 좀 더 게임 운영 관리에 신경 써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제2의 나라 되세요!!


마지막은 섹시도발 포즈로 마무리 = 뚜껑TV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