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데이터 “고금리 여파로 LH임대·분양 알리미 앱 설치량 급증”

작성일 : 2022.10.14

 

[자료제공 = NHN DATA]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의 데이터 인사이트 아카이브 다이티(Dighty) 블로그가 ‘10월 설치 급상승 앱 TOP 10’을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공공 임대 및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LH임대알리미’(17.5%), ‘LH임대분양알리미’(14.7%) 2종의 앱 설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 부담이 높아지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공공 분양과 임대 주택으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된다.

‘직방’, ‘다방’ 등 일반 부동산 매물 앱은 3040 연령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고령자 대상의 임대 주택 사업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LH 임대·분양 알리미 2종 앱의 경우 50대 이상 설치자 비중이 64.3%로 절반을 훌쩍 넘었다. 

또한 청년희망적금, 햇살론 유스 등 다양한 청년 전용 금융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서민금융진흥원’앱의 설치 상승률은 13.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금리 인상 취약 계층으로 분류되는 2030 연령대의 설치자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으며, 남성 설치자의 비중이 65%로 더 높았다.

이 외 모바일 캐주얼 게임 ‘탕탕특공대’가 10월 앱 설치 수 상승률 180%를 기록하며 돌풍을 이어갔다. ‘탕탕특공대’의 10월 한달 간 신규 설치 수는 약 40만 건으로, 9월에 이어 가장 많이 설치된 앱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리포트는 2천8백만 안드로이드 유저의 앱 설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10월 첫째 주(10/4 기준)와 9월 첫째 주(9/5 기준) 사이의 설치 수 증가 추이를 분석했다. NHN데이터는 매월 다양한 업종의 최신 웹·앱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 리포트를 비롯해 트렌드와 시즌별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각종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NHN데이터는 NHN 그룹의 데이터 테크 역량을 결집해2021년 5월 출범한 데이터 기술 전문 기업이다. 이커머스 사업자에게 데이터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이티’를 앞세워 국내외 CDP(Customer Data Platform)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