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롤드컵 '승부의 신'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작성일 : 2022.09.26

 

[자료제공 = 스포티즌]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팀을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마다 진행됐던 승부의 신이 2022년 다채로운 포맷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진행되는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승부의 신이 더 많은 예측 도전 과제는 물론, 매력적인 보상과 함께 돌아왔다고 밝혔다.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오는 9월 30일(한국 시간) 멕시코의 멕시코시티 아르트스 페드레갈(Artz Pedregal)의 아레나 e스포츠 경기장(Arena Esports Stadium)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막을 올리며 그룹 스테이지와 8강은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 안에 위치한 훌루 시어터, 4강은 애틀란타의 스테이트팜 아레나,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6일 샌프란시스코의 체이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 '수정구슬' 통해 LoL 이스포츠 지식 뽐낸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2 롤드컵을 맞아 '수정구슬'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에 대한 팬들의 지식을 뽐낼 수 있도록 문항을 다양화했다. 

수정구슬의 질문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에 대해 애정을 갖고 지켜본 팬들에게 익숙한 문항들로 구성됐다. 가장 많이 사용될 챔피언, 가장 많이 금지될 챔피언, 펜타킬은 몇 번이나 나올지, 내셔 남작 스틸은 몇 회나 등장할지, 가장 많은 킬을 달성하는 선수는 누가 될지 등등 질문의 항목을 다양화했다. 

오는 30일(한국 시간) 오전 5시 15분에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함께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되기 전까지 일주일 동안 20개 항목에 대하여 예측을 진행한다. 롤드컵 결승전 이후에 점수와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수정 구슬은 월드 챔피언십 메타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이 필요하다. 

수정 구슬 점수는 롤드컵 결승전이 끝난 이후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선택으로 획득한 점수는 승부의 신 점수와는 다르게 산정되며, 별개의 리더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테이지마다 진행되는 '승부의 신'

'승부의 신(PICK'EM)'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그룹 스테이지, 토너먼트 스테이지 별로 따로 진행된다. 이번 롤드컵에서는 사상 최초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도 승부 예상이 진행된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토너먼트 스테이지 경기부터 예측할 수 있다. 10월 3일에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별 풀리그가 마무리되면 10월 4일 진행되는 5전 3선승제 경기 2개에 대한 예측을 진행하고 4일 경기가 마무리되면 5일 열리는 5전 3선승제 경기 2개에 대한 예측을 진행한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의 경우 4개 조에 배정된 팀들의 최종 순위를 정확히 예측해야 한다. D조에서 경기를 치르는 젠지가 1위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했다면 젠지를 같은 조 다른 팀들의 위에 배치하면 된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에 대한 예측은 10월 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된 뒤 그룹 스테이지가 시작되는 10월 8일 오전 6시 15분까지 확정할 수 있다.

그룹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면 8강 이후에 진행되는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대한 승부 예측이 진행된다. 이는 최종적으로 2022년 롤드컵 우승팀 예상까지 포함된다. 그룹 스테이지 종료 후 8강부터 결승까지의 예측을 확정하면 된다. 8강은 그룹 스테이지가 끝나는 10월 17일부터 8강이 시작되는 10월 21일 6시 15분까지 예측할 수 있으며 4강은 8강이 끝나는 10월 24일부터 4강이 시작되는 10월 30일 6시 15분까지 예측할 수 있다. 결승전은 4강이 끝나는 10월 31일부터 결승전이 시작되는 11월 6일 9시 15분까지 예측할 수 있다. 

■ 다양한 단계만큼 풍성해진 보상

참가 가능한 지역의 팬들은 일반적인 승부의 신과 수정 구슬에 각각 참여해 달성한 성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팬들은 랭크별 최고 점수에 해당하는 한 등급의 보상만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등급 보상은 월드 챔피언십이 종료된 다음 날인 11월 7일에 제공된다. 

수정구슬 예측,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 예측, 그룹 스테이지 예측, 8강 예측 등을 각각 1개씩 확정할 때마다 2022 롤드컵 챔피언십 캡슐 1개가 주어진다.

승부의 신에서 완벽하게 적중한 팬들에게는 모든 초월급 스킨을 제공하고 상위 5,000등까지는 2022 롤드컵 아지르 스킨과 챔피언을, 상위 5%에 해당하는 S급에게는 롤드컵 토큰 50개와 캡슐 4개, 카사딘 '이봐!' 감정표현이 주어진다. 등급에 내려갈 때마다 주어지는 롤드컵 캡슐의 숫자가 줄어든다.

수정구슬 예측이 모두 적중한 팬에게도 모든 초월급 스킨이 주어지고 상위 5,000등에 포함된 팬에게는 2022 롤드컴 아지르 스킨과 챔피언이 주어진다. 상위 5%인 S급에게는 롤드컵 토큰 50개와 캡슐 4개, 신드라 '서브!' 감정표현이 주어지며 등급이 내려갈수록 캡슐이 적게 제공된다. 

완벽하게 적중한 팬들을 뜻하는 '완벽 적중'은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만 해당하며 수정구슬 결과와는 별도로 진행된다. 완벽 적중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초월급 스킨 6종(펄스 건 이즈리얼, 정령 수호자 우디르, DJ 소나, 원소술사 럭스,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K/DA ALL OUT 세라핀)이 모두 들어 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작년에는 완벽하게 적중한 팬이 한 명도 없었기에 2022년에는 승부의 신과 수정구슬에서 상위 5,000위를 달성한 플레이어를 위해 확정 보상을 추가했다. 승부의 신 또는 수정 구슬에서 5,000위 이내에 들었다면 2022 월드 챔피언십 아지르 스킨(챔피언을 획득하지 않은 경우 아지르 포함)을 받을 수 있다.

2022 롤드컵의 모든 경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면서 드롭을 받고 진행 중인 경기마다 자세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