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3주년 던조 이벤트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조선통신사] 혼을 빼놓는 저세상 텐션! 듣도 보도 못한 이색 게임 홍보 영상들

작성일 : 2022.09.17

 

게임사는 게임 관련 상품을 대중에게 알리고 각인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시각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귀로도 내용을 전달할 수 있기에 최고의 홍보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실제 게임 속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는 홍보 영상이 있는가하면, 4차원적인 매력을 뽐내거나 몹시 자극적(?)인 방법으로, 혹은 괴상하면서도 기이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코믹스러움으로 중무장해서 보는 이의 뇌리에 깊숙히 새겨지도록 하는 영상도 존재합니다. 특히 여기에 유니크한 사운드가 함께한다면 금상첨화!  조선통신사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영상미와 음색(?)을 자랑하면서 게이머의 이목을 사로잡는 게임 홍보 영상을 살펴봤습니다.

■ 일본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의 화려한 유쾌한 변신!

첫 번째로 소개할 홍보 영상은 바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 광고인데요.

일본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인 요네즈 켄시가 우스꽝스럽게 등장해 충격을 안겨줬는데요. 요네즈 켄시는 마치 데스노트의 사신 류크를 연상시키는 의상과 함께 괴이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해당 영상의 사운드는 요네즈 켄시가 직접 작곡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및 의상 디자인 등의 컨셉 기획에도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알게 모르게 4차원적 기질이 있는 것 같... 영상은 성 내부에 우물 안 개구리처럼 갇혀있는 병사(게이머)들을 요네즈 켄시가 성 외부로 강제로 인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듯 합니다.  (현재 공식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되었는 상태입니다. 요네즈 켄시도 흑역사가 두려웠던 듯)

■ 스레시 메탈 가사가 왜 이래? 이거 뭐야... 무서운데 웃겨...


(※ 본 영상은 심신미약자나 임산부, 노약자의 시청을 금지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영상은 조금 무섭고 몹시 자극적입니다. 바로 스래시 메탈을 활용한 인디 게임사의 작품 '헬 파이(Hell Pie) 홍보 영상인데요.

스래시 메탈 장르를 싫어하시거나 처음 보시는 분들께는 몹시 충격적인 영상이긴 하지만... 어딘가 좀 많이 이상합니다. 분명 목을 긁는 듯한 브루털 창법을 쓰면서 거칠면서도 어두운 분위기를 내고 있지만, 가사는 몹시 정직합니다. 음악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르게 게임 헬 파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상에서 밴드 멤버들의 행동은 코믹스럽기까지 합니다.

헬 파이라는 게임 작품의 분위기와 해당 홍보 영상의 노래는 몹시 분위기가 잘 어울리지만... 과연 누구를 위한 홍보 영상인지는 헷갈리군요. 이러다가 게임팬도, 밴드팬도 모두 떠날 판입니다. 참고로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밴드는 Electirc Callboy이며, 스래시 메탈과는 거리가 먼 노래를 선보여왔습니다. 의외로 홍보 영상을 본 이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운 편! 일단 성공한거군요.

■ 묘...묘하게 잘 어울리고 중독성 있는걸? 

국내에서도 큰 이슈가 되기도 했던  '마츠켄 삼바'와 '몬스터 헌터'가 만난다면?

캡콤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DLC를 발매하면서 홍보모델로 일본 유명 가수이자 배우 마츠다이라 켄을 섭외했는데요. 이와 함께 그의 최고 히트곡이라 할 수 있는 마츠켄 삼바를 활용했습니다. 마츠다이라 켄은 마츠켄 삼바를 부르며 등장하면서 흥을 돋우는데요.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몬헌 라이즈 선라이즈의 게임 플레이 장면과 교차하면서 묘하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사는 개사돼 DLC 선브레이크를 확실히 홍보하고 있으며, 뭔가 삼류스러운 연출과 편집이 더해지면서 몬헌 라이즈의 캐주얼한 특징을 잘 살리려고 한 의도로 보입니다.(확실해?) 마츠켄 삼바의 중독성 쩌는 사운드와 쌈마이나는 연출 덕분에 보는 이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 OMG! 눈갱! 이보다 자극적인 게임 홍보는 없었다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를 홍보하기 위해 개그맨 김태환을 활용했는데요. 효과는 대단했다...

광고 모델 김태환은 복고 컨셉의 에어로빅 의상을 입고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시각을 포기하게끔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김태환 특유의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청각 테러에도 성공... 세븐나이츠를 강제로 각인시키는 효과를 보여줬습니다. 김태환 특유의 느끼한 눈빛은 덤으로, 결코 중독될 수 밖에 없는 마성의 매력을 뽐냈습니다.

처음볼 땐 충격적이지만, 왠지 또 보고 있는 그런 광고 영상이라고 할까요? (왜 다시 보고 있는지는 모르겠음) 흥겨운 비트와 함께하는 김태환의 코믹함은 광고를 히트시키는데에 성공했습니다. 아! 에어로빅 버전 외에도 탬버린 버전도 존재하니 이런 류에 취향을 가지신 분들은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ㅎ 저는 안찾아봄 구라 ㄴ)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1

  • nlv120_8794 AkeBoose
  • 2022-09-18 16:53:23
  • 세나하자 세나~ 중독되네요.