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크리에이터 '겜공', 이마젠 5vs5 결투장은 2탱 2딜 1지원이 안정적

작성일 : 2022.10.14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제2의 나라 전문 크리에이터 '겜공'은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팁을 공유한 유저다. 영상뿐만 아니라 공략 글과 그림을 만들어 공식 포럼 팁 게시판에 게재해 많은 유저에게 공감을 얻기도 했다.

이에 게임조선은 겜공과 다시 한번 인터뷰를 나누고 최근 넷마블이 발표한 이마젠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았다.

Q. 오랜만이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가? 이젠 국내 서버를 넘어 글로벌 서버를 위한 공략도 올리는 것 같다.

겜공: 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겜공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최근 글로벌 서버를 위한 공략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서버분들은 공략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이 게임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서버분들에게 한국분들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2의 나라 전문 크리에이터 겜공 = 퍼펙트겜공 채널 갈무리

Q. 얼마 전에 이마젠 관련 통계 자료를 올렸다. 각 서버 랭커들만 모아도 천 명이 훨씬 넘는데 자료 정리에는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가?

겜공: 4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무기-방어구-악세사리 등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한 부분이 아쉽네요!

Q. 지난 5일 GM 노트를 통해 이마젠 그랑프리가 열린다는 소식이 공개됐다. 이번에 올린 이마젠 관련 공략이 꽤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최근 이마젠 결투장에서 랭커들이 주로 사용하는 이마젠엔 어떤 것들 것 있는가?

겜공: 제 부족한 영상이 그랑프리에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합니다. 랭커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어형 이마젠은 투왕이였으며, 최근 햇님씨를 많은 랭커분들이 보조탱커로 기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외 방어형으로는 신록, 용암사자 등이 여전한 강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최상위 랭커분들은 갑징이를 활용한 공격셋팅을 주로 하고 있으며, 현재로썬 이 세팅이 가장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Q. 단순히 좋은 이마젠만 모아서 결투를 한다고 해서 꼭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 같진 않다. 추천 이마젠 조합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방어형부터 지원형까지 이마젠 비율은 어떤 식으로 구성하는 게 좋을까? 

겜공: 가장 안정적인 조합은 탱커2, 공격2, 지원1 or 탱커1, 공격3, 지원1 조합인 것 같습니다. 갑징이가 잘 각성되어 있다면, 탱커1, 공격3, 지원1을 이용한 극딜 세팅을 추천드리고 갑징이가 없다면, 포옹 또는 피요를 활용한 탱커2, 공격2, 지원1인 셋팅을 추천드립니다. 제 뇌피셜이지만, 각성이 잘 된 신록, 사보우, 천사씨, 갑징이, 도도냥으로 편성하면 이마젠 그랑프리 100위안에는 들 것 같습니다.


최근 글로벌 서버 유저들을 위한 이마젠 공략을 작성한 바 있다  =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갈무리

Q. 이마젠 결투장에선 방어형 이마젠이나 지원형 이마젠이 중요할 것 같은데 조합과 상관없이 있다면 꼭 넣어야 할 이마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겜공: 상위 랭커 분들은 갑징이와 함께 공격 조합으로 천사씨 도도냥을 많이 사용했으며, 그 외 공격 조합으로 사보우와 해룡을 쓰시는 랭커분들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방어형 이마젠의 경우 투왕, 햇님씨, 용암사자, 신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고, 가끔 리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소과금분들은 투왕, 햇님을 탱커로 기용, 각성 잘 된 공격형 이마젠 두 마리와 지원형 이마젠으로는 포옹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이마젠 결투장 외 일반 사냥이나 PVP에서 추천하는 이마젠이 있다면? 역시 코나 계열 이마젠이나 한정 이마젠이 좋을까?

겜공: 몬스터 사냥 기준으로 볼 때 사보우를 활용한 조합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PVP/PVE에서 활용도가 높은 천사씨, 도도냥, 코나가 랭커들 사이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나는 토리에 등장으로 PVE에서는 어느 정도 대체가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소중하고 귀여운 이마젠입니다.

Q.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마젠이 있다면? 디자인과 성능 양쪽에서 평가 부탁한다.

겜공: 코나입니다. 디자인: 100점/ 성능 : 100점 / 귀여움 : 100점... 물론 무료로 같은 등급의 이마젠인 사보우/천사씨로 바꿔준다면 사보우/천사씨를 택하겠습니다.


역시 이마젠은 코나류 이마젠이 최고지  =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갈무리

Q.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겜공: 최근 AOS 형식에 제2의 나라 5:5대전이 글로벌 서버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던데, 이는 과거부터 제2의 나라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분들을 무시하는 처사인듯합니다. 한국분들을 잊지 말아 주세요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겜공: 제2의 나라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저로서는 제2의 나라가 국내분들에게 점점 잊혀가는 부분이 아쉽네요. 저 역시 개인적인 일과 글로벌 콘텐츠로 바쁘다 보니 제2의 나라에 소홀하게 되는 부분이 죄송스럽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틈틈이 공략 영상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