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87레벨 달성했으면 스탯 3 더 받아가자! '조디악 헌터(12단계)' 최적화 공략

작성일 : 2022.09.20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에선 레이드 몇 회 클리어, 몬스터 몇 기 처치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업적과 칭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중 힘과 민첩, 지능을 영구적으로 3 올려주는 '조디악을 걷는 자' 칭호는 조디악 워커(12단계)를 달성할 때 얻을 수 있다. 조디악 워커(12단계) 조건은 주요 조디악(해 모양) 특성 42개를 활성화해야 된다. 보통 시작 노드가 다른 보조 능력치까지 챙기다 보면 최대 레벨을 달성해도 몇 개 부족하기 마련이다.

다만 조디악 특성 간의 시너지를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주요 조디악만 활성화시키는데 중점을 맞추면 무려 87레벨에도 달성 가능하다. 87레벨을 달성했으면 업적 달성을 위해 초기화를 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위한 50만 골드 정도만 투자해서 영구적으로 능력치를 3 올리는 게 가능하다.

기존까진 이런 방식을 사용하려 해도 최소 96레벨은 달성해야 가능했으나 에피소드 3 추가 이후 조디악 특성이 대거 개편됨에 따라 87레벨로 허들이 낮아졌다. 이에 개편 이후 88포인트를 투자해 주요 조디악 42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 루트를 정리해 보았다.

■ 기본 수칙 : 시작 노드를 최소화하자

모든 조디악 특성은 시작 노드(달)부터 시작해 여러 갈래로 나뉜 중간 노드를 건너 주요 노드(해)까지 도달하는 과정을 거친다. 즉, 최소 3포인트는 투자해야 주요 조디악 특성까지 도달 가능하다.

따라서 최대한 주요 노드가 많이 배치되어 있는 계열을 선택해야 한다. 최대한 계열을 적게 고를수록 시작 노드에 들어가는 포인트가 적어지기 때문이다. 극단적으로는 한 계열에 화끈하게 25포인트를 전부 때려 박는 등 정말 업적 달성만을 위해 투자해야 한다.

주로 속성 별로 나누어져 있는 원소 피해/저항력 관련 옵션이나 지정된 전용 옵션만 적용되어 관련 특성이 많은 하수인, 쇠뇌 빌드를 보조하는 계열이 해당된다.

■ 1단계 : 절벽 (7포인트, 3노드)

1단계에선 투자처가 '절벽'으로 고정된다. 다른 1단계 노드는 5포인트를 투자해야 주요 조디악을 달성하는데 비해 '절벽'은 1단계임에도 다른 특성과 같이 3포인트만 투자해도 주요 조디악을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는 5포인트만 투자하고 2단계로 넘어가는 게 올바른 투자 방식이나 업적 달성을 위해선 여기서 7포인트를 투자하고 가야 한다. 5단계 개방을 위해선 30포인트의 투자가 필요하다.

보통은 전문화 특성으로 충당하게 되나 시작 노드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전문화를 생략하고 5단계로 건너가야 하기 때문에 1단계에서 포인트를 더 투자해야 한다.

■ 2단계 : 삼림 (7포인트, 4노드 / 누적 14포인트, 7노드)

2단계에선 '삼림'에 투자해야 한다. 특이하게도 주요 조디악 세 개가 연달아 배치되어 있다. 다른 조디악 계열에선 찾아볼 수 없는 배치로 5포인트만 투자해도 무려 세 개의 주요 조디악을 활성화할 수 있다. 

물론, 1단계와 마찬가지의 이유로 2포인트를 더 투자해 최종적으론 7포인트를 사용해 4노드를 쌓아가면 된다.

■ 3단계 : 아무거나 (9포인트, 4노드 / 누적 23포인트, 11노드)

3단계는 어느 것을 찍어도 상관없다. 모든 계열이 동일한 구성으로 배치되어 있다. 배치되어 있는 주요 조디악 4개를 투자하기 위한 최적 포인트는 9개로 그에 맞춰 활성화해주면 된다.

■ 4단계 : 줄기 or 뿌리 (7포인트, 3노드 / 누적 30포인트, 14노드)

4단계에선 앞서 말한 하수인(줄기), 쇠뇌(뿌리) 관련 특성 중 하나를 골라 투자해 주면 된다. 같은 단계의 다른 조디악에 비해 세 개의 주요 노드가 배치되어 있다. 앞서 설명한 대로 투자했으면 '전문화' 특성이 해방되는데 이곳에서 주요 노드 3개를 활성화해도 무방하다.

■ 5단계 : 열매 or 광산 (17포인트, 8노드 / 누적 47포인트, 22노드)

5단계도 4단계와 마찬가지로 소환 계열 특성인 열매 또는 광산 중 하나를 투자해 주자. 공격력 관련 능력치와 생존 관련 능력치가 합쳐져 있어 같은 단계의 다른 조디악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되는 주요 노드가 배치되어 있다.

■ 6단계 : 숨결 (25포인트, 12노드 / 누적 72포인트, 34노드)

6단계는 무려 25포인트를 하나의 계열에 투자하게 된다. 이런 어마어마한 수치의 포인트를 투자할 계열은 주문 빌드를 위한 '숨결'로 속성 별로 나뉘어 있는 것도 모자라 시전 속도, 주문 치명도까지 시작 노드를 공유한다. 

■ 7단계 : 구더기 + 아무거나 (16포인트, 1 + 7노드 / 누적 88포인트, 42노드)

7단계에선 '구더기'를 주목해야 한다. 모든 조디악 특성 중 유일하게 시작 노드와 연관 없이 투자할 수 있는 주요 노드가 배치되어 있다. '힘과 민첩과 지능이 200 이상이면 피해 +40%' 특성으로 보통은 조건부가 까다로워 잘 투자하지 않는 특성이나 어쨌든 주요 노드이기에 업적 달성을 위해선 거절할 이유가 없다.

여기까지 투자했으면 7개의 주요 조디악 특성을 남겨두고 있는 상태다. 아직 시작 노드를 투자하지 않은 계열 중 주요 노드가 7개 이상인 계열을 아무거나 선택한 뒤 15포인트를 사용해 나머지 7개를 활성화시키면 업적이 달성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