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룬 보스 '궁기', 원거리 면역 30초! 땅 속성 근딜로 가자

작성일 : 2022.09.28

 

넷마블은 28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룬 보스 '궁기'를 추가했다.

4흉수 세 번째 보스인 '궁기'는 바람 속성 몬스터다. 받는 바람 속성 피해가 감소하고, 받는 땅 속성 피해가 증가하므로 땅 속성 영웅을 준비하자. 다른 룬 보스들과 마찬가지로 최대 20인이 동시에 공략하게 되며, 매일 12시~14시, 19시~20시, 21시~22시에 입장 가능하다. 입장 조건은 쉬움 4막 15장 '오토마톤과 대화하기' 퀘스트 완료다.

궁기는 주변에 전기 구체를 살포하고, 전방에 벼락을 떨어뜨리는 등 전기와 관련된 기술을 사용한다. 궁기의 공격에 맞아 '흉수의 전격' 상태가 10번 중첩되면 캐릭터가 기절에 걸린다. 대부분의 공격이 전방을 향하고, 돌진 외에 이동하는 스킬이 거의 없어 측후방에서 공격하면 큰 위험 없이 공략 가능하다.

핵심 기믹으론 '뇌신' 상태가 있다. 전투 중 궁기가 방어 자세를 취하는데 이 방어 자세를 무너뜨리지 못하면 뇌신 상태로 돌입해 30초 동안 원거리 공격 면역 상태가 된다. 단순히 참가 보상만 노린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순위 보상을 노리는 유저에겐 흉수의 전격 기절 상태와 함께 딜로스를 유발하는 패턴이다. 그래서 높은 점수를 위해 근거리 딜러는 반드시 챙길 것을 권장한다.

다음은 궁기의 주요 공격 범위를 정리한 것이다. 캐릭터를 단숨에 제압하는 위협적인 공격은 없지만, 기절이나 원거리 무효, 변신 해제 등 점수 하락에 직결되는 패턴이 있으니 고득점을 노린다면 충분히 대비하고 공략에 도전하자.

■ 위협 1순위에게 전기 구체 날리기

■ 전방에 3번씩 번개 2줄 떨어뜨리기

■ 돌진

■ 전방으로 비행 후 깔고 앉기

■ 방어 상태

■ 방어상태 파괴 실패 시 30초 동안 원거리 공격 면역

■ 분노 시 번개 떨어뜨리기 각도가 넓어지고, 마지막에 궁기 주변에 큰 낙뢰

■ 3번에 걸쳐 좁아지는 도넛 모양 전체 공격

■ 피격 시 다단 히트 궁기 빔

■ 비행 후 무작위 낙뢰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