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9월 4주 차 랭킹, 랭커 평균 전투력 급상승! 신규 업데이트의 힘

작성일 : 2022.09.23

 

제2의 나라 9월 4주 차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는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22일 업데이트로 신규 성간 우주 보스 '스콜피오'와 함께 신규 성물 페이지 '끝없는 밤과 별', 각종 업적이 업데이트 되었다. 성물 페이지의 개방 레벨인 150레벨을 기점으로 많은 랭커가 급격한 전투력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른 랭커들 또한 신규 콘텐츠에 힘입어 기존 대비 높은 전투력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 집계는 23일 16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0명까지 선별했습니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스 서버 'DAWIS' 1위, 상승세 타고 날아오른 소드맨 랭커들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변함없이 전 서버 전투력 1위를 지켜내고 있는 가운데 최상위권에선 소드맨 랭커들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이번 랭킹 DAWIS가 달성한 전투력은 7,774,700. 현재 성장세를 유지한다면 전 서버 최초 전투력 700만 달성에 이어 전 서버 최초 전투력 800만 달성도 거머쥘 것으로 보인다.

한편 DAWIS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칼리아 서버 소드맨 '악마'를 비롯해 여러 소드맨들이 높은 랭킹을 차지했다. 10위 내 소드맨 수는 5명, 20위 내에서도 10명이라는 높은 비율을 보여주며 기존 랭킹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직후 제대로 탄력을 받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각 직업별 최고 순위 달성자는 다음과 같다. 위치는 이그니스 서버 DAWIS가 1위, 소드맨은 칼리아 서버 악마가 2위, 디스트로이어는 엔비 서버 '된놈'이 6위, 엔지니어는 칼리아 서버 '먀옹새'가 8위, 로그는 칼리아 서버 '악마왕찌끼'가 10위다.

■ 업데이트 탄력 받은 소드맨, 점유율 급상승

위치가 8월 3주 차 랭킹 이후 점유율 30%를 여유롭게 넘기고 있는 가운데 2위 소드맨은 업데이트에 따라 점유율이 급변하고 있다. 30%를 넘긴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드맨의 점유율이 껑충 뛰어올랐다.

대신 로그와 엔지니어의 점유율은 대폭 하락했다. 업데이트 직후엔 위치와 소드맨 랭커들의 성장이 가파르다 보니 이들의 점유율이 자연스럽게 내려간 것. 천천히 성장하는 경향이 있는 만큼 곧 평소의 점유율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 평균 전투력 상승세 반등! 기존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6,440,692 기록

하락세를 보였던 랭커들의 전투력 성장폭도 다시 반등으로 돌아섰다. 이번 랭킹 랭커들의 평균 전투력은 지난 랭킹 대비 98,585 상승한 6,440,692를 기록했다. 각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도 크게 상승해 칼리아 서버가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그 뒤를 엔비 서버, 이그니스 서버, 라니아 서버가 쫓고 있다.

바룸 서버의 랭커 평균 전투력은 148,224 상승한 3,504,502로 업데이트 이후에도 평소의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꾸준한 전투력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1위 랭커 '두부맨탈'은 전투력 400만, 10위 랭커 '꽉형'은 전투력 300만들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