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스페셜 보스 '연희' 패턴 정리, 3성 크리스 꼭 편성하자

작성일 : 2022.10.12

 

넷마블은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신규 캐릭터 '종말의 인도자 연희'와 스페셜 던전을 추가했다.

이번 스페셜 보스 이벤트는 12일부터 28일 동안 진행되며, 유저들은 스페셜 던전 싱글 모드와 멀티 모드에서 재화를 모아 스페셜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스페셜 상점의 아이템은 지난 세인 이벤트 떄와 동일한 종류, 동일한 가격으로 구성됐지만, 던전 입장 횟수가 모두 최대 1회로 줄어들고 보상은 늘어나 피도감이 크게 줄었다.

스페셜 던전은 스페셜 인연 스토리 '연희' 편을 진행하면 입장 가능하며, 싱글 모드 권장 전투력은 1단계 18,800, 2단계 44,500, 3단계 93,600, 파티 모드 권장 전투력은 1단계 20,700, 2단계 61,900, 3단계 107,800이다. 연희가 빛속성 보스라서 빛속성 공격에는 대미지를 적게 받고, 3단계에선 어둠 속성과 무속성 공격에만 피해를 입는다.

또한 싱글 모드 제압기 영웅은 3성 어둠속성 '지옥의 군주 크리스', 파티 모드 제압기 영웅은 3성 어둠속성 '지옥의 군주 크리스', 4성 어둠 속성 '결단의 무녀 카구라'와 3성 불속성 '고요한 선율 리나'다.


세인 때와 동일한 가격이지만, 던전 입장 감소 및 보상 증가로 피로도가 줄었다 = 게임조선 촬영

스페셜 보스 연희는 크게 1페이즈와 2페이즈로 나누어진다. 1페이즈에선 연희가 잠든 상태로 방어 상태에 들어간다. 방어 상태는 10초 주기로 생성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방어 상태가 사라졌을 땐 연희에게 1중첩 당 방어력이 5% 증가하는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이 방어 상태는 방어 파괴를 통해 더 일찍 해제할 수 있다.

2단계부터는 높은 피해를 주는 거대한 운석을 소환한다. 이 운석 소환은 연희가 아닌 연희의 악몽이 사용하는 패턴이라 연희의 다른 패턴과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또한 1페이즈와 2페이즈 모두 지속적으로 운석이 소환되니 낙하 위치에 주의하며 공격해야 한다.


방어 상태를 반복하는 것이 1페이즈의 특징 = 게임조선 촬영


느리지만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굉장히 높으니 무조건 피하자 = 게임조선 촬영

1페이즈 주요 패턴으론 우선 빛 날리기가 있다. 맵의 절반 가량 별똥별이 떨어지는 듯한 범위가 표시되고, 일정 시간 후에 해당 위치에 빛이 떨어지는 방식이다. 공격은 아프지 않지만, 이 패턴에 피격되면 1중첩 당 공격력이 5% 감소하는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10중첩 되니 빠른 공략을 원한다면 열심히 피해주자.


대미지보단 디버프 때문에 피해야 하는 패턴 = 게임조선 촬영

다른 패턴으론 기절 공격이 있다. 기절 공격은 배경에 있는 악몽이 포효하는 모션에 사용하는 즉발 기절과 한 위치에 빛을 떨어뜨리는 방식, 무작위 위치에 빛을 떨어뜨리는 방식 총 세 가지가 있다. 즉발 기절은 피하기 힘들지만, 나머지 두 패턴은 범위가 미리 표시되고, 범위 자체도 좁아 쉽게 피할 수 있다. 다만 기절에 맞으면 상당 시간 공략 시간을 뺏기니 주의할 것.


1페이즈에서 가장 귀찮은 공격 = 게임조선 촬영

연희의 체력을 30% 가량 줄이면 별도의 컷신 없이 2페이즈에 돌입한다. 연희가 기지개를 피면서 공격을 준비하고, 주변 넓은 범위에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사용한다. 이 패턴과 운석 낙하가 겹치면 높은 확률로 운석에 맞으니 회피할 스태미나를 항상 고려하자.

이와 함께 무적 상태의 분신 '악몽의 파편'이 소환된다. 악몽의 파편은 주기적으로 크고 느린 투사체를 중앙으로 날리며, 이 투사체에 맞으면 높은 피해와 함께 실명 상태에 걸린다. 연희 가까운 곳에서 공격하는 근거리 영웅들은 회피하느라 딜타임을 뻇기고, 그렇다고 맞기엔 실명 디버프 떄문에 성가신 패턴이다. 4성 카구라나 3성 멜린 같은 원거리 캐릭터를 추천한다.


2페이즈 돌입 후 사용하는 광범위 슬로우 = 게임조선 촬영


분신은 무적이고, 실명에 걸리면 자동 공격이 멈추니 근접 영웅은 괴롭다 = 게임조선 촬영

2페이즈에서 자주 보게 되는 패턴으론 기절 운석 낙하가 있다. 운석이 외곽에 떨어지며, 이 공격에 맞으면 다단 히트로 높은 피해와 함께 기절에 걸린다. 실명 투사체와 무작위 운석 낙하와 맞물려 순식간에 빈사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회피하자.


1편에서 다단 히트까지 가져올 필요는 없었잖아 = 게임조선 촬영

다음은 연희 빔이다. 연희가 손가락을 내밀고 레이저를 발사한 뒤 유저 방향으로 긋는다. 피해량도 피해량이지만, 1초 마다 빛 속성 피해를 입는 '징벌' 상태가 되어 영웅의 체력 관리를 힘들게 만든다.


예쁘긴 한데 맞으면 예쁘지 않은 기술 = 게임조선 촬영

'훼방의 대가'는 3성 어둠 속성 크리스로 막을 수 있는 기술이다. 거대한 구체를 만든 뒤 맵 전체에 높은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전투력이 낮다면 전멸까지 발생할 수 있다. 싱글 모드는 물론 파티 모드에서도 사용하니 3성 어둠 속성 크리스는 반드시 편성하자.


연희 기술 중 최고의 피해량을 자랑하는 필살기 = 게임조선 촬영


구사황 기술을 카운터 치다니 3성 크리스는 신이야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