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EA, EA SPORTS™ FIFA 23 e스포츠 생태계를 위한 로드맵 공개

작성일 : 2022.09.27

 

[자료제공 = EA] Electronic Arts Inc. (이하 EA)는 27일 축구 e스포츠의 미래를 보여주는 개선 및 재구성된 EA SPORTS™ FIFA 23 경쟁 게임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생태계 강화를 주도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최초로 선보일 EA SPORTS 컵이다.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단체와 프로축구 구단을 대표하는 플레이어들이 10월 17일부터 3개월 간 2 대 2 대결을 펼치게 된다. EA SPORTS FIFA Twitch 및 EA SPORTS FIFA Esports YouTube 채널에서 맨체스터 시티 e스포츠, 파리 생제르맹 e스포츠, 프나틱 컴플렉시티 등이 매주 세계 정상급 축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EA SPORTS 컵은 1월 16일부터 21일까지 EA SPORTS가 주최하는 FIFA eClub World Cup 2023에 진출할 두 팀을 결정하기 위해 경합하는 것으로 절정을 향해 달려갈 예정이다. 

EA e스포츠 조직의 부사장인 브렌트 코닝(Brent Koning)은 “세계 정상급 e스포츠 조직과 축구 클럽의 지원을 받는 최초의 EA SPORTS 컵은 EA SPORTS FIFA 23 글로벌 시리즈 (이하 FGS 23)의 기념비적인 순간이 될 겁니다.”라고 말하며,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스토리텔링과 결합된 경쟁의 매력은 반드시 봐야 할 엔터테인먼트를 창출하고 대중이 EA SPORTS FIFA 23에서 자신만의 경쟁 여정을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EA SPORTS 컵은 이번 시즌의 경쟁 대회 구조가 70개국의 플레이어에게 각각이 소속된 국가의 챔피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강력한 토너먼트 구조이며 FGS 23의 기나긴 여정의 퍼즐 한 조각일 뿐이다.  

모두가 FIFA eWorld Cup 2023™으로 가기 위해 경쟁하게 되며 FGS 23 1 대 1 경기도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1 대 1 경쟁은 EA SPORTS FIFA 23 얼티밋 에디션의 출시일인 9월 27일, 전 세계 출시와 함께 시작된다. 출시를 기점으로 10개월 동안 경쟁자들은 수많은 1 대 1 토너먼트에 참가할 것이다. 

- 일정은 9월 27일에 FUT 디비전 라이벌로 시작하여 최상위권자가 FGS 지역 온라인 예선 중 하나로 진출한다. 
- 5개의 FGS 지역 예선의 최고 성과자는 2023년 4월 7일 영국 런던 랜 이벤트에서 개최되는 FGS 23 미드 시즌 메이저에 참석하게 된다.  
- 영광으로 향하는 또 다른 길은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 및 연맹 중 하나가 주최하는 공식 토너먼트에서 경쟁하는 것이다. 30개 이상의 축구 리그 파트너 및 연맹이 토너먼트를 개최하여 경쟁자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클럽을 대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ePremier League, Virtual Bundesliga, eLaLiga Santander, eLigue 1 Uber Eats, eMLS, eSerie A TIM, KPN eDivisie, CONMEBOL eLibertadores, 그리고 eChampions League를 비롯한 가장 큰 규모의 최고의 축구 e스포츠 토너먼트가 FGS 23의 일부로써 다시 시작된다. 그 외의 축구 리그 파트너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 FGS 지역 예선 또는 축구 리그 파트너를 통한 예선을 통과한 상위 64명의 플레이어는 6월 23일-25일에 열리는 FGS 플레이오프에서 경합을 펼치게 된다. 
- EA SPORTS FIFA 23 e스포츠 대회는 2023년 늦여름에 진행될 FIFA eWorld Cup에서 대망의 막을 내리게 된다. FGS 23의 최고의 스타플레이어를 대표하는 상위 24명의 FGS 플레이오프 통과자는 FIFA eWorld Cup 2023에서 경쟁하게 되며, 이 대회에서 단 한 명의 세계 챔피언의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EA SPORTS FIFA e스포츠 커미셔너인 샘 턱바스(Sam Turkbas)는 “FGS의 세계 최고의 스타, 최고의 e스포츠 조직, 최고의 축구 클럽, 리그 및 연맹은 FIFA e World Cup 2023으로 향하는 여정에서 차세대 e스포츠가 무엇인지를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이제 스타 파워와 강력한 생태계를 결합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차세대 스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올해는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해가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FGS 23 온라인 예선 및 메이저 대회는 PlayStation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며 PlayStation®5 기기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 

FGS 23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SNS를 팔로우하면 된다. 

FIFA 23은 EA 밴쿠버 및 EA 루마니아에서 개발했으며 2022년 9월 30일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 Stadia, PS4, 그리고 Xbox One 용으로 전 세계 출시된다. FIFA 23 얼티밋 에디션 구매자의 경우 9월 27일부터 조기 접속이 가능하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